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심장에 좋은 역할을 하는 칼륨이 많은 음식 및 칼륨이 많이 든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륨은 근력과 신경 기능, 심장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영양소인데요. 이런 칼륨을 충분히 섭취하지 못하면 피로감과 근육 경련, 심장 두근거림, 어지럼증 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또한 칼륨은 뇌 속 피가 굳는 것을 막아줘 뇌졸중의 위험을 떨어뜨린다는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다음은 위민스 헬스가 밝힌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이라고 해요.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바나나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칼륨이 많은 음식으로는 바나나가 있는데요. 중간 크기 바나나 한 개의 열량은 105kcal이며 당분은 14g에 불과하지만 칼륨은 422mg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간식으로도 좋은 바나나인데요. 바나나는 공복감은 가라앉히고 혈당은 서서히 올려준다고 합니다. 영국 워릭대학교와 이탈리아 나폴리 대학교 공동연구팀에 따르면, 바나나에는 칼륨이 풍부해 뇌졸중 위험을 20% 정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고구마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건강식품 고구마도 칼륨이 많이 든 음식 중 하나인데요. 맛있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중간 크기의 고구마에는 542mg의 칼륨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아보카도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다음으로 소개해 드릴 칼륨이 많은 음식은 아보카도인데요.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건강 과일이라고 합니다. 아보카도는 요리를 장식하거나 소스의 재료로 이용되기도 하는데요. 아보카도 반쪽에만 무려 487mg의 칼륨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하얀콩류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콩 종류도 참 많죠. 그 중에서도 고추와 같이 요리하거나 수프 등에 넣어 먹는 흰콩에는 칼륨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반 컵 분량의 하얀 콩류에는 칼륨이 502mg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요구르트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영양소가 많고 간편한 아침식사 메뉴 중 하나인 요구르트도 칼륨이 많이 든 음식 중 하나인데요. 요구르트 중에서도 과일이나 당분 등의 다른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플레인 요구르트가 좋다고 합니다. 이런 플레인 요구르트 한 컵(약 227g)에는 579mg의 칼륨이 들어있다고 해요.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시금치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무침, 샐러드나 버거, 스무디로도 만들어 먹는 시금치도 칼륨이 많은 음식인데요. 한 컵 분량의 시금치에는 약 839mg의 칼륨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상당히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 시금치인데요.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녹색채소인 시금치 섭취가 꼭 필요하겠어요.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모두에게 좋을까요?'

칼륨이 많은 음식은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이 사실이지만 주의해서 섭취해야 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그건 바로 신장에 문제가 있는 신장질환자분들이라고 합니다.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

칼륨이 많이 든 과일을 섭취할 경우 혈장 속 칼륨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지는 고칼륨혈증이 일으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런 분들외엔 분명 좋은 효능을 가져다주는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이라고 합니다.

 

이상 대표적인 칼륨이 많은 음식,칼륨이 많이 든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건강정보 다른 글!

 심장에 좋은 음식,심장병에 좋은 음식,심장을 건강하게 만드는 음식 24가지

☞  혈관에 좋은 음식 & 피를 맑게 하는 음식,피를맑게하는법,피를맑게하는방법

☞  피로회복에 좋은 차,피로회복에 좋은 과일 &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만성피로회복에 좋은 것

☞  위에 좋은 음식 및 위에 좋은 채소,위장에 좋은 과일

☞  위장에 좋은 음식,위장에 좋은 차 & 위에 좋은 과일

☞  눈에 좋은 음식,눈에 좋은 과일 및 눈에 좋은 채소,눈에 좋은 영양소는?

☞  눈에 좋은 차,눈에좋은 음식과 나쁜음식 및 눈 시력 좋아지는법

☞  눈 건강에 좋은 식품 & 눈 건강에 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