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피부 노화방지를 도와 줄 피부 노화방지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을까요?

 

늘 건강과 행복이 함께 하는 시간 되세요. 오늘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및 피부 노화방지를 도와 줄 피부 노화방지 음식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오랫동안 젊고 건강하게 살고 싶지만 흐르는 시간 앞에선 누구나 노화라는 현상을 겪게 되는데요~ 막을 수는 없지만 늦출 수만 있어도 아름다운 노화를 맞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몸의 세포 노화를 촉진하는 것은 유해산소(활성산소)라고 하는 녀석인데요~ 적당량의 유해산소는 좋은 작용을 하지만 체내에 과다하게 쌓이면 산화작용을 통해 세포를 손상시킨다고 합니다.

 

 

유해산소는 고혈압, 당뇨병 같은 성인질환부터 암에 이르기까지 여러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를 막아 주는 것을 항산화 효소라고 하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방어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면 항산화 효소가 줄어들기 때문에 항산화 효소의 역할을 대체하는 항산화 영양소를 섭취해 주어야 하는데 색깔 있는 채소와 과일에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해서 오늘은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중에서 항산화 비타민인 비타민E·C가 많이 들어있어 노화방지를 도와 줄.. 노화방지 음식에는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피부 노화방지를 도와 줄 피부 노화방지 음식!

1.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에는 브로콜리와 단호박이 있어요!

레몬의 2배, 감자의 7배나 되는 많은 비타민C가 든 브로콜리는 감기예방과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데요. 철분이 함유돼 있어 빈혈을 예방하는데도 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노화를 촉진하는 활성산소들을 중화시키는 셀레늄이라는 성분이 많아 항암작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답니다.

 

단호박은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가가 매우 높은 음식인데요~ 특히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좋으며 카로틴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A는 야맹증에 도움이 되며 컴퓨터를 많이 하는 사람들의 눈의 피로를 푸는데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2. 오렌지와 블루베리가 피부 노화방지를 도와준답니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오렌지는 우리 몸의 여러 가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는데요~ 특히 식이성 엽산과 헤르페리딘이라는 물질은 심장질환과 뇌동맥 막힘 예방에 도움을 주며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멜라닌생성 억제효과로 피부미용과 피로회복에 좋구요~

 

블루베리 역시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 중 하나인데요~ 특히 비타민C가 풍부해 기억력 감퇴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 이라는 물질이 포도의 30배나 들어있어 노화와 치매를 예방하고 눈 피로를 감소시키며 프로안티시아다닌 성분은 이뇨작용을 도와 다이어트나 붓기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아몬드와 귀리 또한 피부 노화방지 음식 중 하나예요!

아몬드 또한 몸의 활성산소를 막아 주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인데요~ 노화를 방지해주고 비타민E가 풍부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함유된 불포화지방산이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각종 미네랄이 들어있어 골다공증 예방에 좋을 뿐 아니라..두뇌발달에도 좋은 역할을 한답니다.

 

귀리는 단백질과 섬유질, 필수 아미노산,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당뇨에 좋으며 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답니다.

 

또한 프로스타글리딘 이란 성분이 염증 촉진성분을 저지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방지하고 프로테아제 라는 효소가 발암물질과 바이러스 등의 활성을 억제 시킨다고 합니다. 현미와 보리도 훌륭한 대체 식품이구요~

 

 

4. 연어와 플레인 요구르트도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이랍니다.

연어는 오메가3지방산과 DHA, 비타민 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각종 혈관질환, 심장질환, 동맥경화 예방에 좋고 류머티즘과 노인성치매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보습효과가 뛰어나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는 효과도 있구요~

 

플레인요구르트에는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데요~ 소화기관의 움직임을 활성화시켜주고 지방이 적어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장내의 독소생성을 억제해 주는 효과와 변비 예방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체 식품으로는 고등어와 꽁치가 있답니다.

 

 

이상.. 노화방지에 좋은 음식 중에 피부 노화방지를 도와 줄 피부 노화방지 음식에 대해 알아 보았답니다. 노화방지에 좋은 건강한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노화 걱정없는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