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피를 맑게 하는 음식인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많이 드시고 계시나요? 전 양파를 애용하다 못해 사랑(?)하고 있는 중인데요. 집에서 하는 거의 모든 요리에 들어갈 정도로 많이 넣어 섭취하고 있구요. 때론 된장에 콕!! 찍어 그냥 막 먹기도 한답니다^^;;

.
 

 

양파는 고대 이집트에서부터 이용 되어진 아주 오래된 채소인데요. 마늘, 파, 고추와 함께 한식요리에는 절대로 빠지지 않는 음식재료 중 한 가지이구요

 

 

육류나 생선과 함께하면 잡냄새를 없애주고 샐러드나 스프, 피클, 김치 또는 각종 요리의 향신료가 되어.. 음식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기도 한답니다.

 

 

이렇듯 양파의 쓰임은 아주 다양한데요. 그럼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지금 한번 알아보도록 할까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 항산화와 항암효과가 있어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우리 몸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산화와 항암효과, 해독작용을 하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인데요. 양파에는 특유의 매운 맛과 향이 있죠?

 

이 매운맛과 향을 내는 황화합물(알릴, 프로필, 디설파이드 등)이 암을 일으키는물질이 활성화 되는 것을 억제하거나 이를 해독하는 효소를 활성화 시킴으로서 항암작용을 한다고 해요.

 

또한 요즘처럼 육류섭취가 많아지는 식단에서 양파를 섭취하게 되면 양파의 퀘르세틴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중금속, 독성분, 니코틴의 나쁜 성분을을 흡착해 해독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 성인병을 예방해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심혈관 질환을 비롯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인데요. 심혈관 질환은 한국인의 사망원인 2위라고 하죠 

 

때문에 건강식품으로 양파와 양파즙을 섭취하는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한데요. 양파에 있는 술펜산이라는 성분이 혈관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랍니다.

 

혈액속에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말초조직에 쌓인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어 고혈압과 고지혈증 예방효과가 있구요.

 

인슐린과 같은 작용을 하는 설파이드라는 물질이.. 부족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유화프로필 성분이 혈당을 낮춰주어 당뇨병을 예방해 주며 양파를 가열할때 생기는 트리슬피드, 세피엔이 중성지방이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양파 껍질에 많이 함유된 퀘르세틴이 모세혈관을 강하게 하고 굳은 동맥을 부드럽게 해주기 때문에 심장병 예방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 숙취해소에 좋아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생활이 주(酒)님을 찾는 분들에게 좋은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인데요. 양파속의 글루타치온이라는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많이 소모되는 비타민B1의 흡수를 돕고.. 체내에 쌓인 독소의 중화작용을 도와 간장을 보호하기 때문에.. 과음에 의한 간 손상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기 때문이라고 해요

 

하지만 과음하고 나서 찾는 해독음식이나 약들은 건강을 위해서는 전혀 도움이 되질 않겠죠? 절주나 금주가 진정 몸을 사랑하는 자세라는 것!  잊지 말아 주세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 눈건강에 좋아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백내장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는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인데요. 흔히 나이가 들면서 생기는 안질환이라 불리는 백내장은.. 글루타치온이 부족한 경우 각막이나 수정체가 흐려져 생길 수가 있다고 해요.

 

글루타치온은 양파에 풍부하게 들어있어 적절하게 섭취하게 되면 백내장이나 여러 각막질환에 효과적일 수 있는데요. 몸이 백이면.. 그중 구십은 눈이라고 할만큼 소중한 눈을 위해서라도.. 다른 음식과 더불어 양파를 꾸준히 섭취해야 겠어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 다이어트에 좋아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다이어트와 변비예방에도 좋은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인데요. 양파의 주 성분 중 하나인 퀘르세틴과 알리설파이드라는 녀석이 피하지방이 마구마구 늘어나는 세포분화를 억제해주고.. 콜레스테롤과 같은 나쁜 고지방을 분해하여 주기 때문이랍니다.

또한 사과, 딸기, 무보다 많고 고구마보다는 약간 적은 식이섬유가.. 장속에서 당질과 지방이 흡수되는 것을 늦춰주기때문에 칼로리 섭취량이 줄어들게 되고 자연적으로 체중감량이 되어 아름다운 몸매가 된다고 해요^^ 

 

콜레스테롤을 비롯한 장내 독성물질을 흡착해 배출시키므로 변비 또한 바이!! 바이!! 라고 하는데요. 다이어트를 원하는 분들이 운동과 더불어 필히 드셔야 하는 것이.. 바로 요 양파가 아닌가 싶어요!!

 

우리보다 기름진 음식을 훨씬 많이 먹고도.. 성인병이나 비만이 적은 중국사람들의 비밀이 양파일 수도 있다는 이야기.. 양파의 이런 놀라운 효능때문이 아닐까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 피부미용 및 노화방지에 좋아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밝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서 무얼 하시나요? 좋은 화장품?.. 좋은 영양제? .. 물론 모두 맞는 방법이긴 하지만.. 피부미용에 너무나 효과적인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이라고 해요.

 

피부트러블과 피부암의 원인이 되는 자외선은 피부미용을 위해서라면 꼭! 피해야하는 기피대상 중 하나인데요. 양파껍질에는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퀘르세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을 맑게 해 피부톤을 맑고 화사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 심신안정에 좋아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심신안정과 불면증 예방에 효과적인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도 있는데요. 양파의 자극적인 냄새와 매운 맛 때문에 싫어하시는 분들이 계시죠. 이 성분은 유화알릴이라고 부르는 성분인데요. 놀랍게도 이 성분에 몸과 마음을 안정시키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소화촉진 및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고 해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현대인들에게 칼륨, 인, 철, 나트륨등 무기질이 풍부한 양파즙과 중추신경인 연수에 직접 작용하는 디설파이드 성분이 많은 양파는 심리상태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주므로 불면증까지도 예방해 주는 아주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숙면만큼 더 큰 보약은 없겠죠?

그외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을 살펴보면..


피로회복과 식욕부진을 개선해 주는데요. 비타민C와 결합해 비타민B의 흡수가 잘되게 도와주기 때문에.. 식사할 때 곁들이면 비타민 부족에서 오는 피로나 식욕부진을 극복할 수가 있구요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양파가 가지는 강한 살균력이 대장균이나 살모넬라균을 비롯한 각종 병원균을 제거해 식중독을 예방하며 생양파를 입안에 넣어 약3~8분 정도 입안에 넣어 씹으면 충치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성장기 어린이에게는 칼슘과 성장호르몬 등에 도움을 주고 바슬게트성분이 기억력을 증진시켜 수험생 및 직장인에게 좋은 식품이구요. 또한 양파에 함유된 셀레늄성분이 전립선 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양파 속 퀘르세틴이란?  
 
1. 양파의 겉껍질에 많이 함유된 성분으로 양파 안쪽보다 300배가 넘게 들어있어요!

2. 생으로 먹거나.. 익히거나.. 끓여도 성분의 차이는 없어요!

3. 겉껍질을 통째로 가공하면 많은 성분을 섭취할수가 있어요!

4. 몸속의 지방성분을 분해해 체내 지방축적을 예방할 수가 있어요!

5.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예요!

6. 양파는 브로콜리의 3배,사과의 6배 정도 많은 퀘르세틴을 함유하고 있어요!

☞ 양파의 부작용은?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편식하거나 과다 섭취시에는 문제가 생길 수 있는데요. 양파의 부작용을 한 번 살펴보면... 장기간 편식하면 요오드 결핍증이 원인으로 추정되는 갑상선종을 유발시키구요.

 

과다섭취시 소화기계를 자극하여 오심과 구토를 일으키고, 심장과 신장기능 손상과 단백뇨, 혈뇨증을 유발시킬 수도 있다고 합니다.

 

 

☞ 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이 배가 되는 섭취방법은?  

 

가열하기 15분 전에 양파를 미리 썰어두면 효능 성분이 더욱 늘어난다고 해요. 생으로 먹기가 힘들면 양파김치나 양파피클처럼 익혀 먹는 것도 좋구요. 찬물에 담갔다가 꺼내면 양파 특유의 매운 향과 맛이 많이 줄어드는데요.

 

양파는 가열하면 매운 맛 성분이 분해되고 과당, 맥아당 등 단맛을 내는 성분만 남기 때문에 양파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된 양파의 껍질은 사실상 많은 섭취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양파의 껍질까지 가공한 양파즙을 대신 섭취하는 것도 좋은 영양섭취 방법 중 하나라고 해요

 

하지만 이러한 식품 및 건강기능식품은 단지 식품이거나 기능성이 추가된 식품이고 여러 음식들이 상호보완작용이 되어야만 몸에 이롭기 때문에 어떤 특정 질병에 대한 만병통치약은 절대 아니라는 사실!을 기억하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

 

이상.. 스테미너와 항암효과가 탁월한 양파 효능,양파의 효능 및 양파껍질효능,양파껍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건강한 음식은 항상 우리곁에 있죠. 몸이 좋아하는 양파와 함께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