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반갑지 않은 손님인 미운 기침 감기예방을 위한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할께요

 

 

밤과 낮의 기온차가 커지고 불어오는 찬 바람이 온 몸을 으스스하게 만드는데요. 이럴 때 꼭 나타나 우리를 괴롭히는 애가 하나 있죠? 그건 바로.. 감기라고 하는 녀석인데요

.
 

 

이녀석이 함께 하면 목과 머리가 지끈지끈 아프기도 하고 열이 나기도 하며.. 기침 또는 콧물 때문에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가 없는 경우도 생긴답니다. 

 

 

더욱 큰 문제는 이 녀석이 여러 다른 합병증까지고 같이 불러오는데요. 모든 질환이 그렇겠지만 기침 감기의 가장 좋은 치료법은 역시 예방이겠죠.

 

 

해서 오늘 이 시간에는..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꾸준하게 섭취하면 몸의 면역력을 키워줄 수 있는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 대추차와 인삼차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기침 감기에 좋은 차인 대추는 한방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약재 중 하나인데요. 우리 몸의 피를 보강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효능이 있구요. 피로해소나 숙면을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자양강장 효과와 기침을 가라앉히는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김치와 더불어 우리 나라를 대표하는 인삼은 성질이 달고 약간 쓴맛이 있지만 기를 보호하는 작용이 탁월해 건강식품 중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기침 감기에 좋은 차이면서 특히 소화기와 호흡기 질병치료 및 면역력 증가에 큰 효과를 가져다 준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 박하차와 살구차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페퍼민트라고 알려진 박하는 목이 칼칼하면서 침을 삼킬 때 아프기도 하면서 감기가 올 것 같은 감기 초기에 마시면 좋은 기침 감기에 좋은 차인데요. 감기로 코가 막혀 답답할 때도 시원한 성질의 박하가 목과 코를 시원하게 해준답니다.

 

피부에 좋다고 알려진 살구씨는 기침, 가래, 천식을 가라 앉히는 등 감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기침 감기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하지만 살구씨의 뾰족한 끝부분에는 독성물질이 있으므로 제거를 하고 달여 마셔야 한다고 해요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 보리. 결명자차와 오미자차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매서운 겨울의 찬 기운을 이기고 자란 보리와 간의 열을 식혀 주는 효과가 있는 결명자는 성질이 차서 열이 나는 감기증상에 도움을 주는 기침 감기에 좋은 차인데요. 1:1비율로 섞어 끓인 뒤 수시로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정력의 강장차로 알려진 오미자차는 폐의 기운을 보호하고 기침 감기에 좋은 차로도 알려져 있어 기침이 심한 기관지 질환과 목소리가 가라 앉을 때 마시면 효과가 크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 국화차와 유자차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피부와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능이 있는 국화차는 신경통과 두통뿐 아니라 기침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는 기침 감기에 좋은 차예요! 

 

비타민C 가 풍부한  유자차는 기관지염에 좋아 기침이 날 때 마시면 효과를 볼 수가 있는 기침 감기에 좋은 차인데요. 칼슘과 비타민 B1, B2 및 C가 풍부하고 구연산이 피로회복, 식욕증진에 좋은 효과를 가져다 준다고 합니다. 또 평소에 보리차처럼 자주 마시면 손발이 찬 냉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 구기자차와 도라지차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강장제가 되는 베타인이 들어있는 구기자차는 옛날부터 강장, 강정제로 알려져 있는데요. 감기뿐 아니라 혈압을 정상으로 유지시키는 효과가 있는 기침 감기에 좋은차라고 합니다.

 

길경차라고도 하는 알칼리성 식품인 도라지차 속의 사포닌성분은 감기, 기침과 천식 등 거의 모든 기관지와 호흡기 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데요. 특히.. 감기 초기 가래가 많을 때 마시면 좋은 기침 감기에 좋은 차라고 해요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모과

칼슘, 칼륨, 철분, 당이 풍부해 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인 모과는 특히 기침가래에 효과가 있는데요. 입덧, 설사, 감기증상이나 어깨 결림, 무릎통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목 감기에 좋은 모과는 한방에서는 감기, 기관지염, 폐렴 등으로 기침을 심하게 하는 환자에게 사용한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매실

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인 매실은 독성물질을 분해하는 피크린산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위장 기능이 약하고 천식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효능중 가장 돋보이는 효능은 기관지 질환예방에 좋다는 것인데요. 민간요법으로도 많이 쓰인 배는 목의 통증이나 기관지염, 기침, 가래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인 배에는.. 기관지염, 기침, 가래등을 다스리는데 효과가 있는 루테올린 성분이 다량 들어있고.. 열을 내리는 찬 성질과 이뇨작용을 하는 효능이 있어 환절기 때 감기나 천식으로 고생할  때.. 배나 배즙을 먹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비파

열대성 과일인 비파는 달고 시며 평성(平性)으로 비, 폐, 간에 작용하는데요. 폐를 적셔 구갈(목마름)을 치료하며 기침과 가래를 낫게 한다고 합니다. 또한 위장의 기운을 안정시켜 오심, 구토 등을 가라앉혀주는데요. 위장과 폐가 동시에 문제가 있을 때 섭취하면 좋은 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감은 달고 차며 떫은 성질이 있어 한의학적으로 심장, 폐, 대장에 작용하는데요. 열을 내리고 기관지를 촉촉하게 해주어 기침을 멎게 해 주는 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해요. 하지만 감에 포함된 타닌은 철과 결합하므로 철의 흡수율이 낮아져 빈혈을 일으키기 쉬우며 몸을 차갑게 할 수 있으므로 과식은 피해야 한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귤은 따뜻한 성질의 과일인데요. 폐를 촉촉하게 하며 기침을 그치게 하고 거담 작용을 하는 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이라고 해요. 또 입마름을 낫게 하며 급만성 기관지 질환, 심혈관 환자에게 좋은 보조식품인데요. 과육 이외에 껍질, 씨앗, 잎도 모두 약으로서 사용하는 과일이라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생강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인 생강은 맛이 맵고 성질이 따뜻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주는데요. 위를 보호하고 소화를 촉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찬 기운으로 인해 발생한 감기와 소화 장애에 좋답니다.

 

또한.. 강력한 살균작용으로 비염과 기관지염, 축농증에도 좋은 효능을 보이는데요. 면역력을 높여 주어 감기나 비염에 잘 걸리지 않게 해 주며 특히.. 가래 기침과 이로 인한 구역질, 구토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인답니다. 
 
생강청을 만들어 따뜻한 물에 타서 먹거나 그냥 먹어도 아이들 기침에 좋은 효과가 있는데요. 하지만.. 혈관을 확장시키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섭취나 출혈하기 쉬운 분들은 섭취에 주의해야 한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이면서 화이트푸드 인 무는 음식재료 뿐 아니라 예전부터 폐를 보호해 감기와 기침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호흡기 점막의 면역력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기침이나 목이 아플 때 섭취하면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인 양파에는 기침을 멈추게 하고 기관지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는 좋은 성분들이 많은데요. 감기 초기에 콧물이 나고 목이 아플 때  양파즙을 탄 생수를 마시면 좋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당근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이면서 비타민 A가 풍부한 당근은 기관지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저항력을 갖게 하는 작용이 있어서 기관지염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인데요. 꾸준히 섭취하면 백일해나 만성기침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호두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인 호두에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60~70%를 차지하며 리놀렌산과 비타민E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해요. 호두는 기관지 천식에 좋고 신장을 튼튼하게 해주는데요. 동맥경화 예방과 신경쇠약, 불면증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은행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이면서 폐와 위장에 좋은 은행 또한 천식과 심한 가래기침, 알레르기 천식 등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기관지의 점액 분비 개선 효과 뿐 아니라 변 색이 탁하고 시원치 않을 때나 만성적으로 변이 무를 때도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굽거나 쪄서 먹는 것이 좋은데 구토증세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에 많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답니다.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마늘

한국인의 식탁에 빠질 수 없는 마늘에는 알리신 이라는 강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질환의 감염을 막아 주고 나쁜 세균들로부터 몸을 보호해 준답니다. 때문에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충분한 음식이겠죠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파 또한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 중 하나인데요. 파에는 칼슘과 칼륨, 비타민 등이 풍부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고 위장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파 뿌리에 생강을 넣고 끓여 마시면 초기감기에 좋다고 합니다.

☞ 감기 예방법

1. 외출 후에는 반드시 손을 씻고 양치질을 합니다.
2. 습도를 조절하기 위해 물을 자주 마셔 주고..

3. 환기와 집안 청소를 자주 합니다.

4.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들어있는 과일이나 야채를 자주 섭취합니다.

5. 피로가 쌓이지 않도록 하고 항상 몸을 따뜻하게 합니다.

6. 규칙적인 식습관과 수면습관.. 운동을 통해 건강과 기초체력을 키웁니다.

 

 

☞ 감기 예방법 중 감기에 걸렸을 때
1. 충분한 휴식을 취합니다.
2. 열과 기침으로 손실되는 수분보충을 위해 물을 많이 섭취합니다.

3. 입맛이 떨어지면 회복이 늦을 수 있으므로 단백질과 비타민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합니다.

4. 3주 이상 기침과 같은 증상이 지속되면 단순감기가 아닐 수 있으므로 진찰을 꼭 받습니다.

5. 감기는 내 몸을 치료하는 자가방어이므로 긍정적인 마음으로 생활합니다.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

 

이상.. 겨울철 건강관리법 중 기침 감기에 좋은 음식,기침 감기에 좋은 차,기침 감기에 좋은 과일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음식이나 차가 감기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완전한 식품은 아니겠지만 규칙적인 생활습관, 식습관과 더불어.. 꾸준한 섭취가 이루어진다면..감기라는 녀석은 찾아오지 않겠죠?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계절인데요.. 따뜻한 차와 음식.. 그리고 꾸준한 운동으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