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징후,우울증증세 및 우울증 극복방법,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마음에 찾아오는 감기 라는 말처럼 울증징후 및 우울증증세는 누구에게나 올 수가 있는데요. 실제로 우울증 징후 및 우울증증세는 국민 10명 중 1명은 평생에 한 번쯤 앓게 되는 질병이라고 해요.

 

때문에 평소 우울증 징후가 아닌가 잘 살펴보아야 하겠고 우울증증세에 빠지지 않기 위해 우울증 자가진단 및 우울증 테스트 같은 것으로 많은 신경을 써야 하겠구요

 

 

음식은 우리의 일상 속에서 항상 함께 하기 때문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섭취를 하면.. 좋은 우울증 예방제로 작용하기도 하는데요. 해서 오늘은 우울증 징후,우울증증세 및 우울증 극복방법,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와 더불어 우울증에 좋은 음식에는 어떤 음식이 있는지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우울증 징후,우울증증세는?

우울증 징후는 슬픔이나 일시적인 우울감과는 본질적으로 다른데요. 우울증증세는 다양한 증상을 동반한다고 합니다. 우울증 징후에는 일단 집중력이 떨어지면서 기운이 없고 동작이 느려지며 무기력해지고 무감각해지는 우울증증세가 있구요.

 

자신과 사물에 대한 무가치감이나 죄책감과 같은 부정적인 생각이 끊임없이 떠올라 고통스러운 우울증 징후가 있다고 합니다. 식욕이나 수면에도 장애가 생기는 우울증 징후와 함께 사회생활까지 위축되는 우울증증세가 있다고 해요

 

주관적 고통이 심하며 환각과 망상이 지속되는 우울증 징후가 있구요. 자살에 대한 생각이 지속되는 증상이 있다고 합니다.

 

 

우울증 징후,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 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 최근 체중이나 식욕의 증감이 뚜렷하다.

▶ 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 잠을 제대로 잘 수 없거나 잠을 너무 많이 잔다.

▶ 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 계속 초조하거나 축 처진 느낌이다.

▶ 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 쉽게 피로를 느끼고 모든 일에 의욕이 없다.

▶ 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 자신을 무가치하다고 느끼며 지나친 죄책감에시달린다.

▶ 우울증 테스트 - 건망증이 심하고 집중력이 떨어져 글을 읽어도 기억에 남지 않는다.

▶ 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 자살을 생각하거나 실제로 계획을 세운 적이 있다.

 

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방법에서 7가지 항목 중 4가지 이상이 2주 이상 계속 된다면 우울증을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우울증 징후,우울증증세 및 우울증 극복방법,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

 

우울증 징후,우울증 극복방법 자신의 노력이 필요해요!

자신이 힘들고 괴롭다는 사실을 혼자서만 앓지 말고 가족이나 친한 친구에게 자신의 마음 상태를 알리고 도움과 지지를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우울증 극복방법이구요.

 

걷기, 조깅, 수영 등 자신이 즐길 수 있는 가벼운 운동을 통해 활력을 되찾는 것도 좋은 우울증 극복방법으로 좋은데요. 주 3회 하루에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하는 것이 우울증 극복방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햇볕은 생체 리듬을 정상화해주어 우울증 극복방법에 도움이 되구요.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여 호르몬을 생성해주는 영양소를 공급 받는 것도 중요하다고 해요.

 

자살 사고 등이 동반될 정도로 우울증이 심할 경우에 우울증 극복방법으로는 반드시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여 전문의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우울증 징후,우울증 극복방법 옆에선 이렇게 해 주세요!

세상에 혼자라고 여기며 소외감을 느끼는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의 우울증 극복방법으로는 가장 가까운 가족이나 친구가 보여주는 이해와 따뜻한 지지가 치료를 위해 매우 중요한데요.

 

우울증을 앓고 있는 사람의 말을 경청하고, 그들의 생각과 말을 수용하고 받아들이는 자세를 보여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해요. 또 환자가 치료를 받을 경우 처방된 정신과적 치료계획을 지지하고 꾸준히 관찰하는 것이 우울증 극복방법에 필요하다고 합니다.

 

 

☞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 연어

연어의 오메가3 지방산은 뇌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기분을 관장하는 두 가지 신경전달물질인 도파민과 세로토닌의 수치를 높여주는데요. 오메가 3 지방산은 연어와 청어 같은 해산물 등에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혈액 속 오메가3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가볍거나 중간 정도의 우울증 징후를 보일 가능성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 다크 초콜릿

초콜릿에 들어있는 항 우울제는 스트레스 호르몬으로 불리는 코르티솔의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는데요. 연구에 따르면, 스트레스에 지친 사람이 2주일 동안 매일 630g의 다크 초콜릿을 먹었더니 코르티솔을 비롯한 스트레스 호르몬이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단 카카오 함량이 높은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는 것이 좋구요. 콜릿 40g은 230칼로리로 고열량이기 때문에 많은 섭취는 앙~대요!!^^;;

 

 

☞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 커피

한 연구에 따르면, 커피를 하루에 두 잔 이상 마시는 여성은 일주일에 한 잔이나 그 이하로 마시는 사람보다 우울증에 걸릴 확률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크림과 설탕, 시럽 등 다른 첨가물이이 들어가진 않은 커피여야 겠죠?

 

 

☞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 호두

특히 호두는 레시틴 성분과 칼슘이 다량 함유돼 있어 뇌와 신경을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레시틴은 두뇌 건강에 필수적인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증가시켜 뇌 건강을 지켜 주는 성분이랍니다.

 

 

☞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 우유, 바나나

우유와 바나나에는 신경 호르몬인 세로토닌을 생성하는 트립토판이 들어있는데요. 따라서 우유와 바나나를 먹으면 우울증이 생길 경우 부족해진 세로토닌을 보충해줄 수 있다고 합니다.

 

 

☞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 감자

탄수화물이 많은 감자도 우울증 예방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감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부신피질호르몬의 생성을 촉해 주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감자는 비타민C도 풍부해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부신피질호르몬 기능을 촉진시킴으로써.. 정신적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답니다.

 

탄수화물은 세로토닌 분비를 촉진해 마음을 평온하게 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감자, 밥, 빵 등 탄수화물이 풍부한 음식은 과다 섭취할 경우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답니다.

 

 

☞ 우울증에 좋은 음식 7가지 - 엽산이 풍부한 음식

녹색 잎을 가진 채소는 우울한 기분을 없애는 데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혈액 속에 호모시스테인 함량이 높으면 지각력 감소 등.. 뇌기능 감퇴가 생기는데요. 요.. 호모시스테인 함량을 효율적으로 낮춰 주는 것이 바로 엽산이며.. 엽산은 녹색 잎을 가진 채소에 많이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엽산이 부족하면 우울증뿐 아니라 기억력에 문제가 생기고.. 알츠하이머병과 치매 위험도도 높여 주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할 필요가 있는데요. 엽산은 특히 시금치,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배추, 양배추 등 녹색 잎 채소와 소 살코기, 통밀빵, 오렌지 주스 등에 풍부하게 함유돼 있다고 합니다.

 

이상.. 우울증 징후,우울증증세와 함께 우울증 극복방법 및 우울증 자가진단,우울증 테스트,우울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