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빌라 차이점과 장단점은 무엇일까요?

 

살면서 삶의 터전을 바꾸는 일은 알게 모르게 수고가 많이 들어가고 어려운 일입니다. 결심을 하고 준비하는 과정만 몇개월이고 물질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진을 빼는 일인 것 같은데요. 끝나고 나서도 한동안은 정리하고 치우고 바꾸고 옮기기를 수십차례.. 모든 것이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도록 무한 반복이 되는 삶의 연속인데요. 그건 마치 끝이 보이지 않는 미래와 같은 것입니다.

 

 

상당히 오랫동안 빌라에 살다가 아파트로 이사를 오니 전혀 다른 환경 탓에 모든 것이 익숙치 않은데 그래서 습관이란 것이 무서운가 봅니다. 안그래야지 하는데도 본능적으로 움직이는 몸을 보니 움직이는 동선이 있고 거기에 길들여지면 생각은 딴데 있어도 몸은 자동적으로 그 어떤 것을 하고 있으니까 말이죠.

.
 

 

마치 운전 초보일때는 앞만보이다가 능숙해지면 옆도 보이고 뒤도 보이는 것처럼 말이죠. 그런데 새로운 습관들을 새로운 곳에 적응시키는 것이 결코 쉬운것만은 아닐 것 같은데요. 예전에 무의식적으로 했던 것들이 예전과는 다른 방향이나 배치때문인지 자꾸 필름이 끊기듯 멍 하는 시간이 많이 생겨납니다. 

 

 

언젠가는 이것도 습관이 되고 몸에 배이게 되면 모든 것들이 자연스러워지겠죠. 그래서 그전에 살았단 곳과 적응 못하고 있는 이곳을 비교해보면 어떨까 해서 아파트 빌라 차이점과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이건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므로 참고로만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아파트 빌라 차이점과 장단점
아파트 빌라 차이점과 장단점

※ 이 외에도 많은 차이점과 장단점이 있을 것 같은데요. 혹 집을 장만하시거나 전세를 사실거라면 충분한 자금계획과 더불어 주거형태를 꼼꼼히 따지셔서 실행하시기 바랍니다.

 

아파트 빌라 차이점과 장단점

 

어디에 있건 어디에 살건 마음이 편하고 몸이 편해야 좋은 곳이겠죠. 이곳이 어쩐다 저곳이 어쩐다. 이러쿵 저러쿵 비교하는 것 자체가 우스운 일이겠지만 잠시 예전에 살았던 곳과 비교해 보았습니다.

 

 

모든 곳에는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장점은 꾸준히 이어나가고 단점은 보완하면서 살다보면 더 행복한 날들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보네요. 이상은 간단하게 알아 본 아파트 빌라 차이점 및 장단점에 대한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과 정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