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베리 효능 6가지

2017. 10. 19. 10:49

 

블루베리 효능 6가지 알고드세요.

 

오늘은 블루베리 효능 6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는 워낙 매스컴을 통해 많이 알려져 있어 따로 언급을 안해도 될 정도인데요.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많은 요즘 눈 건강이 걱정된다면 눈에 좋은 영양제라 할 수 있는 블루베리 섭취도 괜찮을 것 같아요.

 

 

특히 블루베리는 냉동을 해도 영양손실이 거의 없다고 하니 아이스 블루베리로 먹거나 우유나 요구르트 등과 함께 갈아 마셔도 참 좋을 것 같은데요. 오늘은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섭취해야 하는 음식 중에서 블루베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루베리 효능은?

1. 블루베리 효능 - 성인병 예방

블루베리에 풍부한 안토시아닌 색소가 동맥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예방하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감소효과를 가져와 뇌졸중이나 심장병, 동맥경화와 비만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2. 블루베리 효능 -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요.

블루베리에는 시신경의 활성화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꽃이나 과실등에 포함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은 시력보호와 항산화 작용을 하며 노화 및 각종 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포도보다 30배 많고 야생 블루베리에 더 많이 함유되어 있는 안토시아닌의 항산화 작용은 사람들이 먹는 모든 음식 중에서 가장 뛰어나다고 합니다.

 

 

3. 블루베리 효능 - 시력 보호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이 망막 속 시각에 관여하는 로돕신이라고 하는 색소체의 재합성을 촉진하고 활성화하여 안과질환 예방을 억제시키고 눈의 피로를 완화시키는 작용을 해 시신경의 활성화를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블루베리 효능 - 노화방지

블루베리 속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활성산소를 나춰 노화를 방지해 주는데 피부노화 뿐 아니라 뇌의 노화까지 막아주어 알츠하이머 같은 치매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블루베리 효능 - 골다공증과 대장암 예방

블루베리에는 같은 양의 바나나보다 2.5배 이상 많은 식물성 기름을 가지고 있는데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하고 장내에 쌓인 유해물질을 제거하여 대장암 예방에 도움을 주며 뼈를 약화시키는 나트륨의 양을 조절해주는 칼륨의 작용으로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6. 블루베리 효능 - 다이어트와 피부미용

블루베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좋고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를 막아주어 피부트러블 및 장을 개선하고 저열량과 지방세포수를 줄여주는 효과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를 구입할때는 진한 청색(안토시아닌 색소)이 선명하며 과실이 팽팽하고 표면에 흰 가루가 묻어 있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블루베리 껍질 위 하얀 과분이 많을수록 달고 영양소 함량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최대한 껍질의 과분을 남기며 씻는 게 좋은데요. 블루베리는 흐르는 물에 재빠르게 씻어 물기를 없앤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다만 잔류 농약이 걱정된다면 식초를 몇 방울 넣은 물에 담근 후 과육이 무르지 않을 정도로 잠깐 씻어내는 게 좋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냉동 상태로 장기 보관도 가능한데요. 블루베리를 얼리면 안토시아닌 농도가 짙어져 건강효과가 더 높아지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냉동 블루베리를 꺼내 먹으면 아이스크림과 같은 식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하네요. 이상은 블루베리 효능에 대한 간단 정보였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