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되면서 감기에 좋은 차 기침에 좋은 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는데요. 기침감기 예방과 치료를 도와주는 감기에 좋은 차 기침에 좋은 차에는 어떤 차들이 있을까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15가지는?


심한 기침감기인  경우엔 병원에 가서 정확한 진찰이 필수겠지만.. 가벼운 감기 초기 증세에는 약보다는 따뜻한 차나 음료가 더 효과적일 수가 있구요. 평소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에 도움이 되는 게 바로 차인데요. 면역력에 도움도 되고 기침감기에 좋은..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지금 한 번 알아볼까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매실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감기에 좋은 차인 매실차에는 구연산,사과산 등 유기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소화,해열 작용이 뛰어나 감기와 기침에 좋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구기자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감기에 좋은 차인 구기자는 예로부터 강장과 해열작용으로 사용되었는데요. 허약한 체질에도 도움이 되며 간기능 보호와 더불어 소화흡수가 빨라.. 고열과 설사가 동반될 때 따뜻하게 차로 만들어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오미자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붙여진 오미자는 다양한 맛 만큼이나 그 효능도 다양한데요. 혈압을 내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어 강장제로 사용이 되며.. 진해.. 거담에 효과적이고.. 감기로 목소리가 많이 상해 있을 때 섭취하면 좋을 기침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생강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생강차는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오래 마시면 정력을 돕고 이질, 하혈등에 마시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히 호흡기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목 감기, 코감기, 재채기 등의 증상에 마시면 좋은 감기에 좋은 차 기침에 좋은 차라고 해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감잎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기침감기 예방에 좋은 감잎차인데요. 감잎은 레몬보다 20배나 많은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면서도 가열해도 파괴되지 않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감잎차는 3번까지 우려내어 먹을 수 있는데요. 2번째에 가장 많은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함유한 비타민C는 피로회복과 감기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미용에도 좋아.. 평소에도 물처럼 마시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라고 해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대추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인 대추차는 감기와 비염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데요. 대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해 일교차가 큰 환절기나 급격히 온도가 떨어진 초겨울 감기를 예방하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대추는 특히 호흡기질환에 좋아 비염치료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대추를 달여서 꾸준히 마시면 코의 점막을 강하게 만들어 비염치료 및 예방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도라지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도라지차는 목감기에 효과가 좋은 대표적인 한방차인데요. 도라지차는 기관지를 튼튼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가래를 잠잠하게 재워주는 효과가 뛰어난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또한 도라지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설사나 위궤양 등에도 효과가 좋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국화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국화는 줄기가 붉고 기운이 향긋하며 맛이 단 감국이 식용과 차용으로 쓰이는데요. 국화차는 신경통, 두통, 기침에 좋고 피부를 윤택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도 있어 수험생들에게 좋은 차라고 할 수 있답니다.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유자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유자는 비타민 B1, B2 및 레몬보다 3배 풍부한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피로 회복과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인데요. 함유된 리모넨 성분이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기침을 완화시키는 작용도 한답니다.

 

 

혈액의 흐름을 돕고 통증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몸살감기로 고생할 때 마시면 더욱 좋답니다. 단,허약하고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에게는 맞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한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모과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모과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비타민C, 사과산 등과 같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침을 멎게하고 목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능이 있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예요! 특히 감기몸살에 나타나는 근육의 통증을 줄여준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수세미수액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기관지 질환에는 수세미수액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수세미수액은 가래와 기침을 진정시키고, 비염 증상 완화에도 효과가 좋은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이기 때문이랍니다.

 

수세미는 열을 가하면 영양분의 손실이 일어나므로 가능한 수액 상태 그대로 먹는 것이 좋은데요. 성인 기준 하루에 3~4회, 1회당 70ml(소주잔 한잔 반)를 공복에 마시면 호흡기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계피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유난히 손.발이 찬 사람은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인 계피차를 마시면 좋은데요. 계피의 따뜻한 성분은 몸이 차고 기운이 약한 사람,소화기능이 약해 찬것을 먹으면 배가 아픈 사람에게 좋기 때문이예요! 몸속에 뭉쳐있는 냉기를 풀어주고 아랫배, 손발의 냉증을 풀어주는 계피차랍니다.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잣잎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잣잎에는 피로회복에 좋은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감기로 인해 몸이 쑤실 때 좋은데요. 더불어 기침에도 많은 도움이 되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랍니다.

 

솔잎에 비해 2배 가량 더 많은 정유성분으로 인해 향이 강한 편인데요.. 잣잎차의 향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몸을 편안하게 해 주며 정신을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복분자 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남성건강에 좋은 복분자죠. 복분자는 무기질과 비타민 성분이 많아 피로와 기력 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발한과 해열에도 도움을 주어..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임은 물론 저하된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귤피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의 재료인 감귤은 버릴 것이 하나 없는 건강 식품 중 하나인데요. 귤껍질을 말려 만든 귤피차는 발한.. 두통 등 일반적 감기 증상 외에도.. 설사.. 소화 불량 등의 질환 등에도 매우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이상..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 1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 꾸준한 운동과 더불어 감기에 좋은 차,기침에 좋은 차의 섭취로 기침감기 멀리하시고..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