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류 효능!

2018. 7. 27. 11:21

 

석류 효능!

 

늘 건강이 함께 하세요. 오늘은 여성호르몬이 풍부해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고 있지만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 좋은 안토시아닌과 리코펜 타닌등이 풍부해 남성 강장 작용 및 전립선암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는 석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석류는 고대 페르시아에서 지혜의 과일, 생명의 과일이라 불릴만큼 귀중히 여겨 왔습니다. 당나라때 경국지색으로 이름이 높았던 양귀비의 젊고 건강한 아름다움의 비결이 바로 석류라고 전해 내려 올 정도로 효능이 뛰어났습니다. 

.
 

 

또한 동의보감을 보면 석류는 성질이 따뜻하며 맛은 달고 시면서 독은 없는데 입안이 마르는 증상을 낫게 한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석류 효능은 이외 또 어떤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석류 효능 하나. 피로회복에 좋고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당분부족으로 인한 피로회복에 석류를 먹으면 좋습니다. 석류에는 과당, 포도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수용성 단당류이기 때문에 흡수가 빨라 피로회복에 탁월합니다. 또한 석류는 혈액을 정화하며 순환을 개선시켜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이 산화되어 노화되는 것을 억제하여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혈관 내 노폐물을 제거하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습니다.

 

 

석류 효능 둘.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석류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공복감은 감소시키고 대신 포만감은 증가시켜서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석류는 저열량, 저지방 과일이며 당분이 많지 않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비타민이 다양하게 함유돼 있어 감기에도 효과적입니다. 참고로 석류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으로는 석류에 없는 비타민 A를 보충해 줄 수 있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석류 효능 셋. 남성 정력에 좋습니다.

대부분의 붉은 계열 식품에는 혈액순환을 돕는 리코펜 성분과 항암 효과가 있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합니다. 석류 역시 혈관 건강 및 남성 성기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석류에는 에라그산, 폴리페놀류 등 거의 모든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혈액순환을 돕고 남성의 강장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함유된 리코펜 성분은 항산화, 항암 물질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을 부드럽게 해 혈류를 개선시켜 남성의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석류 효능 넷. 피부노화 방지 및 피부탄력에 좋습니다.

최근에 석류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은 석류에 식물성 여성호르몬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는 사실 때문입니다. 여성호르몬 주사의 부작용을 해시킬 뿐 아니라 인체에서 만들어지는 것과 똑 같은 구조를 가진 에스트로겐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석류에는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에스트로겐 계열의 호르몬이 많이 함유돼 있습니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얼굴피부노화를 예방하는데 아주 좋아 여성에게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석류 효능 다섯. 탈모를 예방힙니다.

석류에 함유된 에스트로겐은 콜라겐의 합성을 돕는 작용을 합니다. 이 작용이 탈모나 백발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어 여성 호르몬이 두피의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머리카락에 영양을 원활하게 공급해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석류 효능 여섯. 항균 및 구충작용을 합니다. 

석류나무의 껍질은 회충이나 촌충과 같은 기생충 감염을 치료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실제 석류에 들어있는 알칼로이드 성분은 구충작용을 합니다. 항균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인도의 오랜 전통의학인 아유르베다에서는 오랫동안 석류를 약용으로 사용해 왔습니다. 설사가 심하거나 장염을 앓거나 장에 기생충이 있는 경우에 석류 열매와 석류나무 껍질을 달여 복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석류 효능 일곱. 산모와 태아 건강에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산모는 임신기간 중에 임신 오저로 구토와 오심 등의 고통을 겪게 됩니다. 때문에 식욕을 잃게 되고 이에 따라 영양이 결핍되는 경우도 발생하게 됩니다. 이 경우 석류즙을 복용하게 되면 오심이나 구토의 증상은 물론이고 식욕부진도 개선됩니다. 때문에 산모는 물론이고 태아의 건강에도 좋습니다. 

 

 

석류 효능 여덟. 항산화 효과가 탁월합니다.

석류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석류즙 100밀리리터에는 하루 성인 섭취량의 16% 정도의 비타민 C가 들어 있습니다. 여기에 항산화 효능이 있는 탄닌과 비타민 B를 비롯하여 플라보노이드 등의 페놀성분 및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많은 미네랄과 안토시아닌과 같은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항산화 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이상은 남성과 여성모두에게 좋은 석류 효능에 대한 정보였는데요.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꾸준한 운동 그리고 몸이 좋아하는 자연음식으로 늘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