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세먼지 농도,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황사에 좋은 음식,

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마스크 추천

 

오늘 미세먼지 농도 어떻게 될까? 숨쉬는 것조차 힘들게 하는 오늘 미세먼지 농도,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구요. 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과 함께 황사 및 미세먼지를 막아 줄 황사마스크 추천에는 어떤 제품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날씨 예보에 꼭 빠지지 않는 이야기라면 미세먼지와 황사죠. 이런 황사 발원지는 주로 몽골과 중국 네이멍구,고비사막 등지인데요. 편서풍과 제트류를 타고 이동하다 우리나라와 일본으로 하강한다고 합니다.

.
 

 

미세먼지는 최근에 나온 이야기지만 황사현상은 삼국시대부터 있었다는 기록이 있는데요. 황사와 미세먼지..!! 어찌됐건 우리에겐 반갑지 않은 손님인 것 만은 틀림이 없어요ㅠㅠ

 

오늘 미세먼지 농도 어떻게 될까?

오늘 미세먼지 농도  옅은 황사의 영향으로 전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다만, 일부 지역에서 오후까지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구요. 

 

오늘 미세먼지 농도 원인은? 

▶ 서해상에 잔류하고 있던 황사가 남서계열의 바람을 타고 유입되면서 우리나라 미세먼지 일평균 농도는 전 권역이 나쁨으로 예상되며, 일부 지역에서 오후까지 매우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음.

 

▶ 황사의 강도와 영향 지역, 지속시간이 기류의 이동 방향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기 때문에 기상청 황사 예보, 특보 및 실황 자료를 참고해야 한답니다.  
 

오늘 미세먼지 농도 8시 기준 오늘 미세먼지 농도 관측 데이터 제공 : 환경부 한국환경공단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 - 황사 발원지는 어디일까요?

매년 봄만 되면 황사이야기가 많이 나오는데요. 중국에서 바람을 타고 넘어오는 황사. 그렇다면 중국의 황사 발원지는 어디일까요?

 

전통적으로 황사가 발생하는 지역은 네이멍구,고비 사막이나 타클라마칸 사막인데요. 황사가 만들어지려면 날아오르기 쉬운 20㎛ 이하의 모래먼지가 많아야 하고 모래먼지를 날아오르게 하는 강한 바람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기상학적으로는 한랭전선을 동반한 저기압이 발생할 때 강한 상승공기가 만들어지며 이때 강한 바람으로 상공으로 올려진 모래먼지는 기압골 뒤에 따라오는 대륙성고기압의 강풍에 실려 우리나라로 날아온다고 합니다.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마스크 추천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 - 황사? 미세먼지?? 어떻게 다를까요?

황사.. 미세먼지.. 둘 다 건강을 위협하는 것들인데요. 그럼 황사와 미세먼지 이 둘은 어떻게 다를까요? 물론 미운녀석들이니까 한데 묶어 불러도 상관이 없겠지만 황사와 미세먼지.. 좀 더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황사란?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마스크 추천

황사는 고비사막, 몽골고원 등으로부터 바람을 타고 하늘높이 올라간 미세한 모래먼지가 대기 중에 퍼져 하늘을 덮었다가 지상으로 서서히 떨어지는 자연적인 현상인데요. 여기에는 칼슘, 철분 등 토양성분을 주로 포함하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황사 일본은 고사, 중국은 모래폭풍(sand storm)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시정장애를 일으키고, 반도체, 정밀산업에 경제적 손실을 주고 식물의 광합성방해 등 부정적 영향이 있으나 토양을 비옥하게 하고, 호수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긍정적인 영향도 있다고 해요.

미세먼지란?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마스크 추천

미세먼지는 연료의 연소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며 자동차, 발전소, 보일러 등 배출물질이 주요 발생원으로서 인위적 활동에 기인한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PM-10( Particulate Matters)은 지름 1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입자상물질로 머리카락 직경의 6분의1 크기인데요. 특히 지름 2.5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미세먼지(PM-2.5)는 질산염, 탄소성분과 비소, 납, 수은 등 유해중금속을 포함하고 있어 유해성 논란이 뜨거워지고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때문에 정부에서는 1995년부터 적용되었던 PM-10에 대한 환경기준 외에 추가로 초미세먼지(PM-2.5) 환경기준을 마련하였으며 2015년부터 시행된다고 하는데요. 미세먼지는 특히 어린이, 노약자, 호흡기질환자, 심폐질환자 등에게 크게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유의해야 한답니다.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마스크 추천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미세먼지 예방법,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 - 도라지 도라지차

황사에 좋은 음식,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인 도라지는 폐의 기운을 잘 상승하게 하여 폐는 물론 목구멍까지 편안하게 해주는데요. 가래를 줄여주며 기침을 막아주고 기관지점막의 염증을 없애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도라지차는 도라지 50g을 얇게 편썰기하여 감초 6쪽을 함께 주전자에 넣고 물 1L가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은근히 달여주면 되는데요 하루 2~3회 수시로 마셔주면 좋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 - 오미자,오미자차

다섯 가지 맛이 나는 오미자는 성질이 따뜻하면서도 건조하지 않아 폐에 좋은 작용을 하는 황사에 좋은 음식,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인데요. 몸의 진액과 음기를 보충하는 약재여서 폐의 허약함을 도와 기침과 헐떡거림을 멈추게 하고, 천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오미자차는 오미자 40mg과 물 1.8L를 주전자에 넣고 강한 불로 10분가량 끓인 후, 오미자 건더기를 건져내면 완성되는데요. 너무 오래 끓이면 떫은맛이 강해지므로 되도록 10분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완성된 차는 식혀서 냉장실에 보관하고 신맛이 싫다면 꿀이나 과즙을 첨가해 마셔도 좋다고 합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 - 물

황사에 좋은 음식,미세먼지에 좋은 음식 중 대표적인 음식이 바로 인데요. 물은 신체에 있어 아주 중요한 작용을 하는 물질이라고 합니다. 물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지만 가장 대표적인 효능 중 하나가 바로 몸 안에 있는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시켜 주는 효과인데요.

 

물은 우선 몸속의 먼지를 배출하는 섬모가 건조해지지 않게 해주며 또한, 혈액의 수분 함량을 늘려 체내의 중금속 혈중 농도를 낮추고 이뇨작용을 통해 중금속을 소변으로 배출시켜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황사나 미세먼지가 많을 땐 물을 자주 마셔주는 것도 매우 중요하답니다.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 - 은행, 녹두

동의보감에 백과로 불리는 은행은 폐를 맑게 하고 숨찬 것과 기침을 멎게 하는 효과가 있고, 녹두는 수백 년 전부터 주목받는 해독음식으로서 100가지 독을 푼다고 돼 있으며, 도라지와 배를 함께 갈아 즙으로 마시면 기관지염과 가래, 기침 완화에 크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와 둥굴레차, 뽕잎 차, 옥수수 차 등의 한방차를 자주 마시는 것도 몸속의 미세먼지와 황사 속에 포함된 중금속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외 황사에 좋은 음식,미세먼지에 좋은 음식들을 한번 알아보면.. 브로콜리 등의 녹황색 채소는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주고 해조류는 중금속 배출에 효과적인데요

 

는 폐의 염증을 가라앉혀 좋고,

 

생강은 기침과 가래를 완화해 주며

 

마늘은 우리 몸속 면역력을 높이고 알레르기 반응을 진정시키기 때문에 미세먼지에 좋다고 합니다.

 

녹차의 타닌 성분은 수은, 납, 카드뮴, 크롬 등 중금속이 몸 안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미역과 같은 해조류도 중금속 배출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섬유질이 많은 잡곡밥과 제철 과일,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하구요

 

단 민간요법으로 미세먼지에 좋은 음식으로 삼겹살이 알려져 있지만 삼겹살은 오히려 돼지고기의 지방이 미세먼지 속 물질의 체내 흡수율을 높히기 때문에 먹지 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은?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 - 황사 마스크를 사용하세요!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황사마스크 추천

황사마스크 추천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황사마스크 추천

미세먼지는 일반 마스크를 이용하거나 손이나 코를 막는 단순한 행동만으로 예방할 수 없는데요. 입자가 작은 만큼 일반 마스크는 미세먼지를 걸러내는 데 어려움이 있으며, 일시적으로 손을 이용한 차단도 마찬가지라고 합니다.

 

미세먼지는 입자가 작은 먼지인 만큼 황사마스크와 같은 필터 효율이 높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황사마스크를 착용할 시에도 마스크 사이에 틈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 -  바깥공기 차단과 외출 후 손 씻기는 필수랍니다.

미세먼지는 당연히 실내보다는 실외에 그 빈도가 가장 높은데요.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실내와 실외 공기가 겹치는 일은 최소화하는 것이 좋으며, 공기가 지나치게 건조해지는 경우에만 단시간 환기를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외출 시 공기 중에 가장 쉽게 노출되는 손은 외출 후 필수적으로 씻어주어야 하구요.  손 이외에도 공기 중에 직접적으로 노출된 부위는 꼭 씻어주는 것이 미세먼지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의 행동요령을 살펴보면

최대한 야외활동을 자제하는 데 있는데요. 미세먼지 발생 시 산을 타거나 축구경기를 뛰는 등의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격한 실외 운동은 삼가해야 하구요. 특히 어린이, 노약자, 호흡기 및 심폐질환자는 가급적 밖으로 나가면 안 된다고 합니다.

 

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 황사 행동요령

부득이한 실외 활동 시에는 마스크, 보호안경, 모자 등을 착용해야 하구요. 야외 노출을 줄이기 위해 학교나 유치원은 실내 체육수업으로 대체하고 집안에서는 창문을 닫고 빨래는 실내에서 건조해야 한답니다.

 

미세먼지 예방법 - 미세먼지 행동요령

이밖에 세면을 자주하고 흐르는 물에 코를 씻으며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등의 행동이 황사와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행동요령이라고 합니다.

 

이상.. 오늘 미세먼지 농도,황사예방법,황사 대처법 및 미세먼지 예방법 및 황사에 좋은 음식,황사에 좋은 차,미세먼지에 좋은 음식과 함께 황사마스크 추천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잦아지는 황사와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과 주의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