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송 효능 알아보자

2018. 1. 27. 00:23

 

와송 효능 알아보자.

 

와송은 돌나물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선인장 같기도 하고 알로에 같기도 한 모습을 하고 있어요. 작은 공간에서도 끈질긴 생명력을 가지고 있으며 신비의 약초로도 알려져 있는 것이 바로 와송인데요. 돌담, 바위 및 각종지붕, 산과들의 양지바른 경사지 및 암석, 돌위, 사찰지붕에 자라며 오래된 지붕의 기와에 붙어서 자라는 소나무잎 또는 꽃과 같다고 하여 와송, 와화라고 부른다고 해요.

 

 

와송은 생리 활성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자극 및 피부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국내 토종 식물인데요. 오늘은 와송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
 

 

<와송 효능>

1. 항암효과

와송은 강한 항암성분이 있어서 각종 암의 암세포를 파괴하고 인체DNA의 면역항체를 증가시켜서 암세포의 전이를 방지한다고 해요. 암예방 및 암수술 후 재발방지에 효과가 뛰어나고 각종 악성종양의 치료,예방, 전이방지로 쓰이는데요. 암 중에서도 자궁경부암이나 위암, 대장암, 폐암 등에 뛰어나다고 해요.

 

2. 혈액순환

와송은 혈류를 증진시켜 피를 맑게하여 고지혈,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깨끗하게 하는데 고혈압과 동맥경화를 치료 예방하고, 여성 생리불순이나 갱년기 생리를 활성 시켜주며 남성의 전립선을 좋게 하고 인체 내 독성을 해독하는 성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해요.

3. 간기능 및 위장장애 개선

와송은 해독성분을 가지고 있어 간염 및 간경화 등으로 인해 손상된 간 기능을 재생시켜주거나 회복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소화불량이나 스트레스성 위염, 장에 가스가 차는 등의 각종 위장장애가 있을 때에도 좋다고 해요.

 

 

4. 다이어트 및 변비 해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손색이 없고 꾸준하게 복용하면 대장과 심장근육의 수축활동을 촉진시켜 변비 치료 및 예방에 효과가 있으며 소변배설이 시원하지 않을 때도 복용하면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5. 피부미용 및 아토피 개선

와송은 몸속에 있는 독을 제거하여 피부미용에 효능을 볼 수 있기 때문에 즙을 만든 후 피부에 발라도 좋구요. 아토피 증세에도 효과가 있어 즙을 내어 아토피가 있는 피부에 꾸준하게 발라주면 좋은 와송 효능이라고 합니다.

와송 어떻게 먹을까?

와송먹는법도 다양한데요. 생잎 50g에 요구르트 한 병을 넣고 갈아 생즙으로 마시는 것이 일반적으로 먹는 방법이라고 해요. 당뇨 환자는 무설탕 요구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구요. 효소로 만들어 먹거나, 도수가 낮은 술에 담가 자기 전에 한 잔씩 마시는 것도 좋다고 해요. 또한 건와송과 생와송을 물에 끓여낸 와송차는 꾸준히 복용하면 간편하게 효능을 볼 수 있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다고 해요.

 

 

와송 부작용은 없을까? 

와송은 성질이 서늘하기 때문에 속이 차고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많이 먹지 말아야 해요. 와송은 혈기가 왕성한 사람이나 술을 많이 마셔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효과가 있었지만 허약한 사람이나 노인, 힘이 없어서 목소리가 낮고 작게 나오는 사람, 소화기관이 자주 체하거나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이 먹으면 오히려 몸상태가 더 나빠지는 경우도 있었다는 기록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는데요.

 

 

따라서 와송은 소양인 체질에 가장 효과적이고, 소양인 체질이라 할지라도 손발이 차고 아랫배가 찬 사람은 한꺼번에 너무 많이 먹지 말아야 하며 암환자 가운데 소화력이 약하고 체중이 줄어드는 사람은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이상은 와송 효능에 대한 정보였어요.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