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 요금할인 20%,핸드폰요금할인,통신사 할인,이통사 요금할인 이동통신요금할인,

휴대폰 요금할인 20% 신청

 

오늘은 휴대전화 휴대폰 요금할인 20% 정보에 대해 알아볼게요. 기존 12%였던 휴대전화 요금할인 20%로 인상된다고 해요. 24일부터 휴대전화를 개통할 때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 할인율이 현 12%에서 20%로 증가하는데요. 휴대전화를 개통하면서 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 요금할인을 선택하면 매월 내는 요금 20%를 할인받는다고 해요.

 

 

따라서 새 휴대폰을 구입할 때 단말기 보조금과 휴대전화 요금할인 20% 중 자신에게 유리한 것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구요. 또한 기존에 12% 할인을 받는 이용자도 높아진 새 할인율을 적용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소비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해요.

.
 

 

핸드폰요금할인,휴대전화 요금할인 20% 의미는?

지원금에 상응하는 휴대전화 요금할인 20%는 휴대전화를 개통하면서 지원금을 받지 않는 대신 요금할인 제도를 선택하면 매 월 납부하는 통신요금의 20%를 할인받는 방식을 뜻한다고 해요.

 

 

휴대전화 요금할인 20%로 지원폭이 크게 높아지면서 단말기 구입 시 이동통신사에서 단말기 지원금을 받는 대신 요금 할인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번 조치로 자급폰 시장이 활성화되고 단말기 시장 경쟁이 강화되며 직접적인 요금할인 혜택이 강화돼 통신비 부담 경감 달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미래부는 내다보고 있다고 해요.

휴대전화 요금할인 20%,통신사 할인,이통사 요금할인 이동통신요금할인

지원금은 제조사가 일정액수를 부담해야 하지만 휴대전화 요금할인 20%는 온전히 이통사가 부담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이통사는 사실상 요금을 인하한 것과 같다고 주장하고 있다고 해요.

 

특히 지원금은 일주일마다 조정이 가능하지만, 휴대전화 요금할인 20%는 기종에 상관없이 신규 구매한 휴대전화, 자급제폰, 중고폰 가입자들에게 매달 약정 할인된 금액에서 추가로 20%씩 할인해줘야 한다고 해요.

 

 

핸드폰요금할인,통신사 할인,이통사 요금할인 이동통신요금할인은 이통사 손해?

휴대전화 요금할인 20%로 소비자들의 요금할인 선택이 증가할수록 마케팅 비용 부담 역시 커질 수밖에 없는데요. 게다가 소비자가 단말을 직접 구매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통사 입장에서는 부담으로 작용할 수도 있다고 해요.


초기 고가의 단말기 값에 큰 부담을 느끼는 사용자들이 많은 만큼 지원금을 선택하는 이용자들도 많을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자급제 휴대폰이나 중고폰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았고 아울러 이통사나 유통 현장에서도 이 제도를 적극적으로 알리지 않아 실제 요금할인 혜택을 이용하는 사용자는 적었던 것이 사실이지만 정부가 개선책으로 할인율을 높이고, 요금할인 가입절차를 개선하면서 관심도가 높아졌다고 합니다.

핸드폰요금할인,휴대전화 요금할인 20% 대상은?

지원금에 상응하는 휴대전화 요금할인 20% 는 단말기 구입시 이동통신사에서 단말기 지원금을 받지 않는 소비자라면 신청할 수 있는데요. 24개월 간 해당 단말기와 통신사를 이용한다면 월 20%(실질납부액 기준)의 요금할인을 받게 된다고 해요.

 

▶ 우선 이동통신사 대리점·판매점에서 새 휴대폰을 구매하면서 개통하는 소비자의 경우 단말기 지원금과 요금할인 중 선택할 수 있구요.

 

▶ 국내외 오픈 마켓에서 직접 구입한 단말기의 경우 통신사의 지원금을 받지 않았다면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 지난해 10월 이전(이동통신 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 시행 기준)에 개통한 단말기는 개통 후 24개월이 지났으면 할인되구요.

 

▶ 2년이 넘은 중고 단말기로 개통하려는 사람,

 

▶ 2년 약정기간이 끝난 후 쓰던 폰을 계속 사용하려는 이용자도 휴대전화 요금할인 20% 할인 대상이 된다고 하네요.

핸드폰요금할인,휴대전화 요금할인 20%,휴대폰 요금할인 20% 신청은?

휴대폰 요금할인 20% 신청은 전국 모든 이통사의 대리점과 판매점은 물론 인터넷과 전화로도 할 수 있는데요. 기존에 12% 요금할인을 받고 있던 이용자는 오는 6월30일까지 전환 신청을 하면 된다고 해요.

 

전환신청은 전화로도 가능한데요. 이통사들은 기존 12% 요금할인 고객과 신규로 약정기간이 만료되는 이용자에게 할인율 상향과 제도 가입 가능 여부에 대해 문자메시지(SMS) 등을 통해 공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휴대전화 요금할인 20%,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이통사 요금할인 이동통신요금할인,휴대폰 요금할인 20% 신청
휴대전화 요금할인 20%,핸드폰요금할인,통신사 할인,이통사 요금할인 이동통신요금할인,휴대폰 요금할인 20% 신청

 

지원금과 핸드폰요금할인,휴대전화 요금할인 20% 중 자신에게 맞는 혜택이 무엇인지 꼭 비교해 봐야겠죠? 이상은 휴대전화 요금할인 20%,핸드폰요금할인,통신사 할인,이통사 요금할인 이동통신요금할인,휴대폰 요금할인 20% 신청 방법 등과 관련된 간단 정보였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