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수유차 효능 및 산수유차만들기, 산수유먹는방법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되세요^^ 오늘은 남녀 모두의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인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 산수유차만들기와 산수유 먹는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과실은 잘 몰라도 산수유 만큼은 모르시는 분들이 안 계실 것 같은데요

 

 

남자에게 참 좋은데.. 라는 광고를 통해 산수유 효능이 유행어가 되기도 했던 산수유는.. 남성분들에게 좋은 과실로 알려져 있지만 여성분들이나 연세가 있으신 분들의 미용이나 건강에도 참 좋은 산수유 효능이라고 합니다.

 

 

1. 면역기능 강화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이예요!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산수유 효능 중에는 혈당을 낮춰 당뇨병에도 효과가 있구요. 식은땀을 흘리거나 손발이 찰 때  등 각종 성인병에 면역 기능을 강화시켜 큰 효과를 준다고 해요. 특히 성인 남녀의 허리, 무릎통증 및 시린 데에 좋구요. 산수유 추출물은 면역세포인 B세포를 도와 알레르기를 완화시켜 준다고 합니다.

 

 

2. 정력증강효과에 좋은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이랍니다.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산수유 효능하면 떠오르는 가장 큰 효능이죠?^^ 성분 중 코르닌은 부교감신경의 흥분작용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남성성의 상징인 정력에 효과가 좋으며 여성의 생리통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3. 항암작용을 하는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이예요!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산수유 효능은 산수유를 사용한 약리실험에서 복수암을 치료하는 작용이 증명되었다고 해요!

 

 

4. 신장 기능 강화에 좋은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이예요!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약간 따뜻한 성질에 신맛을 갖고 있는 산수유 효능인데요. 간과 신장을 보호하고 몸을 단단하게 해 준다고 해요. 근육의 수축력을 높이고 방광의 조절능력을 향상시켜 주어 어린아이들의 야뇨증을 예방해 주며 노인들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요실금 증상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피부미용에 좋은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이예요!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산수유 열매에는 코르닌 모로니사이드. 로가닌. 타닌. 사포닌 등의 배당체와.. 포도주산. 사과산. 주석산 등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고... 그 밖에 비타민 A와 다량의 당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남자에게만 좋은 것도 아니라  여성과 노인들의 미용과 건강에도 좋으며.. 피부손상을 방지해주는 산수유 효능도 확인되고 있다고 합니다.

 

 

6. 항균작용을 하는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효능이 있어요!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산수유는 대장균, 폐렴간균, 포도상구균, 백색 칸디나 등에 대한 체외 항균작용을 하며.. 파상풍균, 장내세균에 대한 항균작용을 하는 산수유 효능이 있는데요. 이질균, 황색포도상구균에 대한 항균작용과 여러 가지 피부곰팡이에 대하여 뚜렷한 항균작용이 증명되었다고 하네요.

 

 

7.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이랍니다.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산수유 효능은 한방에서는 집중력을 높이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설명하고 있는데요. 베르베날린과 탄닌, 우르손, 비타민A 등이.. 긴장감, 압박감에 시달리거나 마음이 불안한 사람들의 정신을 맑게 해 준다고 해요.

 

 

동의보감 속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은?

동의보감에 의하면.. 간과 신장이 약하여 머리가 어지럽거나 눈이 침침하고 아른거리며 귀에서 소리가 나고, 식은 땀이 나고, 구토,소화불량, 사지의 무력감이 있거나 급격한 기후 변화에 잘 적응하지 못해 입맛이 떨어지고 기력이 쇠할 때, 숨이 가쁘며 항상 미열이 있을 때도 효과가 있으며..

 

 

산수유를 장기간 먹을 경우 신장기능을 강화해 몸이 가벼워질 뿐만 아니라 과다한 정력 소모로 인한 무기력증과 요통,정신이 산만 하거나 집중력이 떨어졌을 때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민방으로는 여성의 월경과다 조절 등에 좋으며.. 임신이 안 될 때도 장기간 복용하면 치료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구요.

 

 

빨간 열매 모습 때문인지 모양만 봐서는 달고 맛있을 것 같죠? 하지만 떫고 신맛이 나기 때문에 그냥 먹기에는 안 좋다고 해요. 때문에 술로 담그거나 차로 끓여 마시는 게 일반적이라고 합니다.

 

 

산수유 부작용은?

사상체질의학에서는 산수유를 소양인의 약으로 분류하는데요. 태음인 체질의 사람들이 산수유를 많이 먹으면 살이 찌는 산수유 부작용이 생길 수 있구요. 소음인 체질인 사람이 산수유를 먹으면 위에 부담을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산수유는 부종이 있고 소변이 잘 나오지 않는 사람에게는 좋지가 않으며.. 씨에는 인체에 유해한 렉틴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씨를 제거해야 한답니다.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산수유 효능 - 산수유는?

산수유나무는 층층나무과에 속하며 낙엽이 지는 키가 큰 나무인데요. 주로 산기슭이나 인가 부근에서 잘 자라며 중국과 한반도 전역에서 자생하고 있다고 해요. 주로 우리 나라 중부 이남에서 자라며.. 얼음이 채 녹기 전인 2월 하순부터 꽃이 피기 시작해 4월초까지 예쁜 꽃망울을 터트린다고 합니다.

 

 

산지나 인가부근에서 재배되는데요.. 주산지는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산내면과 경기도 이천시 백사면 일원, 경상북도 의성군 등이며.. 지역 특산품으로 매년 출하되고 있다고 해요

 

산수유는 배롱나무와 노각나무, 모과나무처럼 나무껍질이 매우 아름다운데요. 15년 이상 지나야 매끈하고 무늬가 있는 나무껍질을 갖게 된다고 합니다.

 

 

산수유 효능 가득한 산수유먹는방법

1. 산수유 먹는방법 - '산수유주'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씨를 빼고 말린 것이 생약 산수유인데요. 생약 산수유는 건포도와 비슷하며 맛이 달고 약간 시므로 술을 만들면 질이 좋은 술이 된다고 합니다..

 

생약 산수유 300g에 소주 3리터의 비율로 담가 밀봉해 두면 2∼3개월 후에는 완전히 익는데요. 걸러서 다른 병에 옮겨 담고 건더기는 버린다음 섭취하면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약효도 탁월하다고 합니다.

 

 

2. 산수유 먹는방법 - '산수유 죽'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산수유 죽은 물에 씻은 후 씨앗을 제거한 산수유를 멥쌀과 섞어 약한 불에 쌀알이 풀릴 때까지 저어주면 산수유 죽이되는데요. 체내순환을 도와주어 무겁고 피곤한 신체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특유의 시큼한 맛을 줄일려면 설탕을 조금 섞으면 된다고 해요

 

 

3. 산수유 먹는방법 - '산수유음료'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말린 산수유를 주전자에 넣고 보리차를 끓이는 방법과 동일하게 끓인 후 냉장고에 넣어 두고 차로 마시면 좋은데요.. 여기에 꿀을 첨가하여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4. 산수유 먹는방법 - '산수유다림차'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말린 산수유 10g에 물 700 ml를 넣고 중불에서 반으로 달인 액을 나누어 조석으로 식간에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산수유차 만들기>
산수유차는 티백을 이용하거나 산수유씨를 빼서 말린 산수유 20g과 생수 한 통 정도를 넣어 30분정도 우려내는 것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산수유의 떫은 맛이 싫다면 설탕, 꿀 등을 첨가하여 먹어보는 방법도 있구요. 혹은 산수유가루를 주문하여 물에 넣고 빨대나 수저로 잘 저어 마시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다만 산수유차를 만들 때에는 산수유의 불순물을 충분히 제거한 다음 조리해야 한답니다.

 

<산수유차 만드는 법>

익은 산수유 열매를 끓여서 섭취하면 되는데요. 맛은 시고 깔깔하며 독을 가지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① 산수유차만들기 - 산약과 산수유를 물에 깨끗이 씻은 다음 물기를 빼줍니다. 산약은 건조시킨 참마를 말한답니다.

 

② 산수유차만들기 - 물 1리터에 산약과 산수유를 넣고 끓입니다.

 

③ 산수유차만들기 -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은근한 불에서 40분 이상 달입니다.

 

④ 산수유차만들기 - 건더기는 체로 걸러 내고 물만 찻잔에 따라 낸 다음 꿀을 약간 타서 마십니다.

 

⑤ 산수유차만들기 - 여름철에는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게 해서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5. 산수유 먹는방법 - '산수유정과'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말린 산수유를 물에 불려 꿀에 재워 두는데요. 산수유를 물에 끓이면 색이 변하므로 꿀에 그냥 재워 진정과로 만들거나 꿀에 재웠던 것을 잠깐 끓여 채반에 말려 건정과로 만든다고 합니다. 떫고 신맛이 나는 열매를 꿀에 재우기 때문에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고 해요

 

산수유를 구입할 때는 씨앗이 제거됐는지 여부도 살펴봐야 하구요. 또한 중국산도 많기 때문에 구입할 때 신경써야 하는데요. 중국산은 과육이 적게 들어있어 말린 것을 손으로 들었을 때 가볍고 국산은 묵직하다고 합니다.

 

산수유 효능 알아볼까요?

 

이상....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인 산수유 효능 및 산수유차 효능, 산수유차만들기와 산수유 먹는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산수유는 남성분들에게 좋은 과실로 알려져 있지만.. 연세가 있으신 분들이나 여성분들의 미용과 건강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해요

 

산수유 효능 가득한 산수유 및 산수유차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