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의 믿을 수 없는 비밀,선크림종류 및 선크림 지수,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방법

 

피부의 믿을 수 없는 비밀은? 피부의 믿을 수 없는 비밀이 있다고 하는데요. 피부의 믿을 수 없는 비밀 과연 어떤 비밀일까요?

 

 

동안피부를 위해선 부단한 노력과 관리만이 정답이겠죠? 하지만 뜨거운 여름 한 순간이라도 피부관리를 소홀하게 되면 동안은 커녕 원치않는 피부와 마주 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해서 오늘은 피부의 믿을 수 없는 비밀을 알아보구요. 뜨거운 태양으로 부터 소중한 피부를 보호해 줄 상식 중 선크림종류 및 선크림 지수,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의 믿을 수 없는 비밀!!

주름은 진피 아래에 있는 콜라겐 섬유와 관련이 있다고 해요. 이들은 작은 고무줄과 같은데 햇빛에 의해 손상을 입으면 죽 늘어나게 되는데요. 이로 인해 조직에 흉터가 발생해 아기 같던 피부가 오그라들고 주름이 생긴다고 합니다.

동맥이 노화해도 이들 고무줄 같은 섬유에 영양공급이 제대로 안돼 햇빛과 거의 같은 결과를 초래하는데요. 햇빛에 의해 입은 손상은 일반적으로 30년 뒤에나 나타난다고 합니다.

20대에 입은 손상이 50대가 되어야 비로소 주름 형태로 나타나는 것인데요. 사실 대부분의 피부손상은 스무살 전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아이들에게 특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데요. 만약 당신이 사춘기 여름을 자외선 차단제 없이 보냈다면 마구 어질러진 10대들의 침대보다 더 많은 주름과 함께 인생을 마무리 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 선크림종류 및 선크림 지수,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방법

볕이 따가우면 선크림(자외선차단제) 대해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데요. 바른 자외선차단제를 구입해야 피부를 보호할 수 있고 피부미용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선크림,자외선차단제!! 덜컥 아무 차단제나 사용하게 되면 앞으로 행복한 여름이 아닌 좋지 않은 기억이 되는 여름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제 선택 요령 꼭 알아 두어야 겠어요^^ 

 

 

 

☞ 자외선 너는 누구냐? 자외선 종류

더위가 시작 되면 뜨거운 태양 빛이 부담이 되는데요. 적외선, 가시광선, 자외선, X-선 등 태양광선 4가지 중 우리 인체에 민감하게 작용하는 게 자외선이랍니다.

 

일반적으로 자외선은 파장에 따라 A, B, C로 분류되는데요. 이 중에서 인체에 가장 유해한 파장은 C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자외선 C는 지구로 오는 과정에 대기층과 오존에 의해 거의 소멸이 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는데요.

 

문제는 자외선 A와 B!!

 

지구에 도달하는 자외선의 90%는 자외선 A이고 나머지 10%는 자외선 B인데요. 자외선 A는 멜라닌색소 변형을 유도하여 색소침착의 원인이 되고 자외선 B는 피부를 붉거나 검게 태우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랍니다.

 

 

 

☞ 자외선의 두 얼굴!! 자외선 특징

자외선은 진피 층에서 비타민 D를 생성하여 주고 약간의 살균작용도 하고 적혈구, 백혈구 및 혈소판을 증가시키지만 빈혈증 치료에 효과를 기대할 만큼은 아니라고 하는데요.

 

 

그러나 자외선에 지나친 노출로 인한 피부 손상은 노출시간에 따라 홍반, 화상, 색소침착, 광노화, 피부암까지 다양하게 영향을 미치구요. 또한 눈의 각막, 결막 및 수정체에서 흡수되며 나이가 많을수록 흡수량이 많아지면서 백내장을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 선크림종류,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방법

자외선 A의 경우에는 5~6월에 최대이고 자외선 B의 경우 7~8월에 최대치를 보이는데요. 시간대별로는10~16시 사이에 하루 중 80~90%의 자외선이 집중된다고 합니다.


▶ 자외선 차단 방법은 피하거나 가리거나 바르는 등 크게 세 가지로 나누어지는데요

 

▶ 세 가지 방법을 모두 조합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며..

 

▶ 가급적이면 햇빛이 강한 오전 11시에서 오후 3시 사이에는 되도록 외출을 삼가는 게 좋다고 합니다.

 

출퇴근이나 산책, 간단한 야외 활동 때는 약한 단계의 차단제를, 해양스포츠나 스키, 장시간 야외활동 때는 중간 단계, 해수욕장이나 고지대에서는 강한 자외선 차단제를 쓰는 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또 강한 차단제를 한번 바르기 보다는 약한 단계의 차단제를 여러 번 바르는 게 더 효과적이구요

 

▶ 자외선 차단제는 2시간에서 4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는 만큼 야외에서 오래 활동할 때는 적어도 4시간에 한 번씩은 바르는 게 좋다고 합니다.

 

 

 

☞ 선크림종류 및 선크림 지수  

자외선 차단크림(선크림) 많이 바르시죠?. 차단크림을 보면 반드시 SPF와 PA가 표시되어 있는데요.

SPF(Sun Protection Face)는 자외선 B파에 대한 차단 지속시간을,
PA(Protct A)는 자외선 A파에 대한 차단 효과를 말하는 것이랍니다.

▶ SPF 옆에는 숫자가, PA 뒤에는 +표시가 되어있는데요. 예를 들어 SPF 18이라면 18×20분=360분(6시간)동안 자외선 B(UV-B)에 대한 방어 지속시간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PA+면 2배, PA ++면 4배, PA+++면 8배의 세기로 자외선 A을 차단해준다는 뜻이구요. 만약 PA 뒤에 +가 붙어있지 않다면 자외선에 대한 방어기능이 없다는 뜻이니 구입 시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답니다. 그렇다고 숫자가 높고 플러스가 많다고 전부 좋은 건 또 아니라고 합니다.

 

 

☞ 선크림종류 및 선크림 지수,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방법과 함께 알아두면 좋아요!

다가오는 여름철엔 아무래도 뜨거운 태양이 내리쬐는 날이 참 많죠? 그러다 보니 햇빛에 과도하게 노출됐을 때 피부에 염증이 생기게 되고 붉고 따가운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런 현상을 햇빛화상이라고 부른답니다.

 

햇빛화상은 일광화상 또는 선번(sunburn)이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햇빛화상은 피부암과 피부노화의 원인으로 꼽히는 만큼 이런 햇빛화상을 막으려면 자외선은 되도록 피해야 하구요 야외 활동 때는 모자를 쓰거나, 선크림 등을 발라야 예방할 수 있답니다.

 

 

또한 이런 생활습관같은 예방외에 음식으로도 햇빛화상을 치료하거나 막는 효능을 가질 수 있는데요. 해서 이시간에는 건강정보 사이트인 프리벤션(Prevention)이 밝힌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 - 오이

오이에는 방부제 성분과 역겨운 냄새가 전혀 없이 어떤 햇빛화상 완화제보다 좋은데요. 햇빛화상 피부에 오이를 갈아서 바르면 된다고 합니다. 연구 결과, 오이는 유사시에도 햇빛을 차단하는 용도로도 쓰이는데요. 오이즙을 글리세린과 장미수와 혼합하면 훌륭한 햇빛 차단제가 된다고 하네요.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 - 석류

석류에는 엘라그산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있는데요. 식물성 페놀인 엘라그산은 항바이러스, 항돌연변이와 항암 기능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외선으로 인해 피부 세포의 손상을 막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여름철에는 특히 석류를 많이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 - 감자

감자 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탄수화물 복합체가 햇빛화상 증상을 완화시켜주는데요. 생감자를 잘라서 화상 입은 피부에 대고 문지르면 좋구요. 더 심한 화상일 때는 감자를 아주 차게 한 뒤 찜질제로 사용하면 된다고 합니다.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는 햇빛으로 인한 피부손상을 막는 빨간 보석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리코펜이 풍부한 토마토 파스타를 3개월 동안 5스푼씩 매일 먹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햇빛화상으로부터 피부를 자연적으로 보호하는 능력이 25%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 - 알로에

알로에는 즙이 많아 건강음료로 뿐만 아니라 햇빛화상 완화제로도 효과가 있는데요. 알로에 즙을 직접 피부에 바르거나, 약국에서 알로에벨라젤을 사서 냉장고에 넣어 차게 한 뒤 사용하면 햇빛화상에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 - 딸기

딸기는 페놀성 화합물인 탄닌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데요. 탄닌은 햇빛화상으로 따끔거리는 것을 완화시켜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딸기를 갈아 화상을 입은 부위에 듬뿍 바른 뒤 몇 분 뒤 씻어내면 된다고 하네요.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 - 상추

상추에는 자연 진통성분이 있어 햇빛화상으로 인한 고통을 없애주는데요. 상추를 물에 끓여 꽉 짠 뒤 그 물을 냉장고에서 차게 한 다음. 약솜에 묻힌 뒤 화상 입은 피부에 골고루 바르면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햇빛화상에 좋은 음식 - 무지방 우유

무지방 우유는 피부 표면에 단백질 막을 형성시켜 햇빛화상으로 막 생긴 불편함을 덜어주는데요. 차가운 우유를 거즈 등에 묻혀 2~4시간에 한 번씩 피부에 대고 15~20분 동안 눌러주면 된다고 하네요.

 

 

이상.. 피부의 믿을 수 없는 비밀과 함께 선크림종류 및 선크림 지수,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곧 있으면 뜨거운 햇빛이 많아질텐데요.. 자외선을 피하는 생활습관으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뱃살 빨리 빼는법 및 복부 다이어트에 필요한 것은?

 하체다이어트,하체비만,하체비만 다이어트 및 하체관리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  가슴커지는 음식 및 가슴 커지는 운동,가슴커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