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의 효능 및 달걀 효능 5가지!

 

늘 건강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오늘은 예전부터 완전식품이라 불리는 계란의 효능 및 달걀 효능 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계란은 값도 싸고 구하기도 쉽고 간단하게 바로 해 먹을 수도 있어 요리에 함께 쓰이기도 하는데요. 어떤 고급 음식에도 뒤지지 않을만큼 영양과 효능이 뛰어나다고 해요.

 

계란의 무게는 약50g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단백질, 지방, 인, 칼슘, 철분 등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계란은 영양의 보고일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을 건강하게 만드는 다양한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계란의 효능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두뇌활동 개선  

계란의 효능은 우선 두뇌활동을 증가시킵니다. 계란 속 콜린 성분이 뇌 속의 정보를 선별하고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를 발달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뇌 속의 아세틸콜린이란 물질분비를 활성화시켜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이 때문에 어르신들의 치매예방과 일반인들의 두뇌건강에 탁월한 효과를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계란의 효능이라고 합니다.

 

 

2. 임산부에게 좋아요! 

임산부에 좋은 계란의효능이 있습니다. 임신과 출산으로 면역력이 극도로 약해진 여성은 계란 흰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계란 흰자에 포함된 리소자임은 감기약에 사용될 만큼 뛰어난 효과가 있는 면역력 향상 성분입니다. 몸에 해로운 바이러스를 녹여 산모의 건강을 지켜 주는 천연 영양제 역할을 해 줍니다. 또한 엽산, 칼슘, 철분이 풍부해 임산부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3. 시력개선 

루테인 성분이 자외선을 흡수해 고도근시 및 눈부심 개선에 좋은 계란의 효능이 있습니다. 회춘 비타민이라 불리는 젊음을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E가 많아 노화나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4. 탈모나 백발방지 

탈모나 백발을 방지해 주는 계란의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노른자에는 비오틴이라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백발방지, 대머리 예방, 근육통 완화, 피부염 경감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5. 항균 및 면역력 개선 강화  

항균 및 면역력 개선에 좋은 계란의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계란 단백질에 함유된 오브알부민 오보뮤코이드 등의 성분은 항균 및 연역증진 작용에 기여한다고 합니다. 콜레스테롤이 많다고 하지만 계란에는 혈액에 존재하는 콜레스테롤을 분해시켜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레시틴이 함유돼 있어 혈액 중 콜레스테롤 농도를 낮춰 주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 않다고 합니다.

 

두뇌세포 구성에 필수영양소인 레시틴 뿐만 아니라 혈액을 만드는 단백질과 철분까지 풍부해 두뇌로의 산소공급을 원활하게 돕는 계란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 간단하게 알아 본 계란의 효능 몇가지 정보였습니다. 몸이 좋아하는 자연음식으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