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 효능

2019. 6. 19. 23:00

 

오늘은 굴의 효능, 굴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굴은 바다의 인삼이라고 불리죠. 가을 겨울철에 가장 영양이 풍부한 굴은 서양에서는 바다의 우유라 불리며 강장제로 쓰였다고 해요. 비타민 A와 비타민 D, 칼슘, 철분 등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굴인데요. 

 

 

특히 굴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데 쓰이는 아미노산과 아연이 풍부하여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다는 설도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굴 효능에 대해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볼께요.

.
 

 

굴 효능 하나. 빈혈을 예방하죠.

굴은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철분의 체내흡수를 돕는 구리 또한 풍부해 더욱 효과적이구요. 특히 여성분들이 섭취하면 생리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철분을 보충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청소년들의 경우 성장이 지나치게 빨라지면서 철분의 요구량이 증가되기 때문에 이 때 발생하기 쉬운 철 결핍상태를 예방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굴이라고 해요.

 

 

굴 효능 둘. 정력을 강화시켜 주죠.

굴은 남성의 생식기능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 아미노산과 아연이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이라고 해요. 또한 요오드, 인 등의 풍부한 미네랄이 성적 에너지를 활발히 자극한다고 하네요.

 

 

굴 효능 셋. 성장기에 도움이 되죠.

굴은 아연이 풍부해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정상적인 정상적인 세포분열 등을 활발하게 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한 각 종 무기질이 풍부하고, 칼슘 함량 역시 우유와 비슷해 꾸준히 섭취하면 성장기 아이들의 성장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굴 효능 넷. 혈액순환 및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죠.

굴에 풍부한 타우린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를 통해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혈압을 조절해 고혈압과 동맥경화 등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해요.  뿐만 아니라 굴에 함유된 타우린은 체내에 생성된 독물이나 알코올을 해독시키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는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숙취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굴 효능 다섯. 다이어트를 도와주죠.

굴 칼로리는 100g당 약 96kcal로서 칼로리가 매우 낮다고 해요. 지방함량이 적은 반면, 칼슘과 단백질, 무기질이 풍부해 다이어트로 인해 부족해지기 쉬운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공급해주죠. 또한 굴은 식이조절 시 부족하기 쉬운 칼슘을 보충할 수 있는 영양식이라고 해요. 굴은 궁합이 잘 맞는 음식인 레몬과 만나면 효과가 더 극대화 되는데요.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은 타우린의 손실을 예방하며 구연산이 있어 식중독과 세균 번식을 억제시키기 때문에 레몬즙을 굴에 뿌려서 섭취하면 영양면에서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굴 효능을 다시 한 번 요약하면 굴에 들어있는 타우린, 아연은 성장기 어린이의 발육과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주며 소화 흡수가 뛰어나다고 해요. 굴의 글리코겐은 췌장에 부담을 주지 않는 천연 에너지원이구요. 아연은 성호르몬을 활성화시키는 스테미너 식품이라고 해요. 동시에 인슐린 분비를 촉진해 당뇨에 좋고 칼슘은 골다공증을 예방해 준다고 해요. 칼슘, 비타민A, B 등은 시신경을 안정시켜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여준다고 하네요.

 

 

또한 변비를 막고 피부를 곱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피부 미용에 좋구요. 함유되어 있는 DHF, EPA, 아연, 비타민 A, B, C 등은 고혈압, 뇌졸중 등 성인병을 예방해 주는 굴의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