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위를 이기는 방법,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

 

오늘은  추위를 이기는 방법 중 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이 조금 풀렸다고는 하지만 아직은 추운날이죠.

 

 

이런 날 혹시 손과 발 몸이 차다고 느끼시나요? 실제로 우리나라 여성들 중 70~80% 정도가 몸이 찬 냉체질에 속한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겨울철 추위를 견디기 힘들어한다고 해요.

.
 

 

특히 몸에 찬 기운이 많아지면 복통이 자주 발생하고 장이 예민해지게 되며 근육도 뻣뻣하게 만들어서 등이나 뒷목, 어깨가 굳어지면서 피로도 많이 쌓인다고 하네요.

 

 

두통, 요통 등의 통증 발생이 많아지는 것도 몸이 차고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인데요. 체온이 1℃ 내려가면 신진대사는 12%, 면역력은 30% 떨어진다는 연구결과에서도 보듯이 몸이 차가워지면 혈액을 통해 온 몸으로 운반되어야 할 영양소와 산소, 면역 물질 등이 제대로 전달되지 못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1. 추위를 이기는 방법,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 - 쑥

추위를 이기는 방법,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

찬 기운을 몰아내는 추위에 좋은 음식으로 쑥이 있는데요. 손발이 차고 생리통이 있는 여성들이 가까이 하면 좋은 것이 바로 이 쑥이라고 해요.

 

쑥을 뜨거운 물에 잘 우려낸 다음 반신욕이나 족욕을 하면 몸에서 찬 기운을 내보낼 수 있는데요. 더불어 쑥의 향기를 내는 치네올 성분은 생리통을 가라앉혀준다고 해요.

 

쑥에 풍부한 엽록소, 비타민, 미네랄 성분들이 혈액순환을 촉진하며 피로를 해소시켜주는데요. 따듯한 차로 드셔도 좋을 쑥이라고 하네요

2. 추위를 이기는 방법,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 - 인삼

추위를 이기는 방법,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

원기회복에도 좋은 인삼도 몸에서 찬 기운을 몰아내는 추위에 좋은 음식인데요. 더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맞지 않지만 몸이 찬 소음인들이 복용하면 찬 기운을 몰아내고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해서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고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겨울철 감기 예방에도 좋은 인삼인데요. 이 또한 차로 마셔도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3. 추위를 이기는 방법,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 - 마늘

추위를 이기는 방법,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

식탁에 빠져서는 안되는 식재료인 마늘이죠. 양념으로 많이 쓰는 마늘도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데요. 특히 몸이 차서 소화 기능까지 떨어진 소음인들에게 좋다고 해요.

 

하지만 마늘의 알리신 성분이 위에 자극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위가 약한 사람들은 반드시 익혀서 먹는 것이 좋은데요. 마늘 20통을 껍질을 벗겨 얇게 저민 다음 물 1컵을 넣고 끓인 찜통에 쪄낸 후 식혀서 꿀에 재어두었다가 따뜻한 물에 타서 차로 마시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익힌 마늘은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면역력도 증진시켜 준다고 하네요

 

추위를 이기는 방법,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

 

이상.. 추위를 이기는 방법 중 추위에 좋은 음식 및 추위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외에도 더 많은 음식들이 가까이에서 함께하는 것 같아요. 건강한 몸을 만들어 주는 자연 음식으로 늘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