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쾌변과 함께 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오늘은 변비직빵 해결방법 중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 건데요~ 생활하면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이 많기 때문에 알아 두셔서 꼭! 변비탈출하세요!^^

 

 

우리가 이야기 하는 변비란 일반적으로.. 배변 시 무리한 힘이 필요한 경우와 대변이 딱딱하게 굳은 경우.. 불완전 배변감이 있는 경우.. 또는.. 일주일에 배변 횟수가 3번 미만인 경우라고 이야기 할 수가 있는데요

.
 

 

이런 변비가 발생되는 원인은 특정 원인질환이나 약제 사용으로 인한 부작용 등이 있는 이차성 원인과 대장의 운동기능 이상이나 항문 직장의 기능에 이상이 있는 원발성 원인이 있는데요.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대부분의 변비는 대장과 직장의 기능에 이상이 있는 원발성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기 때문에 이를 기능성 변비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변비의 대부분은 잘못된 습관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따라서 이를 예방하기 위해선 옳지 않은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해요. 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 변비직빵 해결방법인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으론 물을 많이.. 자주 마셔야 해요!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변비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물을 많이.. 자주 마셔 주면 효과적인데요. 적당한 물은 장에 윤기를 주고 배변이 잘 될 수 있도록 섭취한 식이섬유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해 주기 때문이랍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2리터 이상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변비가 심한 경우에는 물을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답니다.

 

여기서 이야기 하는 물은 순수한 물을 이야기하는데요. 커피나 탄산음료같은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는 오히려 탈수 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며.. 술이나 지나친 향신료의 섭취 또는 과도한 육류섭취는 변비를 악화시키므로 가급적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에는 규칙적이고 고른 식습관이 있어요!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변비에는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하면서 식사 시 충분한 시간을 가지는 식습관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섬유소 섭취가 부족하면 변비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지방 섭취를 줄이고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섭취를 하는 것이 좋은데요.

 

섬유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대표적인 것은.. 미역, 다시마, 김 등의 해조류와 배추, 시금치, 무, 옥수수 등의 채소류가 있으며 현미, 콩 등의 잡곡과 과일이 있답니다. 현미, 양상추, 당근, 고구마 등은 자신의 무게보다 수십 배의 물을 흡수해 변의 부피를 늘려 변비를 예방 시켜 준답니다.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중 운동이 빠져선 안돼요!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변비 뿐 아니라 신체의 건강을 위해서 꼭 필요한 게 바로 운동인데요. 특히 조깅, 걷기, 스트레칭 등은 장운동을 도와주어 변비해소에 도움을 준답니다.

 

장시간 앉아 있는 것도 변비에 좋지 않기 때문에 앉아서 일하는 직장인의 경우라면 자주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고 주변을 가볍게 걷는 등의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화장실에 오래 있는 습관은 안돼요!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화장실에 가려는 욕구를 억제하거나 미루지 말고 화장실에서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변을 보도록 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다고 너무 오래 앉아 있는 건 오히려 변비에 좋지 않답니다. 특히 신문을 읽거나 책을 읽는 것은.. 배변활동에 집중하지 못하게 할 뿐 아니라 항문 울혈이 생길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한답니다.

 

 

마사지도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중 한 가지예요!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배를 따뜻하게 유지하며 마사지를 해주게 되면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를 해결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장 스스로 운동할 수 있도록 장의 운동방향인 시계방향으로 천천히 주무르며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배를 세게 두드리거나 흔드는 것처럼 강한 자극은 좋지 않다고 하네요

 

 

변비 없애는 방법을 위해선 식사 후 2시간 이내에는 눕지 마세요!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식사 후 엔 포만감으로 인해 나른함과 졸음이 찾아오죠. 하지만 식후 2시간 이내에 눕거나 수면을 취하는 행동은 변비를 부르는 지름길이 된답니다.

 

식후 곧바로 눕게 되면 음식물 이동 시간이 지연되고.. 소화기관의 운동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변비에 걸릴 확률이 아주 높다고 하구요. 뿐만 아니라 가슴 통증과 위염 발생률 역시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니 식후 2시간 내에 누워 있는 행동은 절대 하지 말아야 겠습니다.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

 

이상... 변비직빵 생활습관 개선으로 변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변비는 살을 찌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이 되기도 하며 피부 트러블 뿐만 아니라 생활하는데 큰 불편을 가져오는데요. 변비직빵 해결 해 주는 좋은 생활습관으로 늘 건강하고.. 기분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