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지원종료,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윈도우 XP 전용백신으로,윈도우xp 업데이트

 

한국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윈도우 XP 전용백신으로 윈도우xp 지원종료 대처하세요. 마이크로스프트사는 마지막 정기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12년간의 윈도 XP 서비스를 중단하는데요

 

 

이에 따라 한국MS 등은 지난달 말 발견된 MS워드 문서파일형식인 RTF 포맷 문서 보안취약점 업데이트 등 네 가지 부분에 대한 보안 업데이트를 배포한다고 밝혔지만 윈도 XP 보안 업데이트가 이번이 마지막으로 각종 악성코드와 바이러스, 해킹 등의 보안 위협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고 합니다.

.
 

 

때문에 아직 윈도우xp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신 분들은 일단 윈도우xp 백신 서비스를 받으시고 차후 윈도우xp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것이 좋을 듯 싶네요.

 

 

☞ 윈도우xp 지원종료

마이크로소프트사는 8일 마지막 정기 업데이트를 끝으로 윈도XP에 대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중단하는데요. 이날 진행될 보안 업데이트에는 윈도우 XP와 오피스 2003의 마지막 공개 패치가 포함되며 이후 두 제품은 서비스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종료 이후 윈도우XP를 계속 사용할 경우 각종 바이러스나 악성 코드 등 보안 위협에 노출될 가능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예측하고 있는데요.

 

오라클이 자바 6 버전 지원을 종료하자 자바 취약점 공격이 급증했었는데 윈도우 XP 역시 지원이 중단될 경우 공격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지난 3월 국내 PC 중 윈도우 XP의 사용 비중은 평균 15% 정도였으며, 이는 6~7대 가운대 1대가 윈도우 XP를 사용하고 있는 셈인데요. 전문가들은 윈도우XP PC가 올해 14.97%로 낮아지긴 했지만 확인되지 않은 이용자까지 포함하면 25% 이상일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고 합니다.

 

 

금융권은 대부분의 업무용PC들의 업그레이드 작업을 마쳤지만 90% 이상 윈도우XP를 사용하고 있는 ATM에 대해서는 대책이 세워져 있지 않은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따라서 금융 피해와 고객 정보 등 개인정보 유출 발생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 윈도우xp 백신

1. 인터넷진흥원 보호나라 백신  

보호나라 바로가기

 

한국인터넷진흥원은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윈도우XP에 대한 기술지원이 8일 종료됨에 따라 해킹과 악성코드등 침해사고 예방을 위해 전용 백신을 보급하고 있다고 밝혔는데요.

 

윈도우XP 전용 백신은 윈도우XP 자체의 신규취약점을 악용한 특정 악성코드를 탐지해 치료하며 8일 이후 신규 취약점 악용 악성코드가 발견 시 제작 보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보호나라에 접속해 윈도XP 전용 백신을 다운로드해 실행한 후 PC의 악성코드 감염여부를 검사하고 치료하면 된다고 하네요.

 

 

2. v3 백신

v3 ▶ 바로가기

 

안랩이 최근 출시한 다차원 분석 플랫폼을 적용한 V3 제품군 역시 강력한 악성코드 통합 분석 및 대응, 향상된 탐지 및 진단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3. 시만텍 백신

 

시만텍

 

시만텍 역시 노턴 제품군을 통해 윈도XP에 대한 보안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며 엔터프라이즈 제품군에서는 기존처럼 악성코드 및 보안취약점을 악용한 해킹을 막기 위해 애플리케이션, 환경설정, 리소스 등에 대한 사용제한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  정부의 윈도우xp 지원종료 대책은?  

윈도우xp 지원종료에 대한 대책으로 좋합상황실을 운영하는데요. 정부서울청사에 설치했고, 상황 전담요원(3명)을 배치해 중앙부처 및 지방자치단체 등 행정기관에서 발생하는 악성코드 등 사이버 위협을 탐지하고 분석해 차단하게 되며 또한 위협상황을 신속히 전파해 피해 확산을 막는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또한 정부통합전산센터,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시,도 사이버대응센터 등 유관 관제센터와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해 상황을 공유하고, 미래창조과학부, 국가사이버안전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사이버 보안 관련 유관기관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해 사이버 위협에 신속 대응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 윈도우xp 지원종료,윈도우xp 백신보다 중요한 윈도우xp 업그레이드

MS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OS를 확인해 업그레이드 방법을 결정하고 데이터 백업을 한 뒤 윈도우 XP보다 사양이 높은 윈도우 8.1 등의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당부했는데요. 아직까지 윈도우 XP 서비스 종료에 따른 해결책은 상위 버전인 윈도7이나 8.1 버전 업그레이드 뿐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한국MS는 상위 버전 업그레이드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상세한 안내 등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 온라인, 트위터 등의 창구로 고객지원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도 바이러스 백신을 사용할 수도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시스템 자체가 위험하면 바이러스의 침투를 막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을 바꾸거나 컴퓨터 자체를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