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대사증후군 감소. 또 다른 계란의 효능은?

 

오늘은 계란 대사증후군 감소 소식과 함께 계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높아 매일 섭취하면 건강헤 해가 된다고 멀리하던 계란이였죠 하지만 상식과 달리 계란 대사증후군을 줄여준다는 연구결과가 나와 화제라고 해요.

 

 

예전에도 호불호가 갈리는 계란의 효능들이었는데요. 계란은 오히려 몸에 이로운 고밀도 지단백 콜레스테롤(HDL)수치를 늘리는 좋은 식품이라고 해요.

.
 

 

계란이 대사증후군을 줄여준다고 하는 연구는 한양대의료원 예방의학교실 김미경 교수팀이 40세 이상 성인 3564명 중 대사증후군이 없는 1663명을 대상으로 반복적인 건강검진과 평균 3.2년의 추적조사를 통해 계란 섭취와 대사증후군의 연관성을 분석한 결과에서 나타났는데요.

 

 

1주일에 계란을 3개 이상씩 먹는 남성과 여성의 대사증후군 발생 위험은 계란을 먹지 않는 사람보다 각각 54%, 46%가 낮았다고 해요.

 

 

계란을 먹은 사람과 계란을 먹지 않은 사람과의 대사증후군 차이는 왜 생겼을까요? 연구팀은 계란에 들어있는 단일불포화지방산, 다가불포화지방산, 루테인과 지아잔틴, 엽산 등의 항산화 물질이 체내 인슐린 민감성을 개선하고, 중년 이후 노령층에 중요 단백질 공급원 역할을 함으로써 대사증후군 위험도를 낮추는 것으로 분석했는데요.

 

단 당뇨병등의 대사성 질환이 이미 있는 경우에는 계란 섭취가 심혈관질환 위험을 높일 수도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계란 대사증후군 줄여주는 거 말고 계란의 또 다른 효능은?
예전부터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  많이 드시고 계시죠? 값도 싸고 구하기도 쉽고 간단하게 바로 해 먹을 수도 있고 요리에 함께 쓰이기도 하는데요 근데 이 조그만 녀석의 영양과 효능은 어떤 고급 음식에도 뒤지지 않는다고 해요.

 

 

계란의 무게는 약50g에 불과하지만 단백질, 지방, 인, 칼슘, 철분 등 온갖 영양소가  참 많은데요. 때문에 댤걀은 영양의 보고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다고 합니다. 과연 어떤 효능을 지니고 있는지 한 번 알아 볼까요?

 

두뇌활동 개선에 좋아요!  

댤걀은 우선 두뇌활동을 증가시키는데요 계란 속 콜린 성분이 뇌 속의 정보를 선별하고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를 발달시켜 준답니다. 뇌 속의 아세틸콜린이란 물질분비를 활성화시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주는데요. 이 때문에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일반인들의 두뇌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계란의 효능이랍니다.

 

 

임산부에게 좋아요! 

임신과 출산으로 면역력이 극도로 약해진 여성은 계란 흰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요. 특히 계란 흰자에 포함된 리소자임은.. 감기약에 사용될 만큼 뛰어난 효과가 있는 면역력 향상 성분으로..몸에 해로운 바이러스를 녹여 산모의 건강을 지켜 주는 천연 영양제 역할을 한답니다. 또한 엽산, 칼슘, 철분이 풍부해 임산부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시력개선에 좋아요! 

루테인 성분이 자외선을 흡수해 고도근시 및 눈부심 개선에 좋은 계란효능이 있으며.. 회춘 비타민이라 불리는 젊음을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E가 많아.. 노화나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가 큰 계란의 효능이랍니다.

 

 

탈모나 백발방지에 좋아요! 

노른자에는 비오틴이라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백발방지, 대머리 예방, 근육통 완화, 피부염 경감에 효과가 있으며,

 

 

항균 및 면역력 개선에 좋아요!  

계란 단백질에 함유된 오브알부민ㆍ오보뮤코이드 등의 성분은.. 항균 및 연역증진 작용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하지만 계란에는.. 혈액에 존재하는 콜레스테롤을 분해시켜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레시틴이 함유돼 있어.. 혈액 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 주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다고 합니다.

 

두뇌세포 구성에 필수영양소인 레시틴 뿐만 아니라.. 혈액을 만드는 단백질과 철분까지 풍부해 두뇌로의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모든 음식이 그렇듯이 적당히 섭취하면 몸에 좋은 효능이 많은 계란 같아요~ 늘 건강이 함께 하는 행복한 시간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