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전해 드리는 쏘쿠베입니다. 오늘은 위산역류나 설사를 방지하는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 및 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볼께요.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은 소화가 잘 안되거나 속이 쓰리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식습관 등이 위염을 일으키는 원인 중 하나라고 해요. 위염을 예방하려면 짠 음식과 탄 음식을 피하고 지나친 음주, 흡연, 소염 진통제의 남용을 자제해야 하구요. 또 규칙적인 식사와 적절한 운동을 통해 건강을 관리해야 한다고 해요

.
 

 

그렇다면 우리의 장을 깨끗하게 해 체중을 유지하게 해주고 위산 역류나 설사를 일으키지 않는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염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을까요?

 

미국 인터넷 매체 허핑턴포스트가 소개한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인데요. 어떤 음식들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들인지 알아볼까요?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 과일과 채소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건강을 위해선 꼭 섭취해야 하는 과일과 채소죠. 과일과 채소에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소화에 아주 좋은데요. 섬유질은 장 운동을 규칙적으로 조절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  통곡물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요즘 부쩍 관심이 높아진 통곡물인데요. 현미, 밀 등의 통곡물에도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 소화를 돕는다고 해요. 단, 밀에는 글루텐이 있으므로 소아지방변증 환자나 글루텐 예민증이 있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 바나나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먹기도 간편하고 다이어트에도 좋은 바나나인데요. 특히 과일과 채소 중에서도 바나나는 위를 자극하지 않는다고 해요. 토하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 바나나가 특히 좋은데요. 몸의 전해질을 대체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 생강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이 맘때 많이 보이고 많은 효능을 지니고 있는 생강이죠? 생강, 강황, 페퍼민트 같은 향신료들은 배탈을 가라앉게 하는데요. 차가운 날엔 생강차나 페퍼민트차를 한 잔 마셔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 생균제 음식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활생균은 장에 있는 나쁜 세균을 몰아내는 좋은 균이므로 소화를 돕는다고 하는데요. 요구르트나 케피어(양젖발효음식) 같은 생균이 있는 음식들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 

소화가 잘 되는 음식,위염에 좋은 음식

물은 가장 손쉽게 섭취할 수 있으며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음식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은 음식물이 흘러가게 하여 소화과정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소화에 가장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반대로 소화에 나쁜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을까요?

소화에 나쁜 음식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일부 사람에게 위산 역류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소화에 나쁘다고 해요

 

카페인

매운 음식과 비슷하게 식도 괄약근(음식을 위로 내려 보내고 식도로 못 올라오게 하는 덮개)을 느슨하게 만들어 위산 역류를 일으킨다고 해요. 하지만 카페인이 많은 커피의 경우 위산 역류를 일으킬 수도 있으나 음식이 장으로 내려가게 하여 변비를 낫게 하기도 한답니다. 

 

산성 식품

소다 같은 산성 식품도 위산 역류를 일으키구요

 

포화지방이 많은 식품

지방이 많은 음식은 지방이 충분히 흡수되지 않아 속쓰림이나 설사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변이 잘 안내려가면 고지방식을 하기도 하는데요 이는 포화지방을 줄여야 한다는 신호라고 해요

 

알코올

알코올도 식도 괄약근을 느슨하게 만들어 위산 역류를 일으킬 수 있구요. 또 위에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다고 해요.

 

유제품

유제품은 때론 위를 붓게 할 수 있는데요. 이는 복부 불쾌감을 일으키는데 특히 젖당에 내성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에 생긴다고 해요

 

이상.. 간단하게 소화잘되는음식,소화가 잘 되는 음식, 위염에 좋은 음식들과 더불어 소화에 나쁜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더불어 스트레스 없는 생활습관으로.. 속쓰림과 위염이 싹~ 사라지는..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