비싼 패딩을 입으면 따뜻한 이유는 뭘까요?

 

비싼 패딩을 입으면 유독 따뜻한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우리가 모르는 굉장한 비밀(?)이 숨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요즘 유행인 구스다운 같은 경우엔 한벌에 몇백만원을 호가하는 비싼 제품이지만 거위털이 아닌 오리털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현실인데도 비싼 패딩을 입으면 따뜻한 이유는 뭘까요? 해서 오늘은 비싼 패딩을 입으면 따뜻한 이유와 더불어 차가운 바람을 피하기 위한 다운자켓 선택 노하우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비싼 패딩을 입으면 따뜻한 이유

비싼 패딩을 입으면 따뜻한 이유는

심리적인 영향이 강하다고 합니다..

 

실제 충전재를 비교해봐도 별차이는 없는데..

비싼 패딩을 입으면 따뜻한 이유..

공감이 가는 내용이네요^^;;;

 

 

☞ 합리적인 소비 방법 - 다운자켓 선택 노하우!!

기온이 하루가 다르게 변하고 있죠? 이런 차가운 날과 겨울을 지내기 위해 다운자켓과 패딩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실용성이 없는 고가브랜드보다는 합리적이고 용도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는 현명함이 필요한 시점 같아요!! 

 

그럼 이 계절을 따뜻하게 해 줄 다운자켓과 패딩을 고르는 노하우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살펴 볼까요?

 

 

1. 다운자켓 선택 노하우 - 제품 태그를 꼭 확인하세요!

다운자켓이나 패딩은 충전재가 겉으로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제품 태그를 확인해 자신에게 필요한 제품을 골라야 과소비와 용도에 맞지 않는 제품을 고르는 실수를 줄일 수 있답니다.

 

 

2. 다운자켓 선택 노하우 - 솜털과 깃털 비율을 확인하세요!

다운은 물새의 겉 털인 깃털 밑에 자라는 솜털로 보통 새의 가슴과 날개 밑에서 자라는데요. 솜털과 솜털 사이에 공기 주머니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보온력이 우수하다고 합니다.

 

깃털에 비해 솜털이 보온력이 우수하기 때문에 솜털 함유량이 높을수록 좋은데요. 솜털로만 100% 채울 수는 없기 때문에 70%~80%정도만 돼도 충분한 보온력을 기대할 수 있답니다.

 

 

3. 다운자켓 선택 노하우 - 너무 저렴한 제품은 피하세요!

중국에서 들여오는 일부 값싼 제품은 깃털을 갈아 솜털인 척 속인 것도 있기 때문에 너무 저렴한 제품은 품질이 현저히 떨어질 수 있는 만큼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4. 다운자켓 선택 노하우 - 필 파워를 확인하세요!

다운의 탄성을 나타내는 수치인 필 파워도 확인해야 하는데요. 필 파워는 다운 1온스(28.34g)를 실린더에 넣고 압축했을 때 다시 부풀어 오르는 부피를 입방인치로 표시한 수치인데요. 필 파워가 높을수록 복원력이 좋다고 합니다.

 

복원력이 좋으면 다운 내부에 많은 공기층을 함유해 보온 효과가 높은데요. 유럽에서는 보통 600 이상이면 고급으로 보는데 국내 시장에서는 최고급인 800~900 이상 제품이 보편적이라고 합니다.

 

 

5. 다운자켓 선택 노하우 - 용도에 맞게 구입하세요!

겨울 추위가 혹독해지고 오래 지속되면서 많은 분들이 충전량이 많은 헤비다운을 선호하는데요. 보통 헤비다운은 다운 충전량 300g 이상 들어간 제품을, 경량다운은 150g 안팎이 들어간 제품을 말한답니다.

 

충전량이 많은 제품은 따뜻하긴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충전량이 많은 제품이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등산이나 아웃도어 활동을 한다면 경량제품이 좋다고 합니다.

 

 

헤비다운은 움직임을 둔하게 하는데다 격렬한 움직임으로 인해 발생한 체열을 가둬 우리 몸의 체온 조절 기능을 떨어뜨리는데요. 이렇게 되면 땀이 과도하게 발생해 의류가 젖게 되고 추위에 오히려 더 취약해진다고 합니다.

 

겨울 산행에서는 고도가 높아질수록 기온이 내려가는 것은 물론 바람이 불어 체감온도가 떨어지는데요. 이를 막기 위해서는 내피에 얇은 경량다운재킷을 입어 보온을 하고, 외피에는 찬바람을 막고 체내에서 발생하는 땀을 빨리 배출하는 방풍,투습 재킷을 겹쳐 입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산행 중에 입을 다운재킷을 고른다면 얇고 가벼우면서도 필 파워가 우수한 경량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답니다.

 

일상생활에서 겨울 강추위을 막기 위한 목적으로 다운재킷을 고른다면 충전량이 많은 헤비 다운을 선택하는 것이 좋은데요. 사람마다 상황에 따라 체감온도가 다르겠지만 300g이면 충분하다고 합니다.

 

산행이나 기타 아웃도어 활동에서 보다 무게나 부피에 구애를 받지 않기 때문에 필 파워가 좀 더 낮아도 충전량이 많은 저렴한 제품으로 골라도 무방하다고 합니다.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뱃살 빨리 빼는법 및 복부 다이어트에 필요한 것은?

☞  탈모예방에 좋은 음식,탈모치료 및 탈모관리 방법

  간암의 초기증상 및 간암증상,간암 원인,간암 치료법과 대비법

☞  가슴커지는 음식 및 가슴 커지는 운동,가슴커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