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천연 수면제 5가지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위해선 숙면이 꼭 필요하죠. 하지만 현대의 생활습관은 숙면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참 많은데요. 수면이 부족하면 심장병과 암 같은 질병에 훨씬 더 걸리기가 쉽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수면제에 의지해 잠을 청하는 것 또한 만성화될 위험과 부작용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섣불리 선택할 수도 없는데요. 이럴 땐 잠이 들도록 하는 천연 수면제를 섭취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
 

 

천연 수면제라 할 수 있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은 메디컬 데일리가 소개한 것인데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에는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한 번 알아볼까요?

 

천연수면제,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 바나나 

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천연 수면제 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 바나나에는 자연 근육이완제인 마그네슘이 풍부하며 수면 촉진 아미노산인 트립토판을 함유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게 뇌에서 세로토닌과 멜라토닌으로 바뀐다고 해요

 

세로토닌은 이완을 촉진시키는 신경전달물질이고, 멜라토닌은 졸음을 부르는 화학물질인데요. 단 트립토판이 뇌에 이르는 데는 1시간 정도 걸리기 때문에 잘 참고하고 섭취해야 한답니다.

 

 

천연수면제,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 체리주스

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천연 수면제 5가지

체리 중에서도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 타트 체리는 수면과 생체시계를 조절하는 화합물인 멜라토닌의 독특한 원천이라고 하는데요. 

 

2010년 약용 식품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매일 두 번식 타트 체리 주스를 마신 만성 불면증 환자는 그 증세가 크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해요. 건조되거나 냉동된 것, 주스로 만든 어떤 체리도 멜라토닌 보충 약의 대안으로 좋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천연수면제,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 상추

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천연 수면제 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 상추의 효능은 모두 알고 계시겠죠. 저녁식사 때 상추를 곁들이면 잠을 일찍 자고 잘 자는 데 도움이 되는데요. 상추에는 강한 쓴맛을 내면서 진정, 최면, 진해 효과가 있어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락투카리움이 들어있기 때문이랍니다.

 

 

천연수면제,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 프레젤

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천연 수면제 5가지

프레젤이 불면증에 좋은 음식일까 의아해지기도 하죠. 막대모양 등의 비스킷의 일종인 프레젤은 칼로리는 낮지만 탄수화물이 풍부해 졸음이 오게 하는데요. 프레젤 1온스(약 28g)에는 마그네슘 하루 필요 섭취량의 2%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마그네슘은 양질의 수면을 위해 필요한 미네랄로서 잠자는 상태를 유지하기 힘들게 만드는 마그네슘 결핍증을 막아준다고 해요

천연수면제,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 참치

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천연 수면제 5가지

불면증에 좋은 음식인 참치와 연어, 넙치(광어) 같은 생선은 잠자기 전에 먹으면 멜라토닌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B6를 다량 공급해준다고 해요.

 

또한 이런 생선에는 잠을 유도하는 성분으로 알려진 트립토판이라는 필수 아미노산도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런 생선들을 잠자기 1~2시간 전에 먹어야 한다고 해요. 그 이유는 바로 소화기관을 거쳐 잠이 오게 하는 효과를 나타내는 데 이 정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랍니다.

 

 

이상.. 천연수면제라 할 수 있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불면증에좋은식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불면증에 좋은 음식은 아무래도 외국매체의 발표내용이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음식들이 있는 건 사실인 것 같아요

 

대신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마늘, 양파, 달걀, 아몬드, 키위, 우유, 대추 등도 불면증에 좋은 음식들인데요. 이런 불면증에좋은식품들로 몸과 마음을 피곤하게 하는 불면증을 싸~악 날려버리는 건 어떨까요?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