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늘 아름다운 피부와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오늘은 몸 건강 및 피부건조예방,피부미용에 좋은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에는 일교차가 심하고 급격하게 변하는 외부 환경의 영향으로 피부 당김이나 가려움 등을 경험하기 쉬운데요. 극도로 예민해진 피부에는 바르는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몸 속 수분을 지켜주고 영양을 공급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 피부에 좋은 음식 섭취도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면 당연히 몸에 좋은 음식이 될 수도 있겠죠. 해서 오늘은 누구나 손쉽게 구해서 섭취할 수 있는 음식 중에서.. 몸에 좋은 음식이면서 피부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1.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 브로콜리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몸에 좋은 음식인 브로콜리에는 노화방지 예방하고 피부에 생기를 주는 비타민 E와 기미나 주근깨 등의 색소침착을 막는 비타민 C가 풍부한데요.

 

함유한 카로틴 성분이 피부와 점막의 저항력을 강하게 해줘 피부에 난 상처를 빨리 회복시켜준다고 합니다. 특히 여드름이 자주 나는 지성 피부에도 효과적인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하네요.

 

 

2.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 석류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여성을 위한 과일이라 해도 손색이 없는 석류죠. 석류에는 여성 호르몬과 구조가 같은 에스트라디올, 에스토론으로 불리는 에스트로겐 계열의 천연 식물 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석류 1kg당 씨 안에는 10~18mg의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양귀비와 클레오파트라도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즐겨 먹었을 정도로 피부에 좋은 음식인데요. 석류의 천연 에스트로겐 성분은 피부세포의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주름을 예방하며 피부탄력을 좋게 해준다고 합니다.

 

 

3.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토마토는 몸에 좋은 음식 중 하나죠. 토마토에 풍부한 리코펜은 피부가 햇볕에 타는 것을 방지해주는데요. 비타민 C, 항산화제가 풍부해 세포의 노화를 늦추는 효과도 있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또 루틴성분은 햇빛에 탄 피부의 열을 내려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다이어트 부작용으로 거칠어진 피부를 고운 피부로 유지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4.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 달걀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달걀에는 단백질과 바이오틴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건조 방지에 좋은 피부에 좋은 음식인데요. 달걀은 완전식품으로 알려져 있죠? 달걀은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B12, D, 리보플라빈, 엽산, 아미노산 등의 영양소를 많이 함유해 피부건강에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달걀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케라틴은 기본 단백질을 만드는 필수 요소인데요. 때문에 달걀을 먹으면 건강한 머릿결과 피부, 손톱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 연어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연어에는 아스탁산틴이라는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피부의 탄력을 높여 잔주름이 생기는 것을 방지해주는 피부에 좋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붉은 색소인 아스탁산틴은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과 피부침착색소 개선에 좋구요. 또한, 단백질과 오메가 3 지방산, 비타민 D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지방산에 포함된 EPA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의 안색을 좋게 해 주며 수분과 탄력을 주는 콘드로이틴이라는 성분은 건조한 건성 피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 아보카도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인 아보카도에는 바이오틴이라는 영양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메마른 피부, 모발, 손발톱 등에 수분을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해 준답니다. 그 외에 비타민 E, B2, B6와 미네랄, 필수 지방산 성분이 많아 피부 건강에 좋구요.

 

아보카도를 직접 섭취하는 것도 효과가 있지만, 피부에 발라줘도 좋은데요. 비타민 E성분이 피부에 직접 작용해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고 피부노화를 예방해 주기 때문이라고 해요

 

 

7.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 녹차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녹차에는 피부를 좋게 하는 폴리페놀이라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뇨작용을 도와 체중조절에 도움을 주고,

몸에 독소를 배출해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답니다.

 

녹차는 혈관 기능 개선,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몸에 좋은 음식이구요. 또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세포를 보호하기도 하는 효능도 있답니다. 눈 밑에 다크서클이나 피부가 칙칙할 때 우려낸 녹차 티백을 15분 정도 올려 놓으면 보습과 미백효과에 좋다고 합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몸에 좋은 음식

 

이상.. 피부에 좋은 음식 및 몸에 좋은 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건조하고 피부트러블이 많아지는 계절이죠. 이럴 때 일수록 몸에 좋은 음식이면서 피부에 좋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해 주면 어떨까요?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