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 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

 

오늘은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수 있는 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에 대해 알아보구요.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면홍조란 피부의 가는 모세혈관들이 확장해 얼굴, 목, 머리 등의 피부가 갑자기 붉게 변하는 현상인데요. 특히 추운 겨울 심한 온도차로 인해 유난히 얼굴이 붉어지고 그 증상이 오래가는 사람들은 안면홍조증을 의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증상은?

안면홍조 증상은 피부가 갑작스레 붉게 변하는 증상인데요. 얼굴, 목, 머리 등의 피부에 열감이 오르며 보통 5분 내로 지속되는 안면홍조 증상이라고 합니다. 겨울철에 특히 많이 발생하는 안면홍조 증상은 추운 곳에서 수축됐던 얼굴의 혈관들이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면서 확장돼 나타난다고 해요

 

안면홍조 증상 -  피로감, 신경과민

안면홍조 증상 - 불안, 신경질, 우울증 등이 동반될 수 있으며

안면홍조 증상이 밤에 증상이 나타날 경우에는 불면증을 유발하여 결국 집중력 저하 등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안면홍조 증상이 사라질 때 쯤이면 차갑고 끈적끈적한 불쾌한 느낌을 동반할 수 있다고도 해요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원인은?

안면홍조증이 생기는 이유는 아직 명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는데요. 다음과 같은 사항들이 안면홍조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급격한 온도변화가 안면홍조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감정의 변화 또한 안면홍조 원인이 되기도 하며 과음도 안면홍조 원인이 된다고도 합니다. 

 

안면홍조 원인으로 갱년기 여성들은 호르몬 변화때문에 생길수도 있으며 일반적으로 피부가 희고 두께가 얇을수록 나타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또한 여드름이나 아토피 등을 겪은 이들일수록 더 잘 나타난다고 해요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

 

안면홍조 원인

자율 신경에 의한 기전으로 발생하는 경우 땀샘도 같이 활성화되므로 발한이 동반되지만 혈관 활성물질에 의한 경우는 발한이 동반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히스타민이나 타이라민이 포함된 발효성 식품, 식품 첨가제, 일부 약물 등이 알코올과 관련되어져서 홍조를 일으키는 안면홍조 원인 물질로 생각되고 있는데요

 

 

그 외에도 음식과 관련해서는 뜨거운 음료의 시상 하부 자극에 의한 안면홍조 원인이 있으며 치즈나 초콜릿 등의 섭취 후에 발생하는 안면홍조 원인이 있을 수도 있고 매운 음식으로 인한 안면홍조 원인등이 있다고도 합니다. 불안이나 정서적 긴장, 전신 질환이나 다른 약물이 안면홍조 원인이 될 수도 있고 폐경이 안면홍조를 일으키기도 한답니다.

 

 

안면홍조 예방법

1. 안면홍조 예방법 '실외 공기를 조심하세요!'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

안면홍조 예방법으론 우선 차가워지는 공기를 조심해야하는데요. 날씨가 차가워지면 얼굴피부가 큰 자극을 받게 되므로 이를 막기 위해 스카프나 머플러, 혹은 마스크로 야외 활동 시 실외공기와의 직접적인 접촉을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2. 안면홍조 예방법 '사우나 찜질방은 피하세요'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

몸의 피곤을 풀어주는 사우나나 찜질방은 안면홍조증이 있는 분이 이용하면 더 안 좋아질 수 있는데요. 때문에 안면홍조 예방을 위해선 실내 외 온도차이가 심한 사우나나 찜질방은 피하는 것도 안면홍조 예방법 중 하나랍니다

 

 

3. 안면홍조 예방법 '화장품 선택 신중하세요!'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

안면홍조 예방법에서 화장품 선택에 있어서도 매우 신중해야 하는데요. 안면홍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자극이 적은 천연 세안제를 사용하고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쓰거나 자극적인 여러 제품을 과다하게 사용하는 것도 삼가해야 한답니다. 

 

 

4. 안면홍조 예방법'자외선 차단 신경쓰세요! '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

민감한 피부라면 안면홍조 예방법을 위해선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 써야 하는데요. 예민한 피부의 경우 작은 자극으로도 안면홍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지키고, 수분을 꾸준히 보충해 건강한 피부 장벽을 형성해야 안면홍조 예방법이 될 수 있답니다.

 

 

5. 안면홍조 예방법 '뭐니뭐니해도 식습관이 중요해요!'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

안면홍조의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역시..식습관에 변화가 필요한데요. 청국장, 된장 등과 같은 발효식품을 먹으면 몸의 면역력이 높아져 민감하고 붉어지는 안면홍조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안면홍조 예방법이라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물질이 많이 들어있는 토마토와 딸기, 블루베리 등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도 안면홍조 예방법으로 좋은데요. 항산화 물질은 피부에 수분을 보충해주는 동시에 노화방지 기능까지 있어 자주 섭취하면 건강한 피부를 유지시킬 수 있기 때문이예요!

 

 

안면홍조 치료법

안면홍조증이 생기는 이유는 피부의 문제가 아닌 혈관의 확장이나 순환의 문제일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근본 체질부터 바꿔주고 피부 자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해요

 

1. 안면홍조 치료법 -산책, 운동

혈액순환장애로 손발이 차고 얼굴이 잘 붉어지는 체질이거나 갱년기로 인해 호르몬이 감소 해 안면홍조가 발생한 경우 안면홍조 치료법으로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이 좋다고 합니다.

 

 

2. 안면홍조 치료법 - 심호흡, 명상

스트레스로 인해 심장의 열이 위로 솟구치는 자율신경항진이 원인일 경우에는 평소 심호흡을 자주하고 명상 등을 통해 마음의 여유를 갖는 것이 중요하구요. 또 목과 어깨 스트레칭으로 긴장감을 풀어주는 것이 안면홍조 치료법으로좋다고 합니다.

 

 

3. 안면홍조 치료법 - 식이요법

자극적인 음식으로 피지량이 증가하거나 음주나 흡연 등으로 모세혈관이 약해지고 피부재생력이 떨어진 경우에는 해당 음식을 줄이고 카페인 성분이나 초콜릿 등과 같은 열량이 많은 식품을 피하는 것이 안면홍조 치료법으로 좋다고 합니다.

 

 

4. 안면홍조 치료법 - 피부보습

선천적으로 피부가 희고 진피의 두께가 얇은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안면홍조가 잘 나타나는데요. 안면홍조 치료법으로 이중 세안을 피하고 피부 보습과 영양 공급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답니다.

 

 

5. 안면홍조 치료법 - 약물 및 스크럽제 사용 자제

스테로이드 약물을 바르거나 약물 오남용, 지나친 스크럽제 사용 등으로 피부가 얇아지고 민감해진 경우에는 스크럽제 사용을 자제하고 스테로이드 약물 사용으로 인한 손상된 피부를 치료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6. 안면홍조 치료법

홍조의 발생 원인을 확인한 경우에는 해당 치료를 시행하면 안면홍조 증상이 좋아지는데요. 폐경과 관련된 안면홍조 치료법에는 약물 요법을 포함되며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젠 보충 요법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안면홍조 치료법 중 비약물적 요법으로는 안면 홍조를 악화시킬 수 있는 더운 온도나 매운 음식, 카페인이 다량 함유된 음식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정서적 불안감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안면홍조는 뚜렷한 예방법은 없으나 생활습관의 변화로 안면홍조의 횟수를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이나 알코올이 함유된 음료 섭취, 흡연 등.. 안면 홍조를 악화시키는 행동은 피하는 것이 좋구요. 안면홍조 예방법과 안면홍조 치료법에 좋은 생활습관.. 식습관이 무엇보다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상.. 안면홍조 예방법,안면홍조 치료법,안면홍조 증상 및 안면홍조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