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오늘은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어제부터 각카드사별로 온라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은 세대주 신청이 대상이구요. 신청기한에 대해 알아보면 2020년 5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신청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2020년 5월 11일부터 5월 15일까지는 5부제로 신청접수가 이뤄지는데요.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마스크 5부제와 동일)이 적용되어 월요일(1,6), 화요일(2,7), 수요일(3,8), 목요일(4,9), 금요일에는 (5,0)이 신청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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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중 오늘은 온라인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중에서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가능하다고 해요. 바로 알아보도록 할게요.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검색창에 신한카드를 입력해 주세요.

신한카드 홈페이지와 쉽게 신청할 수 있는 

재난지원금 바로 서비스 및

재난지원금 신청하기 바로가기가 보이는데요. 

 

 

홈페이지를 통한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재난지원금 배너가 바로 보이는데요.

재난지원금 신청 바로가기를 클릭해주세요.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페이지인데요.

긴급재난지원금은 해당 거주지의 세대주만 신청가능하다고 해요.

주민번호, 성명, 휴대폰 번호입력란이 있는데요.

 

주민번호, 성명,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바로 아래 휴대폰이나 카드를 통한 인증방법 선택항목이 있는데요.

휴대폰을 통한 인증방법을 선택해 볼게요.

 

 

휴대폰 본인확인 전체동의를 선택하시구요.

통신사 선택, 인증번호 전송을 클릭해 주세요.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을 클릭하면..

 

 

인증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내용과 함께

인증절차가 끝나게 된답니다.

 

 

다음으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아래 약관에 동의해주세요

라는 항목가 함께 재난지원금 기부 동참 항목이 있는데요.

이 체크는 기부하실분들만 체크를 하고 신청을 해야 하는 항목이라고 해요.

아무 생각없이 모두 체크하고 신청버튼을 클릭하면 기부가 된다고 합니다.

이번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에서는

지원금 신청절차 내에 기부 신청절차가 함께 있어 전체약관 동의하듯

체크를 한 후 신청을 하신분들이 있어 취소 문의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렇게 재난지원금 기부신청을 했다가도

취소를 원한다면 당일 취소할 수 있게 정책이 바뀌었는데요.

기부하기로 결정했다가 마음이 바뀌었다면 이 또한 당일에 한해

카드사 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고 해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기부항목 체크만 빼고 신청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이름과 지역, 세대 구성원 수 및 지원금액과

배정금액이 나오구요.

 

마지막으로 아래 확인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완료된다고 해요.

이후 신청관련 문자까지 받게되면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

마무리 된답니다.

 

 

아마 다른 카드사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또한 아주 쉽습니다.

 

 

무엇보다 신청 후 긴급재난지원금이 바로 배정되었다는 안내를 받았는데요.

승인 결과는 2일 이내 알려준다는 내용이 있어 생각지도 않았는데

5분도 안돼 지원금액과 배정금액 안내 문자가 바로 왔네요.

다른 카드사들도 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비록 사용기간이 5월 13일부터라는 내용이 있어 그게 그것일수 있지만

놀라울 정도로 빨리 온 배정문자 때문에 

왠지 모르게 기분은 좋은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이였답니다.

▣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1.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2020년 5월 11일 ~ 5월 31일까지입니다. 단 2020년 5월 11일부터 5월 15일까지는 5부제 신청 예정입니다.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 (마스크 5부제와 동일)이 적용되어 월(1,6), 화(2,7), 수(3,8), 목(4,9), 금(5,0) 신청 가능합니다.

 

2.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및 신청 채널

▶ 신한카드 홈페이지(PC/모바일), PayFAN 신청

-접속 시 첫페이지 팝업창 클릭 or 메인화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메뉴 클릭 > 본인 인증(휴대폰 인증 or 카드 인증) > 신청 버튼 클릭 순으로 신청합니다.

 

▶ 전용 ARS 신청

-신한카드 회원 : 1522–7777 > 재난지원금 신청 선택 > 신한카드 회원 선택 > 개인정보 활용 동의 > 주민등록번호 입력 > 신청 확인신한카드 비회원 : 1522–7777 > 재난지원금 신청 선택 > 신한카드 비회원 선택 > 신한카드사에서 전화 연락(CRM영업팀) > 본인 확인 후 신청 접수순입니다.

 

▶ URL/QR 신청

-신청 페이지 URL 클릭 or QR 촬영 후 신청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은 5월 11일부터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신한카드 상담실 신청

-신청 페이지 URL 클릭 or QR 촬영

 

▶ 그룹사 홈페이지(App), 신한 플러스 신청

-그룹사 홈페이지/신한 플러스 내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안내 팝업 or 메뉴 클릭 > 본인 인증(휴대폰 인증 or 카드 인증) > 신청 버튼 클릭

 

▶ 신한은행 영업점 신청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신청 > 본인 확인 후 신청 접수.

 

 

3.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취소(해지) 방법

지원금 신청 완료 후 신청 취소는 불가합니다.

 

4.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 결과 안내

▶ 온라인 신청 채널(홈페이지-PC/모바일, PayFAN, URL/QR, 그룹사 홈페이지(App), 신한 플러스)에서 신청 시 신청 화면 상 신청결과(지원금액) 및 사용가능한 신한카드 즉시 안내.

▶ 신청 고객 전원(당사 회원 및 비회원 모두)에게 신청 완료 즉시 신청결과(지원금액) LMS 문자 메시지 발송.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이용 안내

1.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

▶ 본인이 보유한 신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에 ‘긴급재난지원금’ 특별한도 부여합니다. (본인 신용한도와 별도 운영)

 

▶ 사용카드 종류에 제한이 없으며, ‘긴급재난지원금’을 신한카드로 신청한 고객 중 카드 미소지 고객 또는 유효한 신한카드가 없는 고객은 신한카드를 신규 또는 재발급하여야 합니다.

 

▶ 카드 이용 시 결제 금액 만큼 ‘긴급재난지원금’ 특별한도가 자동 차감되고, 결제 취소 시 특별한도가 재생성됩니다.

 

 

▶ 신용카드는 결제일에 결제금액에서 차감 청구되고, 체크카드는 결제금액이 계좌에서 인출되지 않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특별한도 잔액이 결제금액보다 작은 경우 차액에 대해서는 일반적인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결제로 진행됩니다. (신용카드 이용 시 차액에 대해 결제일 청구, 체크카드는 승인 시 계좌 인출)

 

▶ ‘긴급재난지원금’ 적용 거래에 대해서는 승인 즉시 승일일시, 이용가맹점명, 사용금액, 재난지원금 적용금액/잔액 정보를 LMS 문자 메시지로 발송합니다.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PayFAN, 전용ARS, 상담실을 통해서도 조회 가능)

 

 

2.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사용 기간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일부터 8월 31일까지입니다. (단, 5.11~12일 신청은 13일부터 사용가능합니다.)

 

3.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적용 우선 순위

▶ 보건복지부 ‘긴급돌봄쿠폰’(신한 아이행복카드 전용) >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 ‘긴급재난지원금’ 순입니다.

※ 신한 아이행복카드로 결제 시 ‘긴급돌봄쿠폰’이 우선 사용됩니다.

※ 경기도 지역주민의 경우 ‘경기도 재난지원금’이 우선 사용됩니다.

 

4.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사용 조건

▶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하는 17개 광역시도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할부거래 또는 일시불거래 후 할부전환은 불가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 거래 등 일부 업종에서 사용이 제한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제한 업종은 아래와 같아요.

 

5.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적용 제외 거래

▶ 아래의 거래에 대해서는 ‘긴급재난지원금’ 적용이 불가합니다.

① BC카드 거래.

② 유가보조금 카드 등 정부 바우처 지원 거래.

③ 신용-체크 또는 체크-신용 하이브리드 서비스 이용카드 거래.

④ 포인트 승인 거래.

⑤ 하이세이브(전자제품 등 구매 시 선할인) 거래.

⑥ 특별승인거래(마이카대출/선입금 특별한도).

⑦ Batch 승인 거래.

⑧ 대행승인 거래.

⑨ 공동이용가맹점 거래.

⑩ 신한은행 Welpro 복지거래 등.

▶ ‘긴급재난지원금’ 적용 시 LG그룹사 패밀리카드 할인 적용이 불가함.

 

6.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혜택 및 카드 서비스 적용

▶ ‘긴급재난지원금’ 결제 시에도 카드 포인트 적립서비스 및 카드 할인서비스는 정상 적용됩니다.

▶ 카드 할인서비스 적용 시 전표 매입일에 신용카드는 할인금액만큼 긴급재난지원금이 복원되고, 체크카드는 캐시백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금액은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됩니다.

 

 

신한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이용 문의

1.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상담 문의처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PayFAN, 전용 ARS, 상담실 등을 통해 가능하다고 합니다.

 

2.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상담 가능내용

‘긴급재난지원금’ 사업안내, 신청방법, 이용방법, 재난지원금 적용내역/잔액 상담 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상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중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신한카드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사용기간 사용처, 사용조건 등에 대한 간단 정보였습니다. 참고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