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혈액순환장애 증상,혈액순환요법

 

겨울철은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운동량이 줄어들고 신선한 야채, 곡류 등의 섭취가 충분치 않아 체력이나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시기인데요
 


손발이 차가워지거나 저녁이면 종아리가 붓고 눈 밑엔 다크서클이 생기거나 또한 얼굴색이 어둡게 변한다면..혈액순환장애를 의심해 보아야 한답니다.

.
 

 

특히 하루 종일 의자에 앉아 일하는 직장인들이라면 이런 혈액순환장애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해서 오늘은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 중 하나인 종아리 건강과 더불어 혈액순환장애 증상 및 이런 혈액순환장애 증상을 없애 줄 혈액순환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 중 하나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혈액순환장애 증상,혈액순환요법

다리가 건강해야 온몸이 건강하다는 말은 익히 들어 보셨겠죠. 특히 종아리는 혈액순환과 관련해 매우 중요한 신체 부위 중 하나인데요. 종아리가 제2의 심장이라는 말처럼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 중 하나는 종아리 근육과 관련돼 있다고 합니다.

 

종아리 근육이 부실하면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심장에서 발밑까지 내려간 우리 몸의 피가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기 위해서는 종아리 근육이 제대로 작동해야만 몸 전체의 혈액순환이 가능해 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펌프 기능을 수행하는 심장에 엄청난 부담을 주기 때문에 혈액 순환을 심장에만 의존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는데요. 종아리 근육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면서 심장에서 가장 먼 발밑의 피를 심장으로 끌어 올려주는 강력한 보조 펌프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혈액순환장애 증상은?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혈액순환장애 증상,혈액순환요법

차가운 날이 계속되면서 체온이 내려가고 심장 혈류량이 떨어지면 혈액순환도 더뎌지기 마련인데요.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면 손발이 저리거나 시리고 통증 어지러움 동상 등을 동반하는 혈액순환장애 증상이 나타나구요.

 

 

또한 여성의 경우 자궁질환을 유발할 수 있으며 소화가 잘 안 되고 설사나 변비로 이어지거나 뇌졸중, 고혈압, 심장질환 등의 위험도 높아지는 혈액순환장애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혈액순환요법 알아볼까요?

원활한 혈액 순환을 위해서는 손이나 발, 얼굴 등 추위를 많이 타는 부위를 손으로 비벼 따뜻하게 해 주거나 모자, 장갑, 두꺼운 양말을 신는 것이 중요하구요.

 

두꺼운 옷을 입는 것 보다 가볍고 땀을 잘 흡수하면서도 통풍이 잘되는 옷을 여러 벌 겹쳐 입는 것이 혈액순환요법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몸이 따뜻해지기 전에 추운 바깥에서 활동하면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준비운동을 통해 몸이 충분히 덥혀진 후에 활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구요.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혈액순환장애 증상,혈액순환요법

 

새벽운동보다는 저녁운동을, 야외보다는 실내운동이 바람직하며 수시로 지압이나 스트레칭을 해 주는 것도 혈액순환요법 중 하나라고 합니다.

 

몸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혈액순환요법 중 하나인데요. 따뜻하고 매운맛을 지닌 마늘과 양파, 부추, 생강은 혈액순환을 돕는 대표적인 식재료라고 합니다.

 

또한 당근, 토마토, 호박 등 녹황색 채소나 견과류..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올리브도 혈액을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혈액순환장애 증상,혈액순환요법

 

이상.. 혈액순환이 안되는 이유 중 하나와 혈액순환장애 증상,혈액순환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건강한 음식과 꾸준한 운동이 함께 한다면 이 겨울.. 혈액순환 걱정없이 잘 보낼수 있겠죠. 늘 건강하고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