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세요. 오늘은 소고기 중에서도 특히 사태나 양지 등 국거리용으로 많이 쓰이는 소고기 손질하는 방법과 소고기 보관법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예전부터 보양식품 중 하나로 인정 받았던 소고기는 다양한 부위가.. 아주 많은 요리에 이용되는데요. 고단백 음식이면서도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다이어트, 노화방지,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효과가 있고 특히 조혈비타민B12가 많아 철분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아주 좋은 식품이랍니다.


모든 요리의 재료들이 그렇듯 소고기 또한 한 번 쓸 양 만큼 그때 그때 사서 음식을 만들면 아무런 상관이 없겠지만 보통 사고 난 뒤 나누거나 그대로 냉동보관을 많이 하시는데요. 다시 해동해서 손질하려고 하면 영양손실도 그렇고  힘이 들어 살짝 귀찮아지는 때가 한두 번이 아니랍니다.

.

 

오늘 이야기 해 드릴 소고기 손질하는 방법과 보관법 또한.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수도 있고 더 좋은 보관법들을 알고 계시는 고수분 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나름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거친 편리하면서도 실용적인 소고기 손질하는 방법과 소고기 보관법이랍니다.

 

소고기 손질하는방법 & 소고기 보관법

일단은 국거리용 소고기가 필요하겠죠! 

육질의 색이 선명하고 조직이 치밀하여 단단한 게 좋으며..

지방색깔은 흰색이나 연한 크림색으로 광택이 나는 것이..

좋은 소고기라고 합니다.

 


 

핏물이나 기타 이물들을 제거하기 위하여 빠른 속도로 고기를 한 번 씻어 줍니다.

 

 

 

그런 다음.. 토닥토닥..키친타올로 빠르게 물기제거를 해주고...

 

 

 

큰 조각은 절반으로 싹둑! 나눠 주고..

 

 

 

깨끗이 손질을 해 줍니다.

 

 

 

가로로 가지런히 한 번 잘라 주고..

쓰기 좋게 세로로 한 번 더 잘라 줍니다.

 

 

 

그릇에 넣고.. 다진 마늘.. 참기름..

 

 


 

 국간장(밑간만 살짝!!)을 만나게 해 줍니다.

 

 

 

양념이 고루 배이도록 조물 조물 잘 버무려 준 다음....

 

 

 

유리로 된 밀폐용기나 다른 용기에 담아 내면 끝!! 

 

냉동실에 보관한 뒤 미역국, 소고기뭇국, 북엇국, 카레 등 필요할 때 마다 하나씩 꺼내어 쓰면 매번 요리 시 마다 별다른 손질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하답니다. 덩어리 째 해동시키고.. 자르고.. 양념하는 번거러움 없이.. 양념이 고루 배인 맛있는 소고기로 온 가족을 위한 즐거운 요리시간 가져 보세요. 이상은 맛과 영양이 그대로 살아 있는 국거리용 소고기 손질하는 방법과 소고기 보관법이었답니다.~  


관련 글  소고기 효능/보양식품 소고기의 효능!   

 

*호~옥시나 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