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식을 부르는 음식 vs 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오늘은 과식을 부르는 음식과 함께 탄수화물 중독 증상과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정보에 대해 알아볼게요. 먹을수록 공복을 느끼게 해 과식을 부르는 음식이 화제인데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들을 보니.. 우리 가까이에 있는 음식들이 대부분이네요ㅠㅠ

 

 

과식을 부르는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술, 흰 파스타, 흰빵,피자, 인공감미료,프렌치프라이가 있는데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은 뇌 기능을 변화시켜 과식을 부른다고 해요.

.
 

 

과식은 비만의 주범이며, 위장 장애 및 복통의 원인이라고 하죠. 이런 과식을 부르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구요.. 오늘부터 이런 과식을 부르는 음식을 멀리하는 습관을 가져보는 건 어떨까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

과식을 부르는 음식,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스트레스 쌓이고 힘들 때 술 한잔이 최고(?)일 때가 있죠. 하지만 이런 술이 과식을 부르는 음식이 될 수 있는데요. 술을 3잔만 마셔도 식욕을 억제하는 뇌 부위인 시상하부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쳐 고칼로리 음식에 대한 욕구를 증가시킨다고 해요.

 

 

다이어트를 망치는 고열량(1g당 7kcal) 식품에 속하는 술이기도 하구요. 내가 먼저! 라는..이기적인 알코올의 대사 성질 때문에.. 다른 음식물의 대사를 방해하기도 하고 식욕을 억제시키는 뇌의 중추작용을 마비시켜.... 먹어도 쉽게 포만감을 느끼지 못하게 해.. 많은 열량의 음식을 섭취하게 하는 식신의 능력을 가지게 하기도 한다고 해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 흰 파스타

과식을 부르는 음식,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흰 파스타 역시 과식을 부르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크림 파스타의 단순 탄수화물을 섭취하게 되면 췌장이 인슐린을 만들어내기 위해 신호를 보낸다고 해요. 인슐린이 많아지면 혈당 수치가 떨어지고 엄청난 공복감이 몰려와 과식을 부른다고 하네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 프렌치프라이

과식을 부르는 음식,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패스트푸드점의 프렌치프라이도 과식을 부르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프렌치프라이의 원료인 감자에도 역시 단순 탄수화물이 많이 들어있어 과식을 부른다고 해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 피자

과식을 부르는 음식,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가공 치즈, 각종 첨가제가 들어가는 피자는 맛있는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죠. 하지만 과식을 부르는 음식인 피자에 들어가는 이런 성분들은 혈당 수치와 포만 호르몬 분비, 그리고 공복감을 조절하는 뇌 부위에 나쁜 영향을 미친다고 해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 흰빵

과식을 부르는 음식,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과식을 부르는 음식인 흰 빵 역시 탄수화물이 혈중 포도당으로 금방 전환되는 지수인 저혈당지수가 높은 음식인데요. 소화가 금방 되기 때문에 먹고 나서도 바로 배를 고프게 할 뿐만 아니라 생각했던 것보다 더 먹게 만든다고 해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 인공 감미료

과식을 부르는 음식,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인공 감미료가 들어간 다이어트 탄산음료나 커피를 마시면 뇌는 당분으로 인한 에너지 업을 기대하는데요. 하지만 과식을 부르는 음식인 인공 감미료에서는 에너지 증강 효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에 신체는 이를 보충하기 위해 공복감을 만들어 낸다고 해요.

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탄수화물 중독이란 빵, 과자, 케이크, 사탕, 초콜릿 등 당질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억제하지 못하고 이를 찾게 되는데요. 이를 제한하면 불안, 초조해하거나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등 정신적 육체적으로 의존하게 되는 것을 말한다고 해요.

 

탄수화물은 에너지원으로 꼭 필요한 영양소이긴 하지만 과도하게 섭취되면 급격한 혈당 상승을 불러와 인슐린 저항성과 복부비만의 원인이 되구요. 과잉 섭취된 탄수화물은 몸 안에서 지방으로 바뀌어 저장되므로 탄수화물 중독이 장기화될 경우 체지방률은 폭발적으로 상승한다고 해요

 

과식을 부르는 음식,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에는 총 10가지 항목이 포함돼있는데요.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에서 5개 이상이 해당되면 탄수화물 중독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해요.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1. 아침에 밥보다 빵을 먹는다.

2. 오후 3~4시쯤이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배가 고프다.

3. 밥을 먹는 게 귀찮게 느껴지는 때가 있다.

4. 주변에 항상 간식(초콜릿, 과자)이 있다.

5. 방금 밥을 먹었는데 허기가 계속된다.

6. 자기 전에 야식을 안 먹으면 잠이 오지 않는다.

7. 식이요법으로 하는 다이어트는 항상 작심삼일이다.

8. 단 음식은 상상만 해도 먹고 싶어진다.

9. 음식을 방금 먹은 후에도 만족스럽지 않다.

10. 배가 불러 속이 거북해도 계속 먹는다.

과식을 부르는 음식,탄수화물 중독 증상,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이 중.. 몇개 해당 되시나요? ^^;;;;;

 

오늘은 과식을 부르는 음식과 함께 탄수화물 중독 증상과 탄수화물 중독 테스트 정보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건강한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으로 늘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