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 고르는법

 

늘 건강이 함께하세요^^ 오늘은 신선이 먹는 음식이라 불리는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 고르는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은은하고 달콤한 향이 보기만 해도 입안에 침을 돌게 하는 복숭아죠. 탐스러운 모양과 뽀얀 색깔로 보는 것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지는 복숭아인데요. 예전에는 여성들의 미용에 좋은 과일로만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여러 질병을 예방해주는 건강 과일로 알려져 있답니다.

.
 

 

달콤새콤한 맛과 아삭아삭한 식감 뿐만 아니라 항산화 작용, 항암효과, 성인병 예방, 피로회복, 노화방지, 피부미용 등 다양한 효능이 바로 그것인데요.

 

 

단맛이 강하지만 당분은 10%정도 밖에 되지않고 몸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종합영양제인 복숭아는 먼 옛날부터 우리와 함께 해 온 지극히 동양적인 과실인 것 같아요

 

복숭아 효능 알아볼까요?

1. 성인병을 예방하는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현대의 성인병은 주로.. 혈액순환장애나 혈관장애 때문에 많이 생기는데요. 복숭아 성분 중 비타민과 유기산 성분이 혈액순환을 도와 심장병이나 관상동맥경화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구요. 혈압을 낮춰주는 칼륨이 체내 나트륨 배출을 조절해 고혈압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때문에 깨끗한 혈관을 원한다면 복숭아 효능이 가득한 복숭아 많이 먹어야 겠죠?

 

 

2. 변비를 치료하고..대장암을  예방하는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터질 것 같은 고통을 안고 있으면서도.. 나올 소식이 없는 변비에는.. 식이섬유와 무기 영양소, 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질과 폴리페놀 함량이 높은 복숭아가 포만감과 함께 장을 부드럽게 해주는 작용을 해.. 변비를 예방해 주는데요. 복숭아 칼로리는 100g 34kcal로 칼로리 또한 낮아.. 다이어트 중이신 분들도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장속에 노폐물이 없으니.. 대장암을 일으키는 나쁜녀석들이 활개치고 다닐 자리는 당근.. 없겠죠? 변비로 고통받고 계신 모든 분들은 복숭아의 효능이 듬뿍담긴 복숭아를 필히 먹어줘야겠어요!!

3. 골다공증 예방과 노화를 방지하는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는데요. 뼈를 약하게 하는 파골세포의 활동을 억제해 골다공증 예방에 좋으며.. 한방에서는 복숭아 씨를 갈아서 복용하면 생리불순 같은 여성질환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비타민C보다 20% 더 크게 작용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산소의 생성을 억제시켜 노화를 방지한다고 하니 복숭아 섭취!! 꼭 해야겠죠?^^

 

 

4. 피부미백과 피부미용에 좋은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모든 사람들이 절실히 원하는 바램이죠? 복숭아에는.. 멜라닌 색소형성의 주범인 타이로시나아제라는 효소의 생성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어 피부미백에 아주 좋은데요. 비타민과 수분이 풍부하고.. 활성산소의 거센 공격을 막아주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피부노화를 예방하고 피부건강을 되찾아 준다고 합니다.

 

 

5. 체질개선과 피로회복에도 아주 좋은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수분과 당분,  유기산, 비타민, 팩틴등이 풍부하고 체내흡수가 빨라 피로회복에 도움이 되는데요. 알칼리성 식품이므로 산성화된 체질을 중화시켜 주는 역할도 해 준다고 합니다.

 

 

6. 흡연 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복숭아 효능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신맛을 내는 구연산, 사과산, 주석산 성분이 담배의 유해 물질인 니코틴을 제거해 주며 담배를 피우고 나서 복숭아를 먹으면 니코틴 대사산물인 코티닌 배출이 70~80% 증가 하는 실험결과도 있었다고 합니다. 분명 복숭아가 흡연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가장 중요한 건 뭐니뭐니해도 금연이겠죠? 

 

 

이외에도.... 많은 아스파라긴산의 함유로 숙취해소에도 좋으며.. 복숭아 종자 추출물에는 치매를 예방하는 효능이 있고 만성피로증후군 개선, 간 해독 및 항체 생성 촉진에 도움을 주는 아스파르트산이 사과, 오렌지, 포도보다 월등히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 부작용은?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 차게 해서 먹으면 오히려 당도가 떨어진다고 해요. 따라서 복숭아는 되도록이면 상온에서 보관하고 빨리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냉장고에서 꺼낸뒤 30분정도 뒀다가 먹어야 복숭아 참맛을 즐길수 있답니다.

 

단, 복숭아껍질 털에 존재하는 피알유 피(Pru p) 1, 3, 4 단백질로 인해 알레르기가 일어날 수 있는 복숭아 부작용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하구요. 장어와 복숭아는 상극이란것... 물론 다 아시겠죠?

 

복숭아의 신맛을 내는 유기산이 장을 자극해 장어의 지방이 소화되는 것을 방해하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몸에 진이 다 빠지는 설사를 유발하는 복숭아 부작용이 있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코... 네~버 같이 드시는 경우는 꼭 피하시구요..^^

 

 

복숭아 고르는법은?

무른 복숭아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미백도, 상도백도 계통이 좋구요. 딱딱한 복숭아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겐...  아까즈끼, 오도로끼, 천중도 품종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천중도, 백도와 아까즈끼 등은 당도가 높아 맛이 좋은 복숭아로 알려져 있구요..

 

외관상 흠이 없고 향이 진하면서 전체적으로 불그스레한 것이 잘 익은 것이며 꼭지 안쪽까지 푸른기가 없이 노르스름한 색깔을 띠면 몸에도 좋고 효능이 가득한 맛있는 복숭아라고 합니다.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

 

복숭아는 먹는 과일로서 뿐만 아니라.. 이상향의 상징인 무릉도원의 꽃과 불로장생의 과일로서의 이미지로 모두에게 알려졌는데요. 작지만.. 효능과 의미 만큼은 결코 작지 않은 복숭아 효능 같아요

 

이상.. 불로장생의 과일이라 일컬어 지는 복숭아 효능 및 복숭아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