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웨더 판정승 영원한 무패 복서 기록!

 

오늘은 메이웨더 판정승 소식에 대해 알아볼게요. 무패챔피언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가 은퇴경기를 승리로 장식했다고 합니다.

 

 

한국시각으로 13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세계복싱평의회, 세계복싱협회 웰터급 통합 타이틀전에서 플로이드 메이웨더 주니어와 도전자 안드레 베르토가 맞붙었는데요. 이 경기에서 메이웨더는 전원일치 판정승으로 승리했다고 합니다.

.
 

 

이날 승리로 메이웨더는 전설의 복서 록키 마르시아노가 세운  49전 49승 무패 기록과 타이를 이뤘는데요. 한 번도 패한적이 없다니.. 이거 정말 놀라운 기록인데요. 은퇴경기인 만큼 많은 분들이 화끈한 인파이팅을 기대했겠죠. 하지만 메이웨더는 적극적인 공격을 펼치지 않았는데요. 지루한 경기가 이어지자 관중석에서는 야유가 터져나오기도 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 경기에서는 상대선수 베르토와 시종일관 설전을 벌였고 주먹보다 말싸움에 열중하자 심판은 경기를 잠시 중단시킨 후 모두에게 주의를 줬다고 합니다.

 

메이웨더는 지난 5월 매니 파퀴아오와의 세기의 대결에서 졸전 끝에 심판전원일치 판정승을 거둔 후 한 경기만 더 치른 후 은퇴한다고 밝힌 바 있는데요. 하지만 그의 은퇴 선언을 곧이곧대로 받아들이는 이들은 많지 않다고 해요.

 

 

이미 수 차례 은퇴를 번복한 적 있고, 파퀴아오와 재대결을 할 경우 또다시 고액의 대전료를 챙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메이웨더는 지난 1년간 3억 달러의 수입을 올려 스포츠스타 수입 1위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플로이드 메이웨더 재산을 알아 볼까요? 정말 깜짝 놀라는 플로이드 메이웨더 재산 및 수입인데요. 위와 마찬가지로 상상이 가질 않는 플로이드 메이웨더 수입이랍니다.

 

 

 

 

 

 

 

 

 

 

 

 

 

 

 

 

 

 

돈도 내귀엔 음악이다

 

 

 

 

 

 

 

 

 

 

 

 

 

 

 

 

 

 

 

더이상 할말이 없는 플로이드 메이웨더 재산,수입 및 취미이네요~

메이웨더 판정승 영원한 무패 복서 기록!

 

플로이드 메이웨더는 미국의 복싱 선수인데요. 현재 WBC 웰터급 세계챔피언이라고 합니다. 똑같은 이름을 가진 아버지 또한 복서였으며, 웰터급에서 활약했고, 삼촌도 복서인 명문 복서 집안에서 태어났다고 합니다.

 

메이웨더 가문은 복싱 명문이긴 해도 항상 최고가 되기엔 조금 뒤떨어진 선수들이었으나 메이웨더 주니어의 대에 이르러선 마침내 세계 최고의 자리에 올랐답니다.


복서 사상 최고의 스피드와 테크닉을 가졌다고 평가받았으며, 사상 최초로 무패로 5체급을 정복했구요. 2008년 은퇴했으나 2009년 다시 복귀. 1998년과 2007년 링매거진 선정 올해의 파이터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전세계 스포츠 스타 자산순위를 낼 경우 상위랭크 안에 반드시 포함되며 경기 한 번의 대진료로 전세계 스포츠 스타 소득 1위에 등극하는 엄청난 재벌이라고 합니다.

 

초롱초롱한 눈과 함께 항상 깨끗한 얼굴로 경기를 마친다하여 Pretty Boy라는 좋은 별명이 있었으나 돈을 너무 밝힌다하여 Money가 추가되었다고 하네요.


걸음마를 시작할 때부터 복싱을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아버지와 삼촌도 복서였으나 결코 넉넉한 집안은 아니었고, 방하나짜리 집에서 어린시절을 보냈다고 합니다.

 

 

아버지는 부업으로 마약상을 할 정도였고, 어머니는 마약중독자였는데요. 대부분의 빈민가 흑인청년들처럼 메이웨더도 불행한 인생을 살 뻔 했으나, 아버지는 그 와중에서도 아들을 체육관에 데려가 계속 복서로서 훈련시켰다고 합니다. 이것이 그의 인생을 성공의 길로 인도했다고 하네요


1993년 아마추어로 복싱계에 데뷔하였구요. 아마추어 시절에 1996년 애틀란타 올림픽의 페더급에 출전하여 석연치 않은 판정패를 하여 동메달을 땄다고 합니다. 아마추어 통산 전적은 84승 6패였구요 올림픽이 끝난 직후에 프로로 전향하였다고 합니다.

 

메이웨더 판정승 영원한 무패 복서 기록!


처음에는 아마추어 시절보다 한체급 올려 슈퍼페더급으로 출전하였구요. 1998년에 WBC 슈퍼페더급 챔피언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8차례에 걸친 방어전을 모두 승리로 장식하고 2002년 라이트급을 체급을 올려서 다시 WBC 라이트급 챔피언이 되었구요. 2004년부터는 슈퍼라이트급으로 체급을 올려서 2005년에 WBC 슈퍼라이트급 챔피언이 되었으며 2005년에는 웰터급으로 체급을 올려서 IBF 웰터급 챔피언이 되었답니다.

 

 

2007년에는 슈퍼웰터급으로 올려서 오스카 델라 호야와 명승부 끝에 판정승을 거두고 슈퍼웰터급의 챔피언이 되어 5체급을 석권하였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