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청시래기 효능 및 무청시래기만들기, 무청 시래기 만드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늘 행복하세요. 오늘은 무청시래기 효능 및 무청 시래기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수한 정감이 있는 시래기란 말.. 많이 들어 보셨겠죠? 시래기는 무의 줄기와 잎을 뜻하는 것으로 무청 말린 것을 말하는데요. 배추 잎을 말린 것을 말하는 우거지와 더불어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가 골고루 들어 있어 겨울철 모자라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해 준답니다.

 

 

김장을 하면서 부수적으로 얻어지는 까닭에 과거엔 귀한 대접을 받지 못했는데요. 효능과 영양성분이 알려진 요즘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웰빙 식재료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특히 다이어트에 좋아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건강식품이랍니다.

 

 

▣ 무청시래기 효능은 무엇일까요?

무청시래기는 모든 분들에게 좋은 음식인데요

 

1. 무청 시래기 효능 - 무청에는 비타민 A가 당근의 2배 이상, 비타민 B1과 B2, 칼슘은 우유의 2배, 그리고 비타민 C는 딸기보다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2. 무청 시래기 효능 - 무청에는 칼슘과 나트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뼈를 튼튼하게 할 수 있고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무청 시래기 효능 - 발암 물질을 분해 해독하고 위벽을 보호하여 궤양 치료에 도움을 주는 오게시타제 성분이 증명돼 무와 무청같은 근채류를 날마다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4. 무청 시래기 효능 - 식이섬유도 많아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효능도 있구요. 

 

5. 무청 시래기 효능 -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와 다이어트에 아주 좋은 식품이랍니다. 

 

6. 무청 시래기 효능 - 철분 함량은 무보다 4배나 많아서 빈혈 예방에도 효과적이며..

 

7. 무청 시래기 효능 - 음주로 인한 간을 해독하는 효과까지 있는 무청시래기 효능이랍니다.   

 

 

▣ 무청시래기 효능 및 무청시래기만들기, 무청 시래기 만드는법이예요!

좋은 무청은  당연히 싱싱한 무에서 나온 것으로 줄기가 연하고 푸른 빛을 띄며 잎이 연한 것이 좋다고 합니다. 주로 된장국이나 나물 조림 등의 요리에 활용이 많이 되는데요.

 

특히 된장하고 잘 어울려 구수한 맛을 내며 된장에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좋은 무청을 소금물에 살짝 데쳐 통풍이 잘 되는 곳에 걸어 그늘에서 말려야 비타민 손실이 적으며 데친 후 어느 정도 물기를 제거하고 냉동보관해도 좋다고 합니다. 

 

▣ 무씨의 한의학적 효능이예요!

무씨를 한의학에서는 나복자라 부른답니다. 소화 작용이 강하고 단단하게 뭉쳐진 것을 풀어 주는 효능이 강하여 배가 부르거나 배에 몽우리가 잡혀 있는 것을 치료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장을 편안하게 하고 대소변을 시원하게 나오도록 해주는 효능이 있답니다.

 

또한 무씨 가루는 가래를 토하게 하는 효능이 매우 강하다고 하는데요. 평소 소화 장애로 속이 항상 더부룩한 증상을 보이거나 가래가 그치지 않는 경우에 섭취하면 좋다고 알려져 있답니다.

 

 

이상 몸에 좋은 무청시래기 효능 및 무청시래기만들기, 무청 시래기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몸이 좋아하는 웰빙 식단으로 오늘도 행복하고 건강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