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

 

늘 아름다움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과 생활습관으로 얼굴 피부좋아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결을 거칠어 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화장을 들뜨게 만드는 블렉헤드와 넓은 모공은 녀자들을 괴롭히는 대표적인 피부고민 중 하나죠. 특히 모공이 넓은 피부는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여드름, 뾰루지 등 각종 피부트러블이 발생하기 쉬운데요.

 

 

이런 트러블은 외모에 민감한 여성에게는 심각한 외모 콤플렉스가 되기도 하며 피부노화와 주름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더욱 고민하게 만든답니다.

 

 

또한 모공이 넓어지게 되면 각질이나 피지가 모공 속에 쌓이게 되고 이는 다시 모공을 더욱 확장시키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이야기하는 귤껍질이나 화산암 피부를 만들게 되는데요.

 

 

한 번 넓어진 모공은 웬만한 방법으로는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평소 꾸준한 모공관리로 모공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이라고 합니다.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 모공은 왜 넓어질까? 

우리 피부에서 피지(유분)를 생성하는 피지 분비선은 호르몬에 의해서 조절이 되는데요. 피지 분비선이 정상 범위 이상의 과도한 유분을 생성할 때 모공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남아 도는 유분이 죽은 각질 등 다른 물질과 모공 속에서 섞여 모공을 막게 되면서 유분의 자연스러운 흐름을 막아 모공 자체가 넓어지게 만드는 것이라고 합니다.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을 나누어 보면 크게 두 가지로 분류 되는데요

 

 

첫 번째 원인은 과다한 피지의 분비량으로

적당한 피지의 분비는 피부의 방패 막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에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는데요. 하지만 과도한 피지 분비는 자연스럽게 모공을 넓히게 되고 피지가 배출되는 통로인 모공이 피지로 인해 막히게 되면 피부는 원활한 피지의 배출을 위해 모공을 더욱 넓힌다고 합니다.

 

 

두 번째는 피부의 노화에 의한 것을 들 수 있는데요

보통 25세 이후부터는 피부 노화 현상이 시작되는데, 피부세포가 수분을 잃어 가면서 건조해지기 시작해 피부 탄력을 잃게 되고 피지가 배출 될 시에 통로를 줄여 주는 힘이 떨어지기 때문에 모공이 늘어나게 된다고 합니다. 즉 노화로 인한 피부탄력의 저하가 모공을 넓히게 되는 원인이 된다고 하네요.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에 좋은 생활습관

▶ 모공이 넓어지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기본적인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은 세안을 청결하게 자주해야 하는데요. 피지나 각질이 모공에 남지 않도록 해야 하며, 세안 후 찬물을 이용하여 넓어진 모공을 축소시켜 주는 것도 얼굴 피부좋아지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 또한 여드름이나 블랙헤드와 같은 피부의 각종 트러블들이 발생되었을 때에는 되도록 손으로 짜지 않고 위생적으로 관리해주는 것도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에서 중요하구요

 

▶ 일주일에 한 번은 팩이나 스크럽제를 이용하여 모공 속에 남아있는 노폐물과 피지를 말끔히 씻어 내는 것도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으로 좋은데요. 건성피부일 경우에는 주1회, 지성피부일 경우 1~2회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생활습관

 

모공축소에 좋은 팩을 이용하는 것도 모공줄이는방법 중 하나인데요. 밤의 속껍질을 갈아 만든 율피 가루는 모공관리에 좋은 재료라고 합니다.

 

율피 가루에 우유를 섞어 걸쭉하게 만든 후 거즈를 깔고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른 후 20~30분 정도 지나면 거즈를 제거하고 물 세안을 해주면 되는데요.

 

이 밖에도 흑설탕과 꿀을 1:2 비율로 섞어 바르거나 믹서에 간 토마토, 플레인 요구르트에 오트밀 가루를 섞은 팩도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클렌징을 할 때는 스팀 타월로 모공을 열어 주고 클렌징 후에 남아있는 피지나 노폐물은 약산성 세안 비누나 폼 클렌저를 이용해 거품을 낸 뒤 부드럽게 문질러 없애 주는데요. 그런 다음 클렌저가 남아있지 않도록 충분히 헹궈 내고 찬물로 마무리 해 주면 된답니다.

 

건성피부나 예민한 피부는 오일 타입이나 크림 타입, 지성피부는 젤 타입이나 로션타입의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생활습관

 

▶ 클렌징과 세안으로 모공을 청소한 후에는 피지 분비를 줄여 주는 조치가 필요한데요. 이 때는 피지 조절이나 모공축소 효과가 있는 화장품을 이용하되 수분이 많은 젤 타입이나 로션을 선택하는 것이 모공관리에좋다고 합니다.

 

 

사우나를 자주 하거나 뜨거운 물로 세안하는 것은 모공관리에 나쁜 습관인데요. 뜨거운 물은 피부의 수분과 탄력을 빼앗아 가기 때문이랍니다.

 

 

바 타입의 비누대신 순한 수용성 클렌저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바 타입 비누의 형태를 유지시키는 성분이 모공을 막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건조한 클렌저는 피부의 치유 과정을 파괴시키고 여드름으로 인한 붉은 자국이 오래 지속되도록 만들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바 타입의 비누 사용을 피하고, 순한 수용성 클렌저로 바꿔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유분 분비를 자극하지 않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유분을 생성하는 스킨케어 제품은 사용하지 마세요!

모이스처라이저 등의 화장품을 풍부하게 사용하면 피부가 좋아질 것이라고 일반적으로 생각하는데요. 그러나 대부분의 모이스처라이저의 성분과 같이 유연 성분이 많이 배합되어 있거나 크림과 같은 제형의 제품은 모공을 막거나 혹은 피지 분비선이 더 많은 유분을 생성하도록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지성 피부의 경우 크림과 같은 농후한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를 즉시 중단해야 한답니다.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에 나쁜습관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에 피해야 할 습관에는 찜질방이나 사우나가 있는데요. 너무 자주하게 되면 피부 속 수분 소모량이 많아지고 피부에 탄력이 떨어지면서 건조해지기 때문에 모공이 점점 커지게 된답니다.

 

 

해서 찜질방이나 사우나는 너무 자주가지 않도록 하며, 샤워는 반드시 찬물로 마무리 하여 모공을 닫아 주는 모공관리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세안을 안하고 그냥 자 버리면 모공 속에 피지 찌꺼기, 화장품 찌꺼기, 각종 먼지 등 이물질들이 끼어 모공이 더욱 넓어지고 더운 물로만 세안을 하면 노폐물은 쉽게 제거되지만 피부에 탄력이 떨어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세안 시 마지막 헹굼은 꼭 찬물로 해야 피부의 탄력을 잃지 않는다고 합니다.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생활습관

 

또한 여드름, 뾰루지를 손톱으로 짜면 흉터가 남을 뿐 아니라 흉터 부위의 모공 벽이 손상 돼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이 되는데요. 짤 때는 완전히 곪은 여드름만 면봉을 이용 하여 짜 주어야 한답니다.

 

 

맥반석, 숯으로 팩을 하거나 소금으로 문지르는 등 민간요법을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주어 피부를 더 피곤하게 만들어 탄력을 떨어뜨리며 입자가 크기 때문에 모공을 막아 버릴 수도 있답니다.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으로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 - 녹차와 홍차

차를 섭취하는 문화가 널리 퍼지면서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차가 바로 홍차와 녹차인데요. 이 차들 속에서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은 암과 고혈압을 예방하는 동시에.. 강력한 활성산소 제거효과로 피부 노화를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또한 녹차 티백을 우려낸 물을 세안 마지막 단계에 사용하거나 차갑게 보관해 사용하면.. 염증 완화와 보습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 - 와인과 커피

떫거나 쓴 맛이 나지만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음료인 와인과 커피에도 피부에 좋은 성분들이 많이 함유돼 있는데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은 레드 와인은 세정작용이 뛰어나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며.. 커피의 카페인은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독소, 노폐물 배출을 도와 매끈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과다섭취는 금물이겠죠?^^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 - 밤과 쑥

탄닌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떫은 맛이 특징인 밤과 쑥 역시 모공관리와 피부미용에 효과적인데요. 쓴 맛이 나는 밤의 껍질 속 하얀 부분인 율피는 피부를 탄력 있게 가꿔 주고 잡티 케어에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쑥은 비타민 A, B, C를 비롯한 각종 무기질, 섬유소가 풍부하게 함유돼 피부재생과 미백에 효과적인데요. 탁월한 항균효과를 가지고 있어 트러블을 케어해 준다고 합니다. 밤과 쑥 모두 화장품 원료로 사용된다고 하네요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 - 풋 사과

‘하루에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가 필요 없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유명한 사과는.. 성인병, 뇌졸증, 동맥경화 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과일인데요.

 

풋 사과에 함유되어 떫은 맛을 내는 탄닌과 루틴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모공 수축, 항균 작용이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생활습관

 

이상.. 얼굴 피부좋아지는방법 중 모공축소,모공줄이는방법 및 모공관리 음식과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깨끗한 모공.. 도자기 같은 피부로 늘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