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탄생석 사파이어

2015. 9. 10. 14:47

 

 

9월 탄생석 사파이어

 

9월 탄생석인 사파이어에 대해 알아볼까요? 사파이어는 진리, 불변, 지혜, 덕망, 자애의 상징인데요. 고대 왕들이 해악과 질시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자 몸에 지녔다고 하는 보석이랍니다.

 

 

자애, 성실, 정직, 진실을 의미하며 옛 사람들은 사파이어와 루비가 치료의 힘을 갖고 있다고 믿어사랑하는 사람에게 선물했다고 합니다.

 

 

청색 투명한 강옥으로서 청옥이라고도 불리 우며 담청색, 자청색, 녹청색, 회청색 등이 있으며 농담이나 줄무늬 다른 색이 섞인 것도 있으나 청색이 짙은 것을 최고로 여긴답니다.

 

 

'사파이어혼식'이라 불리 우는 결혼35주년의 선물로 쓰이는 사파이어는.. 독을 제거하고 심장을 튼튼히 한다고 믿었으며 에메랄드와 더불어 청색의 보석을 바라봄으로써 눈을 고쳤다고 합니다.

 

또한 사파이어를 허리띠에 장식하면 이성을 매혹시킬 수 있으며 여성은 쉽게 잉태할 수 있다고 믿었다고 하네요

 

 

4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끼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결혼을 할 때 반지를 끼는 손가락은 네 번째 손가락이죠. 이 네번째 손가락은 약속의 의미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9월 탄생석 사파이어

 

4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끼는 이유는 바로 이 약속의 의미가 강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당신만을 사랑하겠노라고 하는 약속부터.. 당신과 영원히 함께 하겠다라고 하는 약속.. 그 외 수많은 약속 등등..

 

9월 탄생석 사파이어

 

4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끼는 이유와 함께 이 전통은 고대 로마 시대에서부터 시작되었는데요. 네 번째 손가락에서 나오는 특별한 정맥 '베나아 모리스' 가 심장에 직접 연결된 것으로 모든 사람들이 믿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9월 탄생석 사파이어

 

4번째 손가락에 반지를 끼는 이유.. 물론 다른 뜻도 있을 수 있겠지만 조금은 이해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