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감 효능

2019. 8. 20. 23:45

 

 

단감 효능 및 단감 칼로리!

 

늘 건강이 함께하는 시간 되세요. 안녕하세요. 생활정보와 건강정보를 알려 드리는 쏘쿠베입니다. 오늘은 가을 대표과일인 단감 효능 및 단감 칼로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께요. 감은 모양이 비슷비슷해 쉽게 구별하기 힘들죠. 하지만 보통 떫은 맛이 나면 땡감이라고 부르고 단단하면서도 물렁하고 단맛이 나거나 잘랐을 때 투명한 주황색이면 단감으로 구별한다고 해요.

 

 

 특히 단감은 가을이 제철인 과일인데요. 단감칼로리는 100g당 44kcal로 비교적 낮아 다이어트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구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암효과가 뛰어나다고 해요. 그렇다면 단감 효능에는 어떤 효능이 함께 할까요? 간단하게 한 번 알아볼께요.

 

 

<단감 효능>

1. 숙취해소에 좋으며 담배 속 발암물질인 니코틴 배출을 도와준다고 해요.  

 

2. 단감은 특히 호흡기 계통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환절기 감기 예방에 좋은데요. 단감1~2개에는 어린이와 성인 하루 비타민C 권장량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3.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효과를 보인다고 해요.

 

 

 

4. 섬유소 함량이 높고 다른 과일에 비해 지방과 단백질, 인산과 철분, 탄수화물 등이 풍부하다고 해요.

 

5. 피로회복을 돕고 근육의 탄력을 강화시켜주는 구연산이 풍부하다고 해요.

 

6. 단맛이 많으므로 누구든지 부담없이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단감의 껍질에는 비타민C함량이 과육보다 2배 가량 더 많기 때문에 껍질 째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해요.

 

<단감 부작용>

단감은 몸을 차게 하는 성질이 있다고 해요. 때문에 병후나 위장이 찬사람, 산후에는 많이 먹지 않는 게 좋구요. 철분과 잘 결합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빈혈이나 저혈압인 분들은 주의해야 하며 식후 30분 뒤 에 먹는 것이 좋다고 해요. 또한 수렴작용이 뛰어나 너무 많이 먹으면 변비 증세가 있을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