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대출 신청대상 한도 서류 금리

 

오늘은 중신용자 소상공인 희망대출플러스 신청 대상 신청방법 중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대상 및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한도,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금리, 대출기간, 대출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은 코로나19로 인해 피해를 입은 중신용 소기업 및 소상공인을 위한 초저금리 대출상품인데요.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대상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또는 손실보전금을 지급받은 소기업 및 소상공인 대표자로서 개인신용평점(나이스평가정보 기준)이 745점 이상 919점 이하인 중신용자 분들이라고 합니다.

 

 

다만, 휴업 및 폐업 중인 기업, 법인 또는 공동대표가 등재된 개인기업, 연체대출금 보유 또는 국세 및 지방세 체납기업, 정부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미수급기업 보증 제한업종을 영위하는 기업(도박, 유흥, 오락, 점술 등) 기타 신용상태가 불량하다고 판단되는 기업 대표자 개인신용평점 745점 미만 기업(NICE社 기준) 다만 소상공인진흥공단 희망대출을 받은 경우에는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대표자 개인신용평점 920점 이상 기업(NICE社 기준), 신용관리대상정보 등재 중인 기업 보증기관의 보증사고 관련자(사고 및 대위변제) 및 대표자 자기소유 부동산이 권리침해(가압류 및 가처분 등)등재가 된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되구요. 또한 소진공 일상회복 특별융자 대출을 받으신 분들도 대상에서 제외된다고 합니다.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기간은 5년 이내구요.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한도는 2000만원이내라고 하는데요. 신청 후 보증한도 금액으로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상환방법은 1년거치 4년 매월 원금균등할부상환 방식이라고 하는데요. 참고로 원금균등할부상환이란 대출 원금을 대출 개월수만큼 균등하게 분할하고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이라고 해요.

 

 

중도상환수수료 및 인지세면제지만 보증료율은 신규시 5년분 일시납 연 0.4%라고 하구요.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은 지역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서를 통한 신용보증서 담보대출이라고 합니다.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필요서류로는사업자등록증명, ②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또는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③ 국세납세증명, ④ 지방세 납세증명 등이 필요한데요. 상기 서류들은 스크래핑 방식으로 자동제출이 가능하구요. ⑤ 임대차계약서 등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이자를 납입하기로 약정한 날에 납입하지 아니한 때 및 원금을 상환하기로 약정한 날에 상환하지 아니한때, 분할상환금(또는 분할상환 원리금)을 상환하기로 한 날에 상환하지 아니한때,
기타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 제7조에서 정한 대출기한 전의 채무변제의무 사유에 해당되어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 때에는 연체이자를 내야 하는데요. 연체이자율은 이자율 + 연3%가 적용되며 최고연체이자율은 가계 및 중소기업에 대한 여신은 11%, 그 외는 13%라고 합니다.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은 전금융기관 동일인당 2천만원 지원이 가능하구요. 계약사항은 은행여신거래기본약관(기업용) 및 여신거래약정서 내용에 따르며, 추가약정이 필요한 계약사항의 경우 추가약정서 작성 또는 여신거래약정서내 특약사항 작성을 통해 계약이 이뤄진다고 해요.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등 대출 금리 CD유통수익률91일물+1.7%p가 적용되는데요. 다만 대출실행 후 1년간 이차보전율 연 2.60%p를 차감한 금리를 부담하면 된다고 합니다. 2022년 7월 5일 현재 변동금리 연 2.05%+가산금리 연 1.70%지만 이차보전이율 2.6%감면하면 실제 납부해야 할 대출금리는 연 1.15%라고 해요.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대상 및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한도, IBK기업은행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대출 금리, 대출기간, 대출서류, 상환방법 등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IBK기업은행 고객센터 (1566-2566, 1588-2588) 또는 영업점으로 문의할 수 있다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