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미차 효능 확인 하세요


현미차 효능 확인 하세요.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는 현미는 대표 건강식품으로 꼽히는데 현미를 볶아 우려낸 현미차는 허약을 보하고 위장을 건강하게 해주며 불면증이나 위궤양, 빈혈 등의 질환에 대한 예방과 치료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16종의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 비타민의 보고라 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다양한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어 인체의 저항력을 높여주기도 하죠.

현미가 각종 성인병에 효과가 좋은 이유는 현미의 쌀눈(배아)과 속껍질에 비타민B, 비타민B1, 단백질 등 총 16가지 영양분이 골고루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 이런 현미를 매일 먹기 어렵다면 백미와 섞어 섭취해도 되며 현미차를 꾸준하게 마셔도 된다고 합니다.

.

 

참고로 현미차 만드는법을 먼저 알아보면 

1. 현미를 기름없이 후라이팬에 노랗게 될 때까지 타지 않게 저어서 볶아 주세요.


2. 냄비에 물 1리터와 현미를 넣고 20분 정도 끓인 후 5분간 서서히 식혀 주세요.


3. 현미를 채에 받쳐 우려낸 차를 병에 담아 수시로 복용합니다.


4. 남은 현미 찌꺼기는 버리지 않고 과자대용으로 먹어도 좋다고 해요.


※ 볶은 현미를 가루로 만든 뒤 한 번에 2~5g씩 찻잔에 넣고 끓는 물을 부은 뒤 뚜껑을 덮고 잠시 뜸을 들였다가 마시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현미차 효능>

1. 동맥경화 예방

현미차에는 동맥경화를 예방해주는 피토스테롤이 많이 함유돼 있는데 피토스테롤은 콜레스테롤에 대한 저항 작용을 해 장에서 콜레스테롤이 흡수되는 것을 줄여주며 토코페롤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 기능이 있어 동맥경화 예방에 탁월하고 비타민E는 면역력을 증진시켜 암을 예방해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2. 노화방지

현미차에 함유된 감마-오리자놀은 노화방지 효과가 뛰어난데 현미의 쌀겨나 배아에 들어있는 이 성분은 피부미백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뿐만 아니라 감마-오리자놀은 갱년기 장애에도 도움을 줘 폐경증상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섭취할 경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며 또한 신경전달물질인 가바가 함유돼 있어 노화를 예방해 주는 현미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당뇨예방

현미의 성분 중 가바라는 성분은 식후 혈당치 상승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어 인슐린을 조절해 당뇨의 수치를 조절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4. 대장암 예방

현미에는 특히 섬유소의 미생물 발효에 의해 생성된 휘발성 지방산인 부티르산이 있는데 포도당의 산화를 막아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기 때문에 대장암의 예방에 탁월하며 또한 식이섬유는 발암물질 등 독성 물질이 장을 빠르게 통과하도록 해 대장암을 막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5. 신경안정

현미에는 비타민과 가바성분은 스트레스와 피로를 해소시켜주고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뇌세포의 기능을 촉진시켜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 다이어트 및 변비예방

백미에 비해 4배 이상의 섬유질이 들어있고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들어 있는 현미는 흡수과정이 느리게 일어나기 때문에 적은 양으로도 높은 포만감을 주며 다이어트에 겪기 쉬운 변비 증상 완화에 효과적이고 노폐물이 몸 안에 머무는 시간을 줄여주며 숙변이 빠른 시간 안에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촉진시켜 몸을 가볍게 해주는 현미차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