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에 좋은 차

2017. 10. 19. 14:23

 

혈액순환에 좋은 차!

 

오늘은 혈액순환에 좋은 차 몇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날씨가 제법 쌀쌀해진 탓인지 따뜻한 차한잔이 그리워지는 계절인데요. 특히 이런 날이면 더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이 혈액순환이라고 합니다. 저 또한 날이 바뀌면 손발이 차가워지는 증상 개선을 위해 되도록이면 차를 많이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녹차를 즐겨 마시지만 혈액순환 개선을 위해서 마시는 차에는 어떤 차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원활한 혈액순환을 위해서 꾸준하게 마셔주면 좋은 혈액순환에 좋은 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
 

 

<혈액순환에 좋은 차>

1. 혈액순환에 좋은 차 - 오가피차

오가피는 몸이 차가운 사람이나 부종이 있는 분들의 혈액순환에 좋구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피로해소와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혈액순환에 좋은 차 - 당귀차

당귀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능이 뛰어난데요. 혈액순환 기능을 원활하게 해서 생리통, 생리불순, 빈혈이나 냉증 같은 부인과 질환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피부를 맑고 환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여성을 위한 차가 바로 당귀차라고 합니다. 단 설사가 있거나 기미가 심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혈액순환에 좋은 차 - 국화차

향만 맡아도 왠지 모르게 기분이 좋아지는 국화차는 해열과 이뇨작용을 하며 머리를 맑게하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데요. 특히 해독작용이 뛰어나 니코틴이나 중금속 같이 해로운 물질을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다.

4. 혈액순환에 좋은 차 - 구기자차

구기자는 열가지 효능을 모은 약재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간 기능과 혈관을 보호하며 혈압을 조절해주는 작용으로 간이 피로를 느끼는 분들이나 스트레스가 많은 사람에게 좋은 차라고 합니다.

 

 

5. 혈액순환에 좋은 차 - 오미자차

신맛, 매운맛, 짠맛, 쓴맛, 단맛을 가지고 있는 오미자는 칼슘, 인, 철분, 비타민B성분과 피로회복에 좋은 유기산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구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단 직접 끓이면 신맛이 강해지기 때문에 차가운 물에 담가 우려낸 물을 따뜻하게 데워 마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혈액순환에 좋은 차 - 모과차

모과차는 무기질이 풍부하고 유기산, 비타민C 등이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는데요. 특히 몸의 찬 기운을 없애주고 폐를 보호하며 변비와 기침에 좋다고 합니다. 몸이 차갑거나 부종이 있는 사람들의 혈액순환에 좋구요. 피로해소와 심장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혈액순환에 좋은 차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음식과 차를 꾸준하게 섭취하셔서 건강한 계절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