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좋은 차

2017. 10. 24. 23:02

 

감기에 좋은 차!

 

오늘은 감기 예방과 치료에 좋은 감기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볼게요. 갑자기 차가워진 공기가 이제 다른 계절임을 알려주고 있죠. 이런 날은 무엇보다 감기를 조심해야 하는데요. 방심하다간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초래하고 심지어는 많은 합병증까지 유발하기 때문이라고 해요.

 

 

감기 예방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함께 자연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중 따뜻한 차는 몸과 마음을 녹여주기 때문에 차가운 계절에 더 없이 좋은 음식인것 같아요. 

.
 

 

그렇다면 감기를 예방하고 뚝 떨쳐버리게 만들어 주는 감기에 좋은 차에는 어떤 차들이 있을까요? 간단하게 한번 알아 보도록 할게요.

 

감기에 좋은 차

1. 박하차

페퍼민트라고 알려진 박하는 침을 삼킬 때 아프기도 하며 목이 칼칼하면서 감기가 올 것 같은 감기 초기에 마셔주면 좋은 감기에 좋은 차라고 해요. 또한 감기로 코가 막혀 답답할때도 목과 코를 시원하게 해 준다고 하네요.

 

 

2. 대추차

대추는 한방에선 절대 빠지지 않는 중요한 약재 중 하나인데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고 몸의 피를 보강해 준다고 해요. 또한 숙면과 피로회복에 좋구요. 자양강장 효과와 함께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3. 인삼차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삼은 약간 쓴맛이 있고 단 성질이지만 기를 보호하는 작용이 탁월해 건강식품 중 최고로 인정받고 있다고 해요. 특히 호흡기 질병치료 및 면역력 증가 그리고 소화기에 큰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하네요.

 

 

4. 오미자차

정력의 강장차로 알려진 오미자차는 폐의 기운을 보호하고 기침에 좋은 차로도 알려져 있어 기침이 심한 기관지질환과 목소리가 가라앉을 때 마시면 효과가 크다고 해요. 단 지나치게 끓이면 떫은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5. 보리결명자차

간의 열을 식혀주는 효과가 있는 결명자와 겨울 추위를 이기고 자란 보리는 찬 성질이기 때문에 열이 나는 감기 증상에 도움을 주는데요. 일대일 비율로 섞어 끓인 뒤 수시로 마시면 좋다고 해요.

6. 도라지차 및 구기자차 

길경차라고도 불리며 알칼리성 식품인 도라지차의 사포닌 성분은 기침과 천식, 감기 등 거의 모든 기관지와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감기에 좋은 차인데요. 특히 감기 초기 가래가 많을 때 마시면 좋다고 해요. 베타인이라고 하는 강장제가 들어있는 구기자차는 강장 강정 작용뿐 아니라 감기 및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7. 국화차와 유자차

비타민C가 풍부한 유자차는 기관지염에 좋기 때문에 기침이 날 때 마시면 효과를 볼 수 있구요. 피부와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국화차는 두통과 신경통뿐 아니라 기침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차라고 해요.

 

오늘은 감기에 좋은 차 몇가지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감기에 좋은 음식과 따뜻한 차로 감기를 예방하고 물리치셔서 늘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