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성인여드름 원인,성인여드름관리,성인여드름없애는법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방법 알아볼까요? 여드름을 보통 사춘기의 상징으로 여기죠? 그 이유는 2차 성징이 일어나는 사춘기 시절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의 분비가 늘어나면서 피지 양이 급격히 많아지고 분비된 피지가 노폐물과 함께 모공 속에서 염증반응을 일으켜 여드름으로 발전하기 때문이랍니다.

 

 

여드름은 보통 사춘기 호르몬 불균형에 의해 발생하는 일시적인 피부 질환으로 알려져 있으나 최근에는 과도한 화장품 사용이나,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등으로 인해 성인이 된 이후에도 발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어 각별한 주의와 관리가 필요하다고 해요.

 

해서 오늘은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방법과 더불어 성인여드름 원인,성인여드름관리,성인여드름없애는법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이마

이마에 여드름이 나는 것은 소화기관이 좋지 않다는 뜻이라고 해요

 

가공식품과 즉석식품을 덜 먹고 기름진 음식을 줄여주세요

밀가루와 소금, 설탕이 소화기에 좋지 않다는 사실은 아시죠?

물도 많이 마시면 없어지는데 도움이 많이 된답니다.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미간

음식 알러지를 알려주는 첫번째 위치입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유제품을 피해주세요

 

하루 30분씩 가벼운 운동을 매일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관자놀이

다크서클을 포함해 눈 주변에 있는 모든 트러블은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한 상태를 의미해요

심하면 탈수를 의미하기도 하니 물을 많이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콧볼,코끝

혈압 비타민B가 적당한지 확인하시는게 좋아요

맵고 짠 음식과 고기를 먹는 것을 줄이도록 노력하시고 생선

견과류에서 발견할 수 있는 오메가 3 오메가 6을 먹어

나쁜 지방을 좋은 지방으로 대체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것이 좋아요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양볼

몸이 과열되지 않도록 하고 냉각 음식을 먹는 게 좋아요

설탕을 줄이고 산성음식(고기, 유제품, 술, 카페인, 설탕)을 피하여

몸이 알칼리성이 되도록 유지하셔야 해요

초록색 야채가 좋습니다.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보조개자리

스트레스와 호르몬의 변화를 알리는 부분이랍니다.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물도 많이 마시고

야채를 많이 먹고 피부를 청결하게 해 주셔야 합니다.

여성분들은 배란일을 알려준다고 해요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턱

소화계 중에서도 위의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

턱에 주로 여드름이 나요

 

섬유질 섭취를 늘리고 독소를 줄이고 충분한 물 섭취가 필요하답니다.

허브차가 도움이 된대요!

 

 

성인여드름 원인은?

청소년기 여드름은 일시적인 남성호르몬분비로 인한 것이지만 성인이 되어 나타나는 성인 여드름은 청소년기의 여드름과 다르게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보여 주는 거울이라고 할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등이 성인여드름 원인이라 할 수 있는데요..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코르티솔이라는 물질이 분비가 되고 이는 피지선을 자극해서 피지분비를 촉진시키게 한답니다.

 

▶ 이와 더불어 을 마시게 되면 알코올을 분해하기 위해 부신피질 호르몬이 발생하게 되고 이 호르몬이 피부 트러블을 발생시켜 여드름 및 뾰루지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 또한 스트레스와 피로가 장기적으로 쌓이게 되면 간 기능에 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데요. 간이 손상되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면 간에서 비정상적으로 열이 발생하게 되고 이러한 간열이 성인 여드름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 적당한 음주는 건강에 좋지만 과도한 음주는 체내에 열을 발생시켜 혈관을 확장시키고 피부수분을 증발시키는데요. 이로 인해 모공이 넓어지고, 안면 홍조증, 여드름 등 다양한 피부질환을 생기게 한답니다.

 

▶ 또한 흡연은 피부혈액순환 장애를 유발하여 피부 재생력을 떨어뜨리고 탄력도를 저하시켜 잔주름을 만드는데요. 직접 흡연 뿐 아니라 간접흡연의 경우에도 같은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해야 한답니다. 그 외 성인 여드름 원인으로는 기후, 수면부족, 잘못된 피부관리 등이 있답니다.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성인여드름관리,성인여드름없애는법,성인여드름에좋은음식

1. 상추와 양배추! 

9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는 상추는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 주는데요. 비타민A, 비타민C 그리고 무기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백 및 탄력에도 효과적이고, 항산화제 효과로 피부를 보호하고세균에 대한 면역력을 높여 주는 비타민A가 풍부해 피부 세포 재생을 촉진해 여드름 흉터 치료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양배추는 비타민 A, C, E가 풍부하고 무기질과 유황성분이 많아 손상된 피부회복에 효과가 탁월한데요. 비타민C와 무기질은 피부를 매끄럽고 환하게 가꿔 주고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과 보습효과가 있으며 유황성분은 여드름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탁월하답니다. 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시키고 배변활동을 도와 위와 장을 편안하게 해주기 때문에 장기기능약화로 인해 발생하는 여드름에도 효과적이랍니다.

 

 

2. 도라지와 토마토!

피부분비를 조절하고 피부세포를 튼튼하게 해주는 성분이 들어있는 도라지 역시 여드름에 좋은 음식인데요. 섬유질과 칼슘, 칼륨 등의 영양소가 풍부해 여드름 피부를 맑고 건강하게 가꿔 준다고 합니다.

 

또한 도라지 뿌리는 염증을 가라앉히고 체내의 나쁜 피를 배출하는 효능이 있어 도라지 달인 물로 세안하거나 여드름 부위에 발라 주면 과도한 피지분비를 억제하고 울긋불긋한 염증을 진정시킬 수 도 있다고 합니다.

 

피지조절 기능이 뛰어나 천연팩으로 많이 사용하는 토마토는 비타민A, E가 풍부해 지성피부와 여드름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데요. 비타민A는 세포 재생을 촉진시켜 피부트러블을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구요.

 

비타민E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과 보습 능력이 탁월해 메마른 피부를 보호하고 여드름으로 인한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애호박과 시금치!

애호박은 비타민A와 C 함량이 높은 식품으로 여드름이나 거칠어진 피부 개선에 좋은 식품인데요. 기름과 함께 조리해 먹으면 카로틴의 흡수율을 높일 수 있답니다.

 

항산화 성분과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식품인 시금치는 피부세포 재생에 효과적인데요. 칼륨, 철분,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할 뿐 아니라  비타민A와 철분흡수를 돕는 비타민C가 기미, 잡티, 여드름을 예방해주고 함유된 비오틴이란 성분이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사과나 레몬, 오렌지, 바나나 등의 과일류와 생선 현미 등성인여드름에좋은음식이랍니다.

 

 

여드름 피부관리 법에는 필수 영양소는 물론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하루 7잔 이상 물을 마셔서 수분을 보충하는 식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성인여드름에나쁜음식

몸에 좋지 않은 음식은 당연 여드름에도 좋지 않은데요. 튀김류와 인스턴트 음식,  기름기 많은 돼지고기, 당분이 많은 초콜릿과 요오드 성분이 많은 갑각류 음식 등이 성인여드름에나쁜음식이라고 합니다.

 

 

해서 여드름이 심할 때는 맵고 자극적인 음식. 밀가루 음식, 인스턴트, 기름진 음식, 유제품 등은 자제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미 여드름이 생겼다면 손으로 짜거나 만지는 행동은 금물인데요. 불결한 손으로 여드름을 짜거나 과도한 힘으로 모공이 손상되면 2차 세균감염 또는 흉터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얼굴 여드름의 부위별 원인 해결 - 여드름 피부관리 

성인여드름관리,성인여드름없애는법에는 성인여드름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등의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제일 중요한데요

 

1. 반신욕

순환장애를 원활하게 해주고 피부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반신욕이 성인여드름치료 및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좋답니다.

 

2.당근팩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해 피지 분비량을 줄이고 각질제거를 원활하게 하는 당근팩 또한 좋은 방법인데요. 몸 속에서 "레티놀"이라는 비타민A의 일종으로 변하는 당근은 면역, 성장, 시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3. 오메가3 지방산 섭취 

오메가3 지방산도 성인여드름치료 및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효과적인 음식인데요. 오메가3 지방산은 피지분비량과 염증을 억제하고 건강한 피부 세포 형성에 도움을 주는 필수지방산이기 때문이랍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인 1000mg 이상을 충족시키기 위해 건강보조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4. 올바른 세안 

또한 여드름과 같은 트러블 피부에는 올바른 여드름 세안법이 매우 중요한데요. 피지분비가 왕성한 성인여드름의 경우에는 모공 안 피지와 노폐물, 블랙헤드, 각질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세안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합니다.

 

5. 채소,과일 그리고 긍정적인 마음

충분히 자고 스트레스를 덜 받도록 긍정적인 사고와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도 성인여드름치료 및 여드름 없애는 방법에 매우 중요한 항목이랍니다.

 

 

이상 여드름관리,성인여드름치료 및 여드름 없애는 방법,성인여드름에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여드름은 우리 몸의 건강상태를 보여 주는 신호등과 같다고 합니다.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으로 건강과 더불어 여드름이 없는 맑고 고운 피부되세요.

 

도움이 되는 다른 글!

 뱃살 빨리 빼는법 및 복부 다이어트에 필요한 것은?

☞  가슴커지는 음식 및 가슴 커지는 운동,가슴커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