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음식 및 피부에 좋은 차

 

피부 건강을 위한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에는 어떤 차들이 있을까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서 따뜻한 차 한 잔이 간절해지는 요즘이죠.

 

 

예로부터 차는 머리와 눈을 맑게 하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실제로도 차는 심신안정 및 피부 미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해요

 

 

찬바람과 큰 일교차때문에 피부가 메마르고 푸석푸석해지기 쉬워 충분한 수분 보충이 필요한 계절인데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따뜻한 피부에 좋은 차 한 잔으로 피부 및 신체 건강을 지키는 방법은 어떨까요? 해서 오늘은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볼께요

 

1. 피부에 좋은 음식 및 피부에 좋은 차 - 모공 축소, 미백, 진정 및 수렴에는 녹차가 좋아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

녹차는 체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방지해 비만예방, 혈관질환 예방 효과가 있구요. 또한 피부 수렴 및 진정 효과가 뛰어나 민감해진 피부, 붉어진 피부를 맑게 진정시켜 준다고 해요.

 

게다가 녹차에 함유된 타닌성분은 체내 노폐물 배출과 피지 조절 피부 탄력 증진에 효과가 탁월해 얼굴을 더욱 맑고 환하게 가꿔주는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랍니다.

 

 

2. 피부에 좋은 음식 및 피부에 좋은 차 - 노화방지 및 피부미백을 원한다면 유자차를 드세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

주로 꿀에 절여 차로 마시는 유자는 비타민C가 레몬의 3배 이상 풍부한 식품인데요. 비타민C는 멜라닌세포의 활동을 억제해 잡티 및 기미, 주근깨를 예방하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해요.

 

또한 콜라겐 생성을 돕고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피부 탄력 증진 피부 노화 및 주름 예방에 효과적인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3. 피부에 좋은 음식 및 피부에 좋은 차 - 피지조절을 원한다면 칡차를 드세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

건조한 계절에는 지성피부도 편치만은 않은데요. 대부분 지성피부는 얼굴이 검붉은 색을 띄고 있으며 모공이 넓어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쉽다고 합니다.

 

또한 얼굴 표면에 기름이 많은 반면 피부 속은 건조한 경우가 많아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데요. 이때 칡차를 마셔주면 얼굴에 몰린 열을 내려 피지선을 잡아주고 뾰루지를 진정시키며 혈색을 환하게 가꿔준다고 해요.

 

 

4. 피부에 좋은 음식 및 피부에 좋은 차 - 피부트러블 완화에는 백련차가 좋아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

향이 순하고 부드러운 백색 연꽃(백련)은 오래전부터 차로 애용해온 원료인데요. 특히 백련꽃의 연잎은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몸이 찬 여성에게 잘 맞는다고 해요

 

백련으로 만든 차는 심신 안정 효과가 뛰어나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 여드름이나 기미를 개선해 주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가 바로 백련차라고 합니다.

 

 

5. 피부에 좋은 음식 및 피부에 좋은 차 - 노화방지 및 아토피 완화에는 루이보스티가 좋아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

루이보스는 특정 성분이 밝혀지지 않았지만 다수의 임상시험을 통해 그 효능이 알려졌는데요. 시험 결과에 의하면 루이보스는 활성산소를 억제해 노화를 예방하고 알레르기, 아토피, 기미, 여드름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또한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각종 색소질환을 예방하며 심신안정 및 변비 치료에 도움이 되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랍니다.

 

 

6. 피부에 좋은 음식 및 피부에 좋은 차 - 피부진정, 트러블 완화에는 카모마일티가 좋아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

은은한 사과향이 감도는 카모마일은 심신안정 및 불면증 완화에 효과적인 차인데요. 신경진정 작용이 뛰어나 각종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되며 피부 트러블을 진정시키는 효능도 탁월하다고 해요.

 

카모마일은 건조함으로 빈번하게 발생하는 여드름, 뾰루지를 가라앉히고 과민성 피부, 알레르기성 피부를 다스리는 데에도 도움이 되는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랍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

 

이상..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피부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건조하고 피부트러블이 많아지는 이 때.. 자신의 체질과 피부 고민에 가장 적합한 차를 꾸준히 섭취해 주면 어떨까요?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