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우유는 유통기한이 비교적 짧으므로 조금만 신경 쓰지 않아도 못 먹게 돼 버리는 경우가 많죠. 유통기한은 지났는데 이게 먹어도 되는 우유인지 아닌지 모르겠다면 냉수에 우유 몇방울을 떨어뜨려 보세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만약 우유가 퍼지면서 흩어지면 상한 것이고 그대로 가라앉으면 아직 괜찮은 것인데요. 그래도 먹기에 영 찜찜하다면  유통기한이 지났더라도 실생활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피부 미용에 좋아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우유에는 세라마이드와 지질 성분이 포함돼 있어 보습작용에 뛰어난데요. 우유의 단백질 분해효소가 각질을 말끔히 제거해주는 것은 물론 114가지나 되는 다양한 영양소가 피부의 영양 공급 및 미백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상한 냄새가 심하게 나는 우유는 사용하지 말아야겠죠 

 

 

천연 세제로도 손색이 없어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만약 옷에 볼펜 자국이 있다면 우유를 뿌린 후 칫솔로 문질러주면 쉽게 제거가 되는데요. 볼펜잉크는 유성이기 때문에 물보다는 기름성분에 잘 섞이죠. 때문에 우유에 있는 지방 성분이 볼펜자국의 유성을 쉽게 제거해 준다고 합니다. 불펜자국을 지운 뒤에는 물에 충분히 헹궈주면 끝~ 또한 실크와 같은 약한 소재의 옷일 경우에는 세탁 전 10~20분가량 우유에 담가두면 변색이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운동화 세탁도 문제 없어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쉽게 더러워지는 운동화도 말끔히 세탁할 수 있는 우유인데요. 수건이나 천 등에 우유를 적신 후 닦아주면 잘 지워지지 않는 찌든 때까지 말끔히 지워진다고 합니다. 

 

 

광택 내기 맡겨주세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구두나 가죽 가방, 소파 등의 광택을 내는 데도 효과가 뛰어난 우유인데요. 수건이나 천 등에 우유를 적신 후 문질러주면 세탁은 물론 매끈하게 광이 난다고 해요. 단, 너무 흥건하게 우유를 묻힐 경우 가죽이 상할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한답니다.

 

 

키보드 청소  거뜬해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공기 중의 먼지와 손에 기름기가 만나 더러워진 키보드죠. 이때 면봉에 우유를 적힌 후 구석구석 꼼꼼하게 닦아주면 찌든 때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굳어버린 햄도 되살려줘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굳어버린 햄을 우유에 10분 정도만 담가두면 부드러운 상태로 되돌릴 수 있다고 합니다. 

 

 

잡내 제거 걱정 없어요!

유통기한 지난 우유 활용법

음식 조리 시 고기의 누린내, 생선의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는 우유인데요. 우유에 약 10분 정도 고기나 생선을 담가두면 잡내는 사라지고 육질이 더욱 부드러워진다고 해요. 단, 음식에 사용되는 것이니 때문에 오래된 우유는 사용하지 말아야 겠죠?

 

어떠세요? 유통기한이 지난 우유로 여러가지 일들을 할 수 있죠. 유통기한이 지났다고 그냥 버리지 마시고 여러 우유 활용법을 응용 해 보면 어떨까요? 이상은 유통기한 우유 활용법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