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족냉증에 좋은 차

2019. 8. 8. 23:49


오늘은 수족냉증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볼께요.


수족냉증이 있다면 어떤 증상들을 경험할까요? 수족냉증 증상이 있으면 따뜻한 곳에서도 손발이 차갑다고 해요. 때론 무릎도 시리구요. 허리 아랫배 등 다양한 신체부위에서 차가움을 느낀다고 해요. 이런 수족냉증 증상은 남성보다는 여성분들이 많이 느끼는데요.



특히 출산을 끝낸 여성이나 40대 이상 중년여성 그리고 폐경 이후 난소기능이 떨어지면서 혈관기능도 함께 저하되는 폐경기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난다고 해요. 이는 정석적으로 긴장을 많이 하고 남성보다는 예민한 여성의 특징과 초경과 임신, 출산, 폐경 등 여성 호르몬의 변화가 자율신경계와 혈관의 확장 및 수축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죠. 

.

 

해서 오늘은 따뜻하게 마시면 수족냉증을 예방 해 줄 수족냉증에 좋은 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수족냉증에 좋은 차 하나. 당귀차가 있죠.

당귀차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뇌 기능을 활발하게 해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는데요. 특히 생리통과 생리불순 같은 여성질환과 산후조리에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해요. 단 대변을 묽게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섭취를 조심해야 하구요. 자궁을 수축하는 작용이 강하기 때문에 임신 중에 많은 양을 사용하면 유산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수족냉증에 좋은 차 둘. 계피차가 있죠.

계피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몸 구석구석까지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역할을 해 수족냉증에 도움을 준다고 해요. 몸의 냉기를 풀어 주기 때문에 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좋구요. 소화를 도와주므로 평소 소화가 잘 안 되는 사람이 섭취하면 좋다고 해요.

수족냉증에 좋은 차 셋. 대추차가 있죠.

수족냉증 치료에 효과적인 대추차는 감기 기운이 있거나 목이 아플 때 마시면 좋구요. 천연수면제답게 불면증에도 좋고 이뇨작용과 자양강장 작용 그리고 기침을 멈추게 하는 효과도 뛰어나다고 해요. 무기력증 해소, 피로회복, 노화방지에 좋구요. 대추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를 맑게하고 주근깨를 없애준다고 해요.



수족냉증에 좋은 차 넷. 생강차가 있죠.


중요한 식재료이며 음식에 넣어 향신료로 자주 쓰는 생강도 수족냉증에 효과적인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진 생강을 꿀에 재워 차로 만들어 먹으면 감기예방에도 좋구요. 추울 때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하지만 고혈압 환자, 염증성질환이 있는 환자나 임산부는 섭취에 주의해야 한다고 해요.

수족냉증에 좋은 차 다섯. 인삼차가 있죠.

인삼차는 면역력 증진, 원기회복, 자양강장에 좋구요. 위장 등 소화기 계통이 약한 사람에게 좋다고 해요. 인삼차는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완화에 좋으며 혈액순환을 개선해 수족냉증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수족냉증에 좋은 차 여섯. 유자차가 있죠.

유자의 비타민C는 레몬보다 3배가 더 많은데요.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고 감기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유자 껍질에 있는 헤스페리딘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 혈액순환이 안 될 때 순환작용을 돕는다고 하네요.


이상은 수족냉증 증상에 도움이 되는 수족냉증에 좋은 차 몇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몸이 좋아하는 건강한 음식으로 늘 활기차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