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 효능

2019. 8. 5. 23:07


해독주스 효능!


늘 건강이 함께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알려 드리는 쏘쿠베입니다. 오늘은 해독주스 효능에 대해 알아볼께요. 



혹 해독주스라고 들어보셨나요? 해독주스는 몇해전 방송에서 다뤘던 내용으로 해독주스 열풍을 불러 일으키기도 했었는데요. 해독주스란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등을 물에 데치고 사과와 바나나 같은 과일을 삶은 채소와 함께 갈아 마시는 일종의 채소 과일 주스라고 해요.


그냥 먹기에는 왠지 부담스럽고 또한 많은 양을 섭취하기도 어려운데요. 채소는 그냥 먹는 것보다 데치거나 삶아 먹는 것이 흡수가 더 잘되고 과일과 함께 섭취하면 채소만 먹을 때보다 과일의 달달함을 같이 느낄 수 있어 맛이 더 좋아진다고 해요.

.

 

이런 해독주스 효능을 한 번 알아보면 해독주스는 매일 아침 공복과 저녁 먹기전에 섭취하면 변비도 해소되고 다이어트 효과도 있다고 하는데요. 말 그대로 독을 제거한다는 뜻을 가진 해독주스 효능을 가진 재료들의 특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해독주스 재료는 많이 있지만 그 중 대표적인 6가지 재료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해독주스 효능 하나. 양배추가 있죠.

양배추는 발암물질을 중화시킨다고 해요. 또한 방사선으로부터 우리 몸을 방어하는 역할도 하구요. 세포 내 DNA를 손상시키고 유전자 돌연변이를 만들어 암세포를 만드는 활성산소를 없애 준다고 해요. 특히 양배추에는 운동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글루타민과 위궤양을 막는 비타민U가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하네요.



해독주스 효능 둘. 사과가 있죠.

사과에는 비타민C, 펙틴, 칼륨, 나트륨, 칼슘 등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한데요. 심장질환, 암, 천식, 당뇨병의 위험도를 낮춰 주고, 변비와 설사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고 해요. 특히 사과는 껍질에 영양분이 풍부하므로 꼭 껍질 째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해독주스 효능 셋. 당근이 있죠.

당근은 익혀 섭취하면 베타카로틴의 생체 이용률이 커진다고 해요. 때문에 삶고 갈아서 마시면 좋은데요. 당근에는 카로틴이 들어있어 야간 시력을 좋게 하고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황반변성과 노인 백내장의 발병을 막아 준다고 해요. 또한 변비, 천식을 예방할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고 흡연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해독주스 효능 넷. 토마토가 있죠.

토마토는 백내장, 심장질환, 황반변성의 발병 위험도를 낮춰준다고 해요. 또한 고혈압을 치료하는 루틴이라는 성분과 만성피로에 도움이 되는 글루타민산도 함유하고 있구요. 특히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은 유방암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요. 활성산소를 중화시켜 유방암, 대장암, 폐암, 피부암 등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해독주스 효능 다섯. 바나나가 있죠.

바나나는 혈압을 치료하는데 탁월한 과일이라고 해요. 뿐만 아니라 아스피린과 같은 약의 독성을 낮춰 주는 해독 작용도 하는데요. 바나나에는 섬유질, 리보플라민, 마그네슘, 비오틴, 탄수화물 뿐 아니라 비타민 A, 비타민C,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해독주스 효능 여섯. 브로콜리가 있죠.

브로콜리는 항암 효과가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와 루테인을 함유하고 있구요. 노인성 황반변성 발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유방암과 전립선암의 암세포 성장을 막아 주며 간의 해독 능력을 증가시키구요. 또한 위암과 위궤양의 원인이 되는 헬리코박터균 제거에도 도움이 되며 특히 관절에 좋은 ‘황’ 성분이 들어있다고 해요. 참고로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 비타민A, 비타민K, 엽산, 섬유질 등이 풍부하고, 칼륨, 마그네슘, 비타민B6, 비타민E 함량도 매우 높다고 해요.


이상은 간단하게 알아 본 해독주스 효능과 해독주스에 들어가는 각 재료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몸이 좋아하는 자연음식을 꾸준하게 섭취해 늘 건강하고 활기찬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