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르기비염치료,만성비염치료 및 알레르기비염 완치 비염약은?

 

알레르기비염치료 및 만성비염치료, 알레르기비염 완치 비염약은 없을까요? 늘 건강하세요^^ 오늘은 환절기나 이맘때쯤이면 찾아오는 비염 중 알레르기비염치료,만성비염치료 방법과 더불어 알레르기비염 완치를 도와 줄 비염약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걸 보니 환절기가 시작되고 계절이 바뀌게 됨을 알 수 있는데요. 이렇게 환절기가 되면 찾아오는 괴로운 질환이 있으니  그게 바로 비염이라고 합니다. 비염환자들은.. 일반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의 불편과 고통을 겪고 있는데요. 

 

 

학교에서, 회사에서 콧물과 코 막힘, 재채기로 고생을 하다 보면 정작 해야 될 일이 손에 잡히지 않게 되구요. 또한 어떤 분들은 만성적인 두통도 겪게 되는데요. 이 역시 코로 호흡을 못하다 보니 뇌에 산소 공급이 원활하지 못해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비염은 꼭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 중 하나인데요. 비염을 물리칠 수 있는 알레르기비염치료,만성비염치료 및 알레르기비염 완치 비염약은 없는지 알아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 알레르기비염치료,만성비염치료 및 알레르기비염 완치 비염약 - 비염이란?

비염이란.. 콧물, 재채기, 가려움증 및 코막힘 중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염증성 질환인데요. 요즘같은 환절기엔 보통 알레르기성 비염이 심해지게 되며 재채기를 동반하면서 맑은 콧물이 흐르는 증상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눈이 가렵기도 하고 코가가려워서 계속 코를 비비는 경우도 많은데요. 

 

 

초기에 증상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게 되면 만성비염이나 부비동에 염증이 고이게 되는 축농증으로 발전해서 숨쉬기가 곤란하고, 구강호흡을 하게 되어 결국에는 수면장애도 유발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알레르기비염치료,만성비염치료 및 알레르기비염 완치 비염약 - 비염은 어떻게 나눠질까?

비염은 크게 알레르기성 비염과 비후성비염으로 나뉘는데요, 알레르기성 비염은 발작적인 재채기, 다량의 맑은 콧물, 코막힘, 눈과 코의 가려움 등의 증상을 보이구요.

 

대체로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등의 알레르기 항원에 대해 우리 몸속의 면역력이 과민반응을 하여 증상이 유발된다고 합니다. 같은 환경에서도 정상인에게는 증상이 나타나지 않지만, 알레르기 환자에게서만 증상이 나타나는 것도 바로 이 때문이라고 하네요.

 

 

비후성 비염은 코 점막이 부어있거나 염증이 차 있어 코가 막히는 증상이 대표적인데요. 처음에는 호흡기가 선천적으로 약해서 다른 사람들보다 감기에 잘 걸리고 한번 감기에 걸리면 오래 앓는 것으로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러다 코 점막이 붓고 가라앉기를 반복하며 점차 점막이 두꺼워지구요 더불어 단단해 지며서 부어 있는 시간이 길어져 비후성 비염으로 발전하게 된다고 합니다.

 

 

 

▶ 비염과 축농증은 뭐가 다를까?

축농증이란 부비동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코감기나 비염이 오래되면 발병하게 된다고 합니다. 증세로는 콧물이 뒤로 넘어가 목 뒤가 끈적끈적한 느낌이 오며 두통을 동반하기도 하구요.

 

 

☞ 알레르기비염치료,만성비염치료 및 알레르기비염 완치 방법 - 일상생활 속 비염치료방법

1. 공해나 먼지가 많은 환경은 가급적 피하시구요

 

2. 수시로 환기를 실시하여 실내공간을 청정하게 유지시켜 주어야 하며

 

3. 차가운 얼음이나 음료수는 비강 내 빈혈상태를 초래하여 비염을 악화시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구요

 

4. 정신적인 피로와 육체적인 과로는 면역력을 떨어뜨려 몸의 기능이 저하되므로 충분히 휴식을 취합니다.

 

5.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유의하며, 감기에 걸린 경우 빨리 치료하여 합병증에 걸리지 않게 하구요.

 

6. 인스턴트식품, 담배, 커피, 술은 비강 점막을 붓게 만들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답니다.

 

7. 평소 코가 막히고 답답하다고 해서 습관적으로 항히스타민제나 항생제의 남용은 면역력 저하와 비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자제해야 하구요

 

8.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기초체력과 저항력을 길러야 한답니다. 물론 몸을 따뜻하게 하는 건 기본이구요!!

 

 

이상 알레르기비염치료,만성비염치료 및 알레르기비염 완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