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에 좋은 음식 9가지

2014. 12. 24. 13:26

 

위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위 건강에 도움을 주는 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들어 부쩍 안녕하지 못한 신체기관이 있다면 그건 바로.. 위라고 할 수 있겠는데요. 회식과 술자리가 많아지다 보니 불규칙한 식습관과 함께 위에 자극적인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게 되는 것 같아요.

 

 

안 그래도 스트레스가 많은 시간들인데 위를 힘들게 하는 위염과 위장병 등이 생기는 건 어쩌면 당연한 결과일 수도 있겠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질환들을 방치하게되면 심각한 중병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고 해요

.
 

 


그 중 가장 손쉬우면서도 중요한 것이 바로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해서 오늘은 지치고 힘든 위 건강을 위한 음식 중 위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위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1. 위에 좋은 음식 '양배추'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위에 좋은 음식하면 바로 대표적인 음식이 양배추죠. 양배추는 항 궤양성 비타민인 비타민U를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비타민U는 단백질과 결합하여 손상된 위벽을 보호하고 소화궤양을 치료해서 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고 해요. 특히 신선한 양배추 주스는 소화성궤양 치료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풍부한 식물성 섬유와 칼륨이 장의 활동을 돕기 때문에 평상시 양배추를 꾸준히 먹으면 위염과 위궤양은 물론 위암까지 예방할 수 있다고 해요

 

 

2. 위에 좋은 음식 '옥수수'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위에 좋은 음식으로 소개해 드릴 식품은  옥수수인데요. 옥수수는 밀, 벼와 함께 세계 3대 곡류 중에 하나죠 이런 옥수수는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소화효소 작용으로 소화액의 분비를 높여 식욕과 소화를 촉진하고 다른 곡물보다 2배나 많은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도와준다고 해요. 따라서 쾌변과 함께 장내 유익균의 기능을 돕는데요. 삶아서 먹는 것보다 가루를 내어 먹는 것이 소화에 더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위에 좋은 음식 '마늘'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건강에 좋은 마늘도 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주성분인 알리신이 위장을 자극해서 소화를 촉진하고 비타민B의 완전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암을 억제하고 암의 진행을 지연하는 효과가 있는데요.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것은 물론 감기예방에 좋은 마늘이아고 합니다.

 

 

4. 위에 좋은 음식 '식초'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위에 좋은 음식에는 식초도 있는데요. 식초에는  초산, 구연산, 아미노산, 호박산 등 60여 종류 이상의 유기산이 포함되어 있어 필수 영양제이면서도 미네랄과 비타민 등 각종 영양소의 체내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답니다.

 

특히 아미노산, 구연산과 같은 다양한 유기산은 피로를 풀어주며 위액 분비를 촉진하여 식욕을 증진시키고 소화 흡수를 돕는다고 합니다.

 

 

5. 위에 좋은 음식 '토마토'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매일 섭취하면 특히 남성 건강에 도움이 되는 토마토도 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토마토에 함유돼 있는 다량의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위 점막을 보호하고 위염을 예방하는데요. 특히 라이코펜이라고 하는 성분은 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위에 좋은 음식 '귤(귤껍질)'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겨울철 과일하면 을 빼 놓을 수가 없겠죠. 대표적인 비타민 과일인 귤도 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소화를 돕는 대표적인 과일답게 소화가 잘 안 되어 헛배가 부르고 식욕이 떨어질 때 섭취하면 좋은 음식이라고 해요

 

특히 귤껍질(귤피)에는 소화를 촉진하는 성분과 소화기의 궤양을 개선하는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귤껍질을 깨끗이 씻어 말린 후 차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7. 위에 좋은 음식 '사과'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아침과일 사과도 위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사과의 주성분인 펙틴은 탄수화물의 일종으로 위장운동을 도와 정장 작용을 하며 위장 점막에 벽을 만들어 위에 유해한 물질의 흡수를 막아 준다고 합니다.

 

 

8. 위에 좋은 음식 '생강'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차가운 날이면 더욱 생각나는 생강도 위에 좋은 음식인데요. 생강은 위를 따뜻하게 하고 위벽을 보호해 위산으로 인한 속쓰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소화불량, 설사, 구토에 효과가 좋은 식품이라고 합니다.

9. 위에 좋은 음식 '부추'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부추는 성질이 따뜻하기 때문에 위를 따뜻하게 해주는 위에 좋은 음식인데요. 부추 속의 아릴 성분이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하고 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부추를 꾸준히 먹으면 복부팽만감이나 더부룩함 등의 증상이 개선되고 변비 또한 예방이 가능하다고 해요.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이상..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연말과 연초.. 규칙적인 생활습관 식습관 및 위에 좋은 음식으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건강정보 다른 글!

 심장에 좋은 음식,심장병에 좋은 음식,심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 24가지

☞  혈관에 좋은 음식 & 피를 맑게 하는 음식,피를맑게하는법,피를맑게하는방법

☞  피로회복에 좋은 차,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만성피로회복에 좋은 것

☞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 및 눈에 좋은 채소,눈에 좋은 영양소는?

☞  눈에 좋은 차,눈에좋은 음식과 나쁜음식 및 눈 시력 좋아지는법

☞  눈 건강에 좋은 식품 & 눈 건강에 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