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백질 음식,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

 

오늘은 단백질 음식 중 의외로 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백질은 근육, 뼈, 머리카락, 피부 등 수많은 장기를 만드는 필수성분인데요. 특히 근육 형성에 결정적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단백질이라고 합니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라고 하면 달걀을 떠올리기 쉽죠. 저렴하고 조리과정이 쉬워 많이 찾는 달걀 한알에는.. 약6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있는데요.우리나라 성인 남성 몸무게를 보통 67kg라 보고 달걀로만 단백질을 보충한다면 무려 9알 정도를 섭취해야 한다고 해요. 

.
 

 

그렇다면 달걀보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미국의 여성건강지 우먼즈헬스가 밝힌 달걀보다 단백질이 많은 음식인데요. 여기서 소개한 단백질이 많은 음식 중에서 쉽게 접하기 힘든 음식들은.. 가까이에 있는 다른 음식으로 대체해도 될 것 같아요!!

 

볶은 콩(대두)

단백질 음식,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

우리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대두 또한 단백질이 많은 음식인데요. 이 콩 1/4컵에는 15g의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여기에는 몸에 좋은 섬유질과 칼륨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말린 호박씨

단백질 음식,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

말린 호박씨는 천연 진정제로 탄수화물 대사에 관여하는 등 우리 몸에 좋은 마그네슘이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지만 호박씨앗에는 단백질도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호박씨 1/4컵에는 약 10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라고 해요

 

 

말린 스피룰리나

단백질이 많은 음식 스피룰리나 출처 : sbs

단백질 음식,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

스피룰리나는 남조류 일종인데요.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의외로 단백질이 많은 음식에 속한다고 해요. 말린 스피룰리나 2스푼에는 8g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는 단백질 음식이지만 열량은 40칼로리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를 쉽게 구할 수 있다면 샐러드와 함께 먹거나 채소를 볶을 때도 함께 이용할 수 있지만 국내에서는 주로 분말 형태의 보충제로 유통되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그리스 요거트

단백질 음식,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아 인기가 많은 그리스 요거트에는 일반 요거트보다 단백질이 2배 정도 많은 단백질 음식인데요. 작은 플라스틱 한 컵에는 약 17g의 단백질이 포함돼 있고 열량도 100칼로리로 비교적 낮다고 합니다.

 

 

그뤼에르 치즈

단백질이 많은 음식 그뤼에르 치즈 이미지 출처 : iStockphoto

단백질 음식,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

그뤼에르 치즈는 스위스 대표 치즈 중 하나인데요. 퐁뒤 요리에서 빠지지 않는 이 치즈 1온스(약 28g)에는 단백질이 8g 이상 함유돼 있는 단백질이 많은 음식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 치즈의 열량은 117칼로리 정도되므로 섭취에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해요

 

이 외.. 단백질 음식으로는 두부, 계란, 지방이 적은 육류, 닭 가슴살, 생선, 냉이, 아스파라거스, 견과류, 씨앗류 등이 있다고 합니다.

 

단백질 음식,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

 

이상.. 단백질 음식,단백질이 많은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 적절한 식습관 그리고 꾸준한 운동으로..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