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다이어트가 잘 안되는 의외의 이유 3가지

 

식사량도 줄였고 헬스클럽에 등록해 운동도 했지만 체중계의 수치는 꿈쩍도 하지 않는다면 멘붕 그 자체겠죠 ㅠㅠ 멋진 몸매를 갖기 위해서 혹은 비만이나 과체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살빼기에 매달리는데요. 음식을 절제해 칼로리 섭취를 줄이고 적당히 운동을 해도 좀처럼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다고 하는 슬픈 사실이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어떤 이유일까?

 

왜 그럴까요? 미국 일간지 시애틀 타임스가 건강 칼럼니스트 댄 라브리올라의 조언을 토대로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다이어트가 잘 안 되는 의외의 이유 3가지를 소개했는데요.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과연 어떤 것들이 있었을까요?

.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근육량이 너무 적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어떤 이유일까?

 

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하는 데 핵심 요소인 운동은 근육의 힘을 필요로 하는데요. 저 칼로리 다이어트는 근육을 감소시켜 날씬하게 보이게 하는 반면 근육의 힘이 떨어지게 만든다고 합니다.

 

근육을 만들고 유지시키려면 웨이트트레이닝과 하루에 60~90g의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요. 아무리 노력해도 근육이 만들어지지 않는다면 단백질을 흡수하는 데 문제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어떤 이유일까?

 

단백질 흡수불량 증세가 있으면 붓거나, 소화 장애가 있거나, 가스가 차거나, 배가 부풀어 등의 징후가 나타나는데요. 이럴 때는 전문가에게 상담해 다이어트 방법을 바꿔야 한다고 해요.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저혈당 증상이 있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어떤 이유일까?

 

저혈당증은 피로와 좌절, 우울감 등을 야기시키는데요. 저혈당 증상이 있으면 도넛과 같은 탄수화물 섭취 욕구가 증가한다고 합니다. 탄수화물은 잠시 동안 혈당을 증가시켜 기분을 좋게 하지만 다시 혈당이 낮아지면서 피로와 우울감 등이 찾아온다고 하는데요. 단 것을 자꾸 찾게 되면 다이어트는 물건너 가버리겠죠?

설탕 범벅인 음식 대신 과일과 같은 좀 더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이 잘 통하지 않으면 혈당을 안정시키고 단 음식에 대한 식탐을 줄일 수 있는 식이 요법이나 자연 의학적 접근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어떤 이유일까?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관절통이 있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어떤 이유일까?

 

무릎이나 허리 혹은 다른 관절을 다치면 운동보다는 위로 음식에 더 관심을 갖게 된다고 하는데요. 위로 음식이란 마음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주거나 행복한 만족감을 주는 음식을 말한다고 합니다.

 

때문에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고 지방 음식에 눈을 돌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지방이 많은 음식 대신에 염증을 퇴치하는 효과가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한다고 해요. 통증을 줄여가면서 다이어트와 운동을 하면 체중 조절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 어떤 이유일까?

☞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다이어트 음식조절 방법

다이어트는 여성분들의 평생숙제라는 소리가 있을 정도로 1년 365일.. 다이어트 방법과 다이어트 성공만을 생각하며 살아 가고 있는데요. 꾸준한 노력과 다짐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다이어트 실패의 경험을 겪어 보신 분들도 많이 계셨을 것 같아요ㅠㅠ

 

 

물론 다이어트를 실패하는 요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그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이 평소에 먹던 음식의 양과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해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운동을 하면서도 음식의 유혹을 이기지 못한다면 다이어트의 실패 확률이 매우 높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음식조절 중 음식의 유혹을 이길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다이어트 음식조절 방법 - 신체활동으로 섭취욕구를 줄이세요!

식욕은 시시때때(?)로 찾아오죠? 하지만 이 식욕도 정말 배가 고파서 오는 식욕이 있고 습관적인 식욕이 있다고 합니다. 밥을 금방 먹었는데도 다른 후식을 찾거나..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음식을 찾는 경우가 해당되는데요

 

스스로 확인 후 정말 배고픈 것이 아니라면 식욕을 줄일 수 있도록 산책, 운동 등 가벼운 신체활동을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가벼운 신체활동은 기분전환도 될 뿐 아니라 습관성 식욕을 사라지게 하거든요

 

 

2.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다이어트 음식조절 방법 - 음식을 섭취할 때 주변환경을 조금 바꿔 주세요!

사람의 식욕이란 많은 양의 음식이 있을 경우 무의식적으로 그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종류의 음식을 한 식탁에 두지 말아야 하며 작은 그릇을 이용해서 식사를 해야 한답니다. 뷔페를 생각하면 이해 되실 것 같은데요.. 무한정 제공되는 음식의 양 앞에서 조절 욕구는 제로가 된답니다.ㅠㅠ

 

또한 여러 사람과 식사를 하게 될 경우에는 가장 천천히 먹는 사람 옆에 앉아.. 그 사람의 식사 속도에 맞춰 식사를 하게 되면 내가 평소에 먹는 양보다 적게 먹을 수도 있고 식욕 또한 줄어 들게 할 수 있답니다.

3.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다이어트 음식조절 방법 - 양치질을 해 보세요!

치약 속에 있는 성분들이 입맛을 떨어뜨리게 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배고플 때 양치질을 하게 되면 식욕을 억제할 수 있고. 또 양치하는 귀찮음 때문에 양치를 한 후에는 다시 음식을 먹지 않게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자주 양치질을 하게 될 경우 치아가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음식의 유혹을 너무 참기 힘들 때 이용하는 게 좋답니다.

 

 

4. 다이어트 성공을 위한 다이어트 음식조절 방법- 충분한 수분 섭취가 도움이 된답니다.

물은 칼로리가 없어 아무리 마셔도 살이 찌지 않는데요. 다이어트 방법 중 식욕을 참기 위해서 가장 많이 하는 방법 중 하나지만.. 제일 실천하기 어려운 방법이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에 배고픔을 참으려면 물을 자주 마셔 주는 방법이 제일 좋다고 하네요.

 

그렇다고 물을 많이 너무 마시게 될 경우에는 물중독증이나 위가 커질 수 있는 단점이 있는데요. 하루에 2L 정도가 적당한 양이라고 합니다. 또한 물 뿐만 아니라 녹차나 허브차를 같이 마시면 좋은데요. 녹차의 카테킨 성분이 혈당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기 때문이랍니다.

 

 

이상.. 다이어트 실패하는 의외의 이유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예상치 못한 다이어트 실패 이유지만.. 그래도 다이어트에는 적절하고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 관리가 최고겠죠?

 

규칙적인 생활습관 식습관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이 함께하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뱃살 빨리 빼는법 및 복부 다이어트에 필요한 것은?

 하체다이어트,하체비만,하체비만 다이어트 및 하체관리 방법은?

 셀룰라이트 제거방법 & 허벅지 셀룰라이트 제거

☞  가슴커지는 음식 및 가슴 커지는 운동,가슴커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