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병 예방 효능이 있는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

 

성인병 예방에 효능을 가진 식이섬유 음식 식이섬유 많은 음식 7가지가 미국의 인터넷매체 허핑턴포스트를 통해 소개되었는데요.

 

 

식이섬유는 소화 건강 뿐만 아니라 체중을 감소시키고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며 심장질환과 당뇨병의 발병률을 감소시키며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효능을 얻기 위해서는 1000칼로리 당 14g 하루에 25~40g의 식이섬유를 섭취해야 한다고 미국의 한 의학연구소는 밝히고 있는데요. 하지만 미국국립보건원 보고서의 발표로는 미국인이 하루 평균 섭취하는 식이섬유는 14g 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 이유로는 일반적으로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됐다고 알려진 식품으론 양상추와 양배추 등의 엽채류와 곡물, 말린 과일 등이 있었는데요. 이런 음식들은 한번에 다량을 섭취하기에 힘들기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선 꼭 식이섬유를 섭취해야 하는데요. 의외로 알려져 있지 않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한 7가지 식품이랍니다.

 

 

☞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 - 호박

호박은 우리에게도 친근한 식재료죠? 우리 음식에 널리 사용되는 호박은 100g 당 약 4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답니다.

 

 

 

☞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 - 파스타 면

통밀 파스타는 1인분에 약 6g의 식이섬유가 포함돼 있는데요. 파스타를 조리할 때 브로콜리와 잣을 함께 넣으면 더욱 많은 섬유질을 섭취할 수 있답니다.

 

 

 

☞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 - 구운 감자

감자는 칼로리가 높을 것 같지만 식이섬유가 아주 풍부해 1개당 4g의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데요. 껍질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더욱 커진다고 합니다.

 

 

☞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 - 아몬드 버터

식유섬유가 풍부할 것으로 보이는 아몬드 버터는 30g 당 4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는데요. 땅콩 버터보다 25% 정도 식이섬유가 많다고 한다.

 

 

 

☞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 - 후무스

후무스는 터키와 그리스 등 중동 지방에서 먹을 수 있는 전통 요리인데요. 병아리콩을 으깨 오일과 마늘 등을 섞은 일종의 소스로서 60g당 3.7g의 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 -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단일불포화지방산과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해 심장질환 발병률을 감소시키는 효능이 있는데요. 아보카도 열매 1개에는 약 12g의 식이섬유가 포함돼 있답니다.

 

 

 

☞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 - 아티초크

 아열대 작물인 아티초크는 아직 국내에 널리 알려지진 않았지만 일부 농가에서 재배하고 있는데요. 서양에서는 안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답니다. 아티초크 뿌리 부분에는 개당 7g의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답니다.

 

 

☞ 식이섬유 이야기 - 다이어트와 건강

식이섬유는 몸에 좋은 효능을 보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은데요. 장의 기능을 개선하고 튼튼하게 해주며 소화가 잘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대변의 밀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배변활동이 쉬워져 다이어트를 하면서 시달릴 수 있는 변비를 해소해 준답니다.

 

 

암과 당뇨병, 심혈관질환 등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구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특히 혈당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당뇨를 앓고 있는 환자들에게도 효과적이랍니다.

 

 

식이섬유는 주위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식품에서 섭취할 수 있는데요. 특히 채소와 과일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답니다.

 

양배추와 양상추, 현미, 호박, 감자 등을 통해서 섭취할 수 있는데요. 이런 식품들을 이용해서 식단을 짜면 하루에 필요한 식이섬유를 충분히 얻을 수 있답니다.

 

 

이상... 성인병 예방 효능이 있는 식이섬유 음식,식이섬유 많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몸에 좋은 식이섬유 음식으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