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헤드란? 블랙헤드 제거 방법,블랙헤드없애는방법

 

보는 순간 숑숑숑 빼내고 싶은 강렬한 충동을 느끼게 하는 블랙헤드!! 특히.. 콧등에 촘촘히 박힌 블랙헤드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여간 고민거리가 아닌데요. 블랙헤드는 모공 속에 쌓인 피지가 공기와 만나 산화되면서 거뭇거뭇하게 변한 것으로 흑색면포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블랙헤드는 묵은 각질세포가 모공입구에 단단히 뭉쳐져 있는 형태로 피지선에서 분비된 지질 외에도 세균, 세균의 산물 등이 혼합되어 생성되는데요. 과도한 블랙헤드가 모공 주변의 콜라겐을 밀어내 모공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주로 피지선의 활동이 왕성한 코 주위에 빈번하게 발생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짙고 넓게 발달하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블랙헤드란?

블랙헤드란 과도하게 분비된 피지가 피부 밖으로 흘러나오지 못하고 모공 속에 쌓여 있다 공기에 산화되면서 검게 변한 상태를 말하는데요. 블랙헤드도 엄밀히 따지면 여드름의 한 종류라고 해요

 

 

열린 여드름의 형태인 이런 블랙헤드가 생기는 과정은 여러 단계로 이루어진다고 하는데요. 보통 피지를 분비하는 피지선은 모공 내에 위치하는데 이 피지선에서 분비된 피지가 모공 밖으로 원활히 분비되지 못하고 모공 내에 쌓이게 되면 여드름이 되는데요

 

 

쌓인 피지덩어리가 점점 굳어지고 커지면 윗 부분이 모공밖으로 나오겠죠. 이렇게 나온 피지덩어리가 공기와 만나 산화되어 검게 변한 것이 바로.. 우리가 흔히 이야기 하는 블랙헤드라고 합니다.

 

 

블랙헤드는 피지선이 발달한 콧등과 콧망울을 중심으로 발생하며 시간이 갈수록 크고 검게 변해 지저분한 인상을 주기 쉬운데요.. 평소 피부 관리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한 블랙헤드는 방치하면 점점 커져 모공 확장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블랙헤드 제거 방법,블랙헤드없애는방법은?

지저분한 블랙헤드를 제거하고자 무작정 손으로 짜는 행동은 삼가 해야 하는데요. 과도한 힘을 들여 짜다보면 콧등 주위에 모공벽이 손상될 수 있으며 또한 손톱에 서식하던 세균이 모공 속에 침투하여 2차 세균 감염을 유발하고 염증이 발생해 각종 피부트러블을 일으킬 우려가 있기 때문이랍니다.

 

 

그렇다고 마음껏 짤 수도.. 무작정 방치할 수도 없는데요. 하지만 다음과 같이 하면 피부손상을 최소화하면서 모공을 깨끗하게 가꿀 수 있다고 합니다.

 

 

1. 블랙헤드 제거 방법,블랙헤드없애는방법 - 모공을 열어 주세요!

가벼운 세안 후 따뜻한 미온수에 코를 담그거나 적셔서 모공을 열어 주는데요. 모공을 열려면 스팀타월이나 사우나 등 뜨거운 열을 가해야 한다고 생각하시죠.

 

하지만 이런 방법은 오해라고 하는데요. 과도한 열은 오히려 피부에 자극제가 되어 안면홍조와 같은 피부질환을 일으킬 수 있으니 피해야 한답니다.

 

 

모공은 단순히 물에 불려 주는 것만으로도 쉽게 열 수 있는데요. 때문에 세안 시 미지근하거나 살짝 뜨거운 물로 충분한 시간 동안 마사지를 해주면 피부 자극 없이 부드럽게 모공이 열린답니다.

 

 

2. 블랙헤드 제거 방법,블랙헤드없애는방법 - 블랙헤드를 제거하세요!

충분한 시간 물에 불린 콧등을 살펴보면 모공이 열리면서 오돌 오돌 올라온 블랙헤드가 보이는데요. 이때 깨끗한 면봉을 양손에 쥐고 살살 콧등을 눌러 주면 과도한 힘을 들이지 않고 손쉽게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다고 해요

 

 

각자의 취향에 따라서 면봉 대신 코팩을 사용해도 좋은데요. 단, 모공이 완전히 열려 있지 않은 상태에서 코팩을 하면.. 블랙헤드를 없애기는커녕 피부에 자극만 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답니다.

 

 

3. 블랙헤드 제거 방법,블랙헤드없애는방법 - 확장된 모공을 줄여 주세요!

블랙헤드가 말끔하게 사라졌다면 열려 있던 모공을 원래 상태로 닫아 줘야 하는데요. 블랙헤드를 짜낸 다음 모공을 조여주지 않으면 모공 사이로 다시 피지와 노폐물이 쌓일 수 있기 때문이예요

 

따라서 블랙헤드를 제거한 다음에는 차가운 물로 마사지를 하거나 모공수축 제품을 사용하여 열린 모공을 꽉 닫아 줘야 한답니다.

 

 

또한 블랙헤드를 제거한 다음 스킨이나 에센스를 발라주면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되구요.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꿀, 녹차, 토마토 등을 활용해 천연팩 관리를 해주면.. 수분과 영양분을 동시에 공급할 수 있어 더욱 좋다고 합니다.

 

블랙헤드란? 블랙헤드 제거 방법,블랙헤드없애는방법

 

이상.. 블랙헤드란 무엇인지와 함께 블랙헤드 제거 방법,블랙헤드없애는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블랙헤드는 피지선의 활동에 의해 계속해서 생성되므로 1~2주에 한 번씩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꾸준한 관리로 맑은 피부.. 건강한 피부 되시고 자신감있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